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자와 레이코

Yuma tsukumo39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4월 13일 (금) 21:39 판 (→‎아파시)
{{{인물이름}}}
등장인물 정보
출생 1979년 10월 21일
종족 인간, 여성
직업 학생
작품 정보
작품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성우 토요시마 마치코 (드라마 CD)
창작자 이이지마 타키야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이야기꾼이다. 나루가미 학원 고등부 1학년 G반 여학생. 혈액형A형.

상세

공통적으로 수다를 매우 좋아하고 예쁘거나 잘생긴 사람을 좋아하는 그 나이대의 여고생의 모습을 주로 보이고 있다. 원작 학무아파시 시리즈 외에도 전설의 쿠소게四八 (仮)에도 출연했다. 하지만 비중은 많이 없는 편이다. 1인칭은 나(私), 2인칭은 너(あなた), 상대 호칭은 동갑, 아래 남성은 (성씨)군, 여성은 (이름)짱, 연상은 (성씨)씨.

SFC, PS

설정상 겉으로 보기엔 감성적인 성격의 평범한 여고생이고, 학교에서 나름대로 예쁘게 생긴 외모로 묘사되어 있다. 그러나 SFC 판에서는 대부분의 인물이 판도라 박스 스태프였기 때문에 게임 내 묘사가 그래픽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나왔다.[1] PS판이 되어서야 실제 고등학생을 모델로 했기 때문에 제 나이대의 얼굴로 잘 나왔다.

괴담들은 대체로 평범하지만 괜찮은 퀄리티다. 정말로 혼신의 힘을 다하면 피비린내 나는 물의 의문처럼 더러운 이야기를 서슴없이 하기도 한다. 하지만 원래부터 수다스러운 성격인건지 이야기에 앞서 사족을 정말 많이 붙이는 편이다. 그래서 거기서 비롯된 별명까지 창조되었다.

아파시

아파시 시리즈로 들어가면서 다수의 캐릭터들이 캐릭터 붕괴를 겪었는데, 후쿠자와는 자신의 외모에 좀 과한 자부심을 지니는 속성이 추가되었다. 원작에서도 성격상 짜증나는 면이 있었지만 아파시로 들어오면서 좀 더 심해졌다. 또한 여타 다른 캐릭터들처럼 사이코스러운 면모까지 추가되었다.

이외 잘생긴 남자를 좋아하다못해 밝히는 성격이 한층 강화되었는데 속물근성이 쩌는 빗치가 되어버렸다. 에미짱의 살인클럽 관찰일기에서는 카자마를 배신하고 아라이를 이용하려고 할 때 자신의 몸을 이용하려고 했으며 아파시 본편에서도 카자마가 연락처를 달라고 하니까 바로 주고 이외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남자랑 놀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들려주는 이야기

SFC, PS

아파시

트리비아

  • 별명으로는 햐나에향과 아고미가 있다. 아고미는 일본어로 턱순이 정도의 의미.
  • 빌트군의 영향으로 산악인이란 별명이 생겼다. 하라는 이야기는 계속 안하고 이야기를 자꾸 산으로 보내서......

각주

  1. 학무 내의 BGM을 담당한 스태프라고 하며, 실제로 BGM들이 명곡 소리를 들을 만큼 발군의 작곡 실력을 지녔다. 그러나 대중들뿐만 아니라 동료 스태프들까지 계속 놀려대서 더이상 게임에 출연하지 않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