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폰

서보보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6월 4일 (목) 08:43 판

큰 글자틀:토막글 밴드로 머리에 걸고 귀에 고정하는 일종의 휴대용 스피커

개요

노래나 소리 등을 듣기위한 도구이다.

형태

개방형

드라이버의 뒷쪽 부분이 막혀있지 않은 헤드폰이다.

말 그대로 뒷쪽 드라이버의 뒷쪽이 개방되어있어 밖으로 소리가 다 새어 나간다. 반대로 생각하면 밖에서 들리는 소리도 다 새어 들어온다.밖에 쓰고나가면 안전하다 카더라.그치만 그런 속성이로 인해 굉장한 공간감을 형성한다고 한다.

밖으로 소리가 다 새어나가다 보니 공공장소에서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밀폐형

드라이버의 뒷쪽 부분이 막혀있는 헤드폰이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그 헤드폰 이라고 할 수 있다. 밀폐형을 장시간 듣게되면 흘러나오는 음악이 밀폐되어 귀에 앞력이 높아져 청력 손실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수 있다고 한다. 드라이버뒷쪽이 막혀있다 보니 밖으로 소리가 잘 새어나가질 않아 아웃도어용 으로 재격이다.

헤드셋

헤드폰에 마이크가 달려있어서헤드폰과는 다르다! 헤드폰과는! 음성을 컴퓨터나 다른 기기에 입력할 수 있게 만들어진 장치. 일반적으로는 커뮤니티 기능이 중요한 게임에서 등장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으며, 텔레마케터와 같은 전화상담을 주로 하는 곳에도 이걸 많이 사용한다. 이외에 통신기능이 중요한 항공 관련 분야에서도 이와 비슷하게 생겨먹은 것을 사용한다.

이외에 대학입시에서 충원합격전화(일명 전화찬스)를 돌릴 때 이걸 사용해서 컴퓨터에 연결하여 녹취를 하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있다.

평가

헤드폰을 평가할때의 기준들.

공간감

공간감은 얼마나 무대가 크냐이다. 집에서 스피커로 듣는것과 예술의전당같은 무대에서 듣는것 또는 길거리 공연 등, 소리는 음질만 좋으면 끝! 이 아닌 공간에 따라서 주는 느낌들이 다 다르다.

차음성

해상력

착용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