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 2

틀:넘겨주기 있음

{{{게임이름}}}
게임 정보
개발사 가이낙스
장르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플랫폼 PC, PS2, PSP, 3DO, 세가 새턴
시리즈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
이전작 프린세스 메이커
후속작 프린세스 메이커 3 : 꿈꾸는 요정

소개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의 두번째 속편.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의 전성기를 연 타이틀이자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의 역사에 한획을 그은 게임이다.

1993년 6월 15일에 첫작인 PC-98판이 발매되었고 이후 도스판, 윈도우즈판등 여러가지 PC판은 물론이고 PS2, 세가 새턴등 콘솔판까지 이식되었다.

스토리

왕국을 세워 살아가던 지상의 인간들은 평화와 부가 계속되자 왕은 위세를 중시하고 백성들은 물질만능주의에 빠져 타락해 하늘을 업신여기고 주색잡기에 빠져지내게 되었다. 이에 천제(天帝)는 노해 마왕을 부르게 되고 마왕은 천계의 칙명을 받아 지하왕이 되어 지상을 멸망시키기로 한다.

마왕의 군세앞에 평화에 찌들었던 왕국은 대처도 못하고 하루하루 멸망만 기다리고 있었으나 동쪽의 이름모를 나라에서 찾아온 떠돌이 용사가 마왕과 일기토를 벌여 치명상을 입히고 군대를 물러나게 했다. 하루아침에 왕국을 구한 용사는 영웅이 되어 극빈대접을 받으며 정착하게 되었다.

어느 날, 자신을 부르는 이름모를 소리에 이끌려 나간 용사는 하늘에서 유성이 내려오는 것을 목격하는데 유성안에는 작은 소녀가 있었다. 이름모를 목소리는 천계의 수호신이라고 소개한다. 그리고 지금 내리는 소녀는 천계에서 막 태어난 때묻지 않은 순수한 소녀라고 소개하고는 그녀의 앞일은 모두 용사에게 맡겨져 있다며 성인이 되는 날까지 지켜보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용사는 소녀를 입양한지 1년이 지났다.

상세

전작처럼 8년 간 시간이 주어져 딸을 18세 성인으로 키우는 것이 목적으로 프린세스 메이커 2는 전작 프린세스 메이커보다 이벤트 플래그나 스케쥴 애니메이션등 많은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등장인물

본작의 주인공.
    • 용사
이 게임의 플레이어이자 딸의 양아버지.
주인공 가문의 집사.

게임 시스템

인터페이스

캐릭터 설정

별자리

혈액형

패러미터(능력치)

식단방침

스케쥴

아르바이트

교육

무사수행

휴식

수확제

엔딩

디버그 모드

트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