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파이어

Phaseblade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8월 18일 (일) 21:21 판 (→‎개요)

스카이림≫의 DLC 모드.

개요

하우징과 관련된 모드이다. 브리즈홈과 같은 집 구매부터 집 짓기가 가능한 시스템이 허스파이어의 기능이다.

대도시의 주택 구매가 가능해지고, 중소도시의 별장 건축이 가능해진다. 더불어 아이들을 입양하고 주택관리자를 뽑아 배치 할 수 있다. 주택관리자는 동료들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주택관리자가 되면 동료로 이탈하고 주택에 머물게 된다.

입양 자녀 수가 2명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이를 해제하는 모드가 있다. 아이들의 모습이 생각보다 별로여서 이를 리텍해주는 모드도 있다. 더불어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공격 자체를 받지 않는 펄미션에 위치하는데, 이를 해제하여 죽일 수 있게 하는 모드도 있다.

건축은 시간과 자원이 꽤 들어가지만, 도시에서는 볼 수 없던 모양의 건축물과 내부를 가질 수 있다.

구매

윈드홀름, 화이트런, 솔리튜드가 대표적이다. 각지 영주에게 인정 받아야 하며, 이 인정을 받기 위한 퀘스트를 내 준다. 마을 사람들을 도와 인정 받게 되면 영주도 인정하겠다는 것. 그렇게 해서 인정 받게 되면, 도시를 주는게 아니라 구매 가능하게 허가한다.

구매 비용은 화이트런이 가장 저렴하나 꾸밀 수 있는 것이나 크기가 작다. 단, 가장 많이 모드가 개입되는 곳이 화이트런의 브리즈홈이므로 모드를 사용 할 유저라면 그다지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되려 다른 대도시 뺨 때릴 정도로 공간이 넓어지는 모드도 많다.

건축

위 도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도시는 건축 허가를 내어 준다. 건축의 재료는 건축지에도 있지만, 대개 모험하면서 구하거나 제작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점토, 목재는 건축지에서 무한정 얻을 수 있으나 나머지는 모두 구해와야 한다. 집의 내부를 꾸미고 아이들 침대가 있다면 아이 입양도 가능한 상태가 된다.

집에 따라 아이들이 이야기하는 내용이 조금씩 다르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