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QolonQ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5월 9일 (수) 17:34 판 (→‎외부 링크)
{{{그룹이름}}}
그룹 정보
다른이름 아이들[1]ᆞ(G)I-DLE
장르 댄스ᆞ팝ᆞ발라드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레이블 로엔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여자)아이들 - 공식 팬카페
구성원
소연미연민니수진우기슈화

소개

2018년 5월 2일에 데뷔한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걸그룹. 프로듀스 101에서 상당히 좋은 성과를 보였던 전소연이 소속된 그룹이다. 큐브의 성향이 원래 그렇듯, 포미닛과 비슷한 걸크러시 컨셉으로 나가고 있다. 데뷔 전부터 버스킹이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존재를 알리고 있다.

멤버

음반

정규

미니 1집 《I AM》

LATATA


(여자)아이들의 데뷔 음반으로 타이틀 곡은 LATATA다.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원래 잘 소화하던 걸크러쉬 및 센언니 컨셉으로 밝혀졌으며, 거기다 타이틀 곡이 먼저 솔로 데뷔했던 멤버 전소연의 자작곡으로 밝혀졌다.[2] 2010년대에 매우 흥하기 시작한 뭄바톤 트랩 장르의 곡으로, 강렬하면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내뿜는 곡이다. 처음에는 큐브의 신인 걸그룹에 대해 다소 시큰둥한 반응이었으나, 막상 데뷔하고 나니 멤버들 간의 개성도 뚜렷하고 무대도 빠릿빠릿한 신인이 아닌 연차가 있는 그룹인줄 알 정도로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주어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멜론 차트에서도 처음에는 98위로 차트 입성했다가 차트아웃당하기도 했다. 그런데 입소문이 퍼지면서 90위로 다시 차트에 입성하더니, 최고 47위를 찍기도 하는 기록을 보여주기도 했다. 차트에 들어가기조차 힘든 신인 걸그룹으로선 이례적인 성과가 아닐 수가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차트 중위권에 안정적으로 들어가, 역주행에 돌입한 같은 큐브 보이그룹 펜타곤과 비등비등한 순위를 보여주고 있다.

여담

  • (여자)아이들이라는 이름은 사내 공모전을 통해 정해진 이름이다. 공모전에는 전소연도 참가했고, 소연이 넣은 이름은 퍼플로즈였다고 한다. 프로듀스 101에서 탈락하여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나온 이윤서가 나가지 않았다면 이 그룹으로 들어갔을 확률이 높다.[3]
  • 전소연이 걸그룹 데뷔에 앞서 발매했던 곡인 아이들 쏭은 이 그룹에 대한 힌트를 담은 곡. 제목에서 대놓고 아이들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뮤직비디오에 나온 여우가면을 쓴 여성은 멤버 수진이다.

외부 링크

각주

  1. 쓸 때는 (여자)아이들이라고 쓰고, 읽을 때는 그냥 아이들이라고 읽는 식이다.
  2. 자작곡을 타이틀 곡으로 자주 선정하는 큐브 보이그룹들과는 달리, 걸그룹 쪽은 자작곡을 타이틀 곡으로 정한 게 이번이 처음이다.
  3. 이후 이윤서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갔다고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