A-10 (나이트런)

A-10웹툰나이트런》의 등장인물이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토르 박사가 앤 마이어의 요청으로[1]만든 인형으로 이름처럼 A시리즈의 10째로 만들어진 인형이다.[2]

히어로 편에서 앤에게 에이미 마이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부여 받는다.

작중 행적[편집 | 원본 편집]

메인 에피소드 0. 프레이[편집 | 원본 편집]

발티아에서 앤 마이어의 기사 은퇴 파티에서 토르 박사와 같이 방문하여 첫등장한다.[3]

이후 피어의 침공 후 아린으로 가기 위해 힘이 필요했던 앤이 토르에게 전화를 걸어 A-10을 구매하여 [4] 자식을 돈받고 팔았어 앤의 도주를 도와주기 위해 정보부 건물로 향한다. 10대 소녀의 모습이지만 토르공방 최고의 기술이 집합된 전투인형이었기에 AE의 기갑부대를 간단히 제압하고 앤과 재회 한다. 앤과 정식으로 계약후 묻겠다. 당신이 나의 마스터인가? 건물 밖에 있는 무인전차들을 제압하여[5] 알키오네가 억류중인 공항으로 향한다.

그 후 아린으로 도착후, 앤의 취약점인 원거리전, 1대 다수전을 맡아 무쌍을 펼치며 코어템플을 향해 나아간다. 코어템플 근방에 도착하였지만 다수의 괴수가 산재하여 있었고 각종 무장을 사용해 모두 몰살 시키지만 영식급에 해당하는 검은상어때가 나타난다. 앤과 합세하여 싸우려 하였지만 검은상어때가 갑자기 물러서고 그순간 제 2영식 블루비틀이 나타나 앤과 A-10에게 공중에서 포격을 가한다. 원래대로라면 죽었을 포격이었지만 보아닉 공명 쉴드를 사용해 블루비틀의 포격을 막아내고 앤의 요청으로 블루비틀을 땅으로 떨어트릴것을 부탁받아 싸우게 된다.

대 영식무장 장갑타입 알파와 고기동형으로 전환하여 공격하지만 외부 자율형 무장으로만 대항한 블루비틀에게 밀린다. 괴수에 공격에 지상으로 떨어지고 또한 사용하던 무장이 파괴되고 노심 상태도 불량해지지만 때마침 12코핀 시스템이 지원을 온다.[6] 12코핀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최종무장 헤븐즈 도어를 사용해 반격을 가한다. 12코핀의 화력에 블루비틀은 본체를 사용하여 대응하기 시작하고 블루비틀의 압도적인 화력과 기술에 인형 모두 전투불능에 빠진다. 그러나 충분히 지상으로 끌어 당겼기에 앤이 블루비틀의 추가무장을 현월로 절반으로 자르면서 A-10을 대신해 블루비틀과 싸우기 시작한다.[7]

앤이 블루비틀과 싸우는 사이 부상입은 몸을 고치기 위해 12코핀중 상태가 가장 괜찮은 4번기에 전뇌와 노심을 이식하여 메인 돌로 재작동한다.

앤이 블루비틀을 사살한 후 물러나 있던 검은상어때가 돌아오고 A-10은 앤이 코어템플 가는길을 확보하기 위해 홀로 남아 싸우게 된다. 검은상어때와 싸우며 1기를 제외하고 모두 사살하나 본인도 신체기능의 16%로 떨어질 정도로 부상을 입어 시스템이 전투회피 판정을 내려지게 되나 이를 거부 하고 계속 싸운다. 마지막 검은상어와 격돌하려는 순간 우주에서 포장된 열쇠검이 떨어지고 그 충격파에 당황한 검은상어를 두동강 낸다. A-10도 이것이 무엇인지 의아해 하였으나뭐냐능??? 금세 정채를 알아차리고 열쇠검을 회수하여 앤을 향해 날아간다.

그 후 큐피에 의해 앤이 공격 받으려는 순간 열쇠검으로 큐피의 얼굴과 오른팔을 잘라내고 앤에게 열쇠검을 건내준다. 이후 프레이와 마지막 일전을 벌이는 앤에게 자신의 장갑을 전송해 코트와 안경을 만들어 준다.

기도전쟁이 끝난후 앤과 함께 가리안 행성으로가서 카페를 개설한다.

어나더 에피소드 2. 네가 있는 마을[편집 | 원본 편집]

이브 자일을 보기 위해 토발에 온 토르박사의 말에서 A-10을 언급하며 짤막하게 등장하였다. 이때 A-10의 작은 몸체에 다수의 고성능 무장들을 어떻게 소유한 것인지 밝혀졌다. 괴수와의 최후의 결전을 치른후 후세에 괴수들과 싸울 후손들을 위해 자신의 구성기술과 전투데이터를 보존하기 위해 스스로를 봉인한 그녀의 데이트를 발굴하여 해석한 뒤, 그 기술을 최신병기에 활용해 A-10에게 이식하였던 것이다.[8]

메인 에피소드 1. 히어로[편집 | 원본 편집]

행성 가리안에 앤이 카페를 개업하면서 다시 등장하였다. 카페 개설후 앤은 A-10에게 에이미 마이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학교에 다니게 해준다.

메인 에피소드 2. 나이트폴[편집 | 원본 편집]

A-10의 사용 무장&기술[편집 | 원본 편집]

여담[편집 | 원본 편집]

  • A-10이 10대 소녀 모습에 금색 장발머리를 한 것은 앤의 취향(즉, 프레이)을 노려서 만든것이라 한다. 드라이 : 토르 박사는 돈버는 방법을 잘 알고 있군 하지만 앤은 가격을 후려쳐서 샀다
  • 프레이편 당시 어려서 개념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히어로 편에서 보면 아직도 개념은 그다지…
  • A-10에 사용된 노심은 벨치스에서 사살된 크로스아이 베타의 노심일 확률이 높다. 그 증거로 블루비틀과 싸울 당시 12코핀 시스템을 활성화 할 때 노심 코드가 ‘크로스아이’였기 때문.

각주

  1. 앤이 취약한 원거리, 1대 다수전을 위해 만든것이긴 하나 사실은 기사단을 없애기 위해 만든 것이다. 그리고 히어로 편에서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목적이 있음이 나온다.
  2. 그런데 히어로편에서 A-0가 있음이 나왔다.
  3. 이때 다니엘 레온하르트레오가 싸우는 것을 막았다
  4. 토르 박사는 가격으로 64장을 요구하였으나 앤은 30장에 오코넬리전 당시 입수한 루인사의 비승인데이터를 얹어서 샀다.
  5. 그런데 아마도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총을 쐈다…
  6. 12기의 A-10 보조 인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종의 추가무장인
  7. 앤이 블루비틀과 싸우는 것을 보며 경이로워 한다. 이때 A-10의 언급을 보면 앤은 탑소드급인 트리플A기사의 수준이라 한다.
  8. A-10에게 활용된 기술은 초소형 압축 무기 모듈 시스템, A-10에게 적용된 사이즈 중에서 최강의 강도의 생체장갑, 압축모듈기술을 응용한 초소형 노심의 제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