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다락

Hikineet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1월 19일 (목) 23:14 판 (→‎상세)

개요

하늘다락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1]에 위치한 온리전 전문 대관장이다.

상세

수도권 전철 경의·중앙선 능곡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해실과 달실로 구성되어 있다. 해실은 책상 32개와 의자 64개, 달실은 책상 16개와 의자 32개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다. 해실과 달실을 동시에 대관할 수도 있다. 2016년 3월부터 해실과 달실이 하나로 통합되어, 해실+달실로만 대관 가능해진다. 대신 소규모 온리전 대관을 위해 달실 크기의 302호(가칭 밀크디퍼)를 추가 대관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한다.

기존 대관장을 이용하기에는 규모가 작고 일일카페로 하기에는 규모가 큰 중소규모 온리전을 개최하는 데 적합한 대관장 크기, 비록 서울 바깥에 있긴 하나 수도권 전철 도보 1분 역세권에 위치해있다는 점 등이 장점이다. 이로 인해 1~2주 간격으로 주말마다 다양한 작품들을 주제로 한 온리전들이 개최되고 있다. 하늘다락 공식 블로그의 일정안내와 예약안내에서 온리전 일정들을 확인할 수 있다.[2]

화장실이 있기는 하나, 능곡역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코스프레가 가능한 온리전도 개최 가능하나, 하늘다락이 있는 층(3층) 내에서만 코스프레가 허용된다.

가챠 머신, 온리전 전단지 배포 공간도 설치되어 있다.

찾아가는 법

전철

경의중앙선을 타고 문산 방면으로 가다가 능곡역에서 내린다. 능곡역 1번 출구(능곡역에는 출구가 하나밖에 없다)를 나온 뒤 바로 왼쪽 횡단보도를 건너고 능곡전통시장이라고 쓰여있는 바로 앞 골목길(토당로42번길)로 들어간다. 블록이 끝나기 직전 왼쪽으로 보이는 주안교회 건물로 들어가 3층으로 올라가자. 2층에 교회, 3층에 하늘다락이 있다. 참 쉽죠?

버스

능곡역(능곡시장) 정류장이나 능곡중학교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걸어간다. 자세한 건 이 글을 참고하자.

개최된 온리전들

바깥 고리

각주

  1. 법정동은 토당동, 행정동은 행주동이다.
  2. '비공개'라고 쓰여있는 경우는 온리전이 열리지만 주최측에서 공개를 원하지 않은 경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