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산 카구야

KJS615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1월 7일 (토) 22:26 판
蓬莱山(ほうらいさん) 輝夜(かぐや)
호라이산 카구야
Kaguya Houraisan
Th08KaguyaHouraisan.png
동방영야초의 호라이산 카구야
이명 영원과 수유의 죄인 외 2개
종족 월인(봉래인)
능력 영원과 수유(須臾)를 다루는 정도의 능력
직업 불명. 현재는 숨어 살고 있음. 과거에는 달의 공주였음.
사는 곳 영원정
테마곡
테마곡 목록

죽취비상 ~ Lunatic Princess (동방영야초

테마곡 / 이명
테마곡
등장 작품 곡명
동방영야초
(6면 필드)
보야주 1969
(ヴォヤージュ1969)
동방췌몽상
(6면 테마)
죽취비상 ~ Lunatic Princess
(竹取飛翔 ~ Lunatic Princess)
동방영야초
(라스트 스펠 시전곡)
보야주 1970
(ヴォヤージュ1970)
이명
명칭 등장 작품
영원과 수유의 죄인
(永遠と須臾の罪人)
동방영야초
동방맹월초
인간답지 않은 공주님
(人間らしくないお姫様)
동방문화첩
영원의 공주님
(永遠のお姫様)
동방구문사기

개요

동방영야초의 B루트 최종보스이다. 2회차이상 플레이, 노컨티뉴 플레이시 진행이 가능하다.

이름의 유래는 타케토리모노가타리카구야 공주. 호라이산의 경우에는 중국 전설상의 봉래산(蓬莱山)이 그 유래이다. 이 전설상의 봉래산에는 선인이 살며 불사의 영약이 있다고 한다. 여기서 봉래의 약이 유래된 듯하다.

스토리

호라이산 카구야는 약 1000여 년 전 돌의 궁전에서 태어난 월인이자 달의 공주였다. 그녀는 어느 날, 야고코로 에이린을 시켜 봉래의 약을 만들도록 한다. 봉래의 약은 불로불사의 약으로 죽지 않는 정도의 능력을 준다. 이 약을 만드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런데 카구야는 이 약을 복용해 버린다. 이것은 불법이었고 발각되어 즉살처형을 당한다. 하지만 봉래인이 된 카구야는 죽어도 곧 살아났다. 이에 벌로 완전무결한 달에서 지상으로 추방당해 더러운 인간들 사이에서 살도록 하였다. 그래도 카구야는 지상에서의 삶을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녀가 절세미인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후지와라노 모코우의 아버지를 포함한 5명이 카구야에게 구혼을 하나 쿠구야는 거절했고 그래도 끈질기게 남아 있자 카구야는 난제를 내며 그들은 망신만 당한다. 애초에 그 난제는 구할 수 없는 물건[1]을 구해오는 것으로 불가능한 것이었다. 자신의 아버지가 망신을 당한 것에 후지와라노 모코우는 카구야를 미워하게 된다.

카구야는 후에 용서를 받았으며, 이에 달에서는 그녀가 돌아와야 한다고 결정했다. 그러나 카구야는 지상에서의 삶에 만족하고 전혀 달에 돌아갈 생각이 없었다. 그래도 지구는 더러운 세상이었고, 또한 지구에서의 생활도 곤란한 부분이 있었다. 그렇게 달과 지구 사이에서 고민하던 카구야의 눈에 익숙한 얼굴이 있었다. 바로 야고코로 에이린이었다. 에이린은 봉래의 약을 만들어 카구야가 처벌당한 것에 미안함을 느꼈다. 이에 대한 속죄로 에이린은 카구야를 위해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 결심은 매우 강했으며, 그래서 에이린은 카구야와 같이 살기로 마음먹었다. 이에 다른 사자들을 배신하고 모두 죽인 후 도망쳐서 환상향에 이르게 된다. 그들은 미혹의 죽림영원정을 세우고 이를 숨긴다.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나며 달은 더이상 사자를 보내지 않게 되었다. 에이린과 카구야는 과거를 잊고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었다. 환상향이 격리된 이후 한 세기가 흐른 어느 날, 그들은 자신이 달에서 도망쳐 나온 달토끼라 주장하며 찾아온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를 보고 과거를 기억해낸다. 레이센은 환상향에서 그들에 대한 소문을 듣고 찾아온 것이었다. 레이센은 달에 찾아온 인간들이 성조기를 꽂으며 자신들의 땅인 것처럼 행동하였고, 그들이 있는 곳 가까이서 사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자 월인과 인간들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 전쟁의 최전방에 있던 레이센은 동료들을 뒤로하고 탈영했다고. 카구야는 자신 또한 오래 전 월인이었음을 기억해내며, 레이센이 같이 사는 것을 허락하게 된다. 레이센은 카구야와 같은 도망자의 존재이나 카구야는 레이센을 애완토끼 정도로 생각한다. 환상향의 격리로부터 몇 세기 후, 카구야는 자신과 같이 봉래의 약을 먹고 봉래인이 된 모코우를 다시 만나며, 모코우와 카구야는 거의 매일 서로를 죽이고 죽게 된다.

각주

  1. 용의 목에 걸린 구슬, 천축에 있는 부처의 석발(石鉢), 불타지 않는 불쥐의 가죽옷, 제비의 자안패(子安貝), 봉래산 옥의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