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두 판 사이의 차이

 
82번째 줄: 82번째 줄:
** 오른쪽에 치카가 있을 경우: 오른쪽 문닫기->왼쪽 라이트->파이럿 코브 확인->오른쪽 라이트->치가가 없을 경우 오른쪽 문열기
** 오른쪽에 치카가 있을 경우: 오른쪽 문닫기->왼쪽 라이트->파이럿 코브 확인->오른쪽 라이트->치가가 없을 경우 오른쪽 문열기
**왼쪽에 보니가 있을 경우: 왼쪽 문닫기->오른쪽 라이트->파이럿 코브 확인-> 오른쪽 문열기->왼쪽 라이트->보니가 없을 경우 왼쪽 문 열기
**왼쪽에 보니가 있을 경우: 왼쪽 문닫기->오른쪽 라이트->파이럿 코브 확인-> 오른쪽 문열기->왼쪽 라이트->보니가 없을 경우 왼쪽 문 열기
*: 20/20/20/20의 최고 문제점이라면 프레디를 많이 견제해야 하는 만큼 전력 소모가 빠르기 때문에, 닫았다가 다시 열어 놓는 건 필수.
*: 20/20/20/20의 최고 문제점이라면 프레디를 많이 견제해야 하는 만큼 전력 소모가 빠르기 때문에, 닫았다가 다시 열어 놓는 건 필수. 그리고 파이럿 코브를 봐야 하기 때문에 다른 곳은 볼 수가 없다. 마지막엔 프레디가 얼마나 늦게 나타나느냐, 그리고 프레디가 카르멘을 얼마나 많이 연주하느냐, 그리고 마지막에 폭시가 오냐 안 오냐에 따라 승패가 확정된다.
그리고 파이럿 코브를 봐야 하기 때문에 다른 곳은 볼 수가 없다. 마지막엔 프레디가 얼마나 늦게 나타나느냐, 그리고 프레디가 카르멘을 얼마나 많이 연주하느냐, 그리고 마지막에 폭시가 오냐 안 오냐에 따라 승패가 확정된다.


== 등장 애니매트로닉스 ==
== 등장 애니매트로닉스 ==

2022년 5월 15일 (일) 21:31 기준 최신판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시리즈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2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3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4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Five Nights at Freddy's
FNAF1.png
게임 정보
장르 인디, 시뮬레이션, 포인트 엔 클릭
출시일 2014. 8. 18.(PC버전-스팀)
2014. 8. 25.(안드로이드)
2014. 9. 11.(iOS)
플랫폼 윈도우/안드로이드/iOS
엔진 Clickteam Fusion 2.5
시리즈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시리즈
후속작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2
웹사이트 제작자 홈페이지
스팀 홈페이지
스팀 그린라이트 페이지

공식 트레일러

게임 플레이 영상

개요[편집 | 원본 편집]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시리즈(Five Nights at Freddy's Series)의 첫 번째 작으로 2014년 6월 13일 스팀 그린라이트에 올라왔고 8월 13일 스팀을 통해 출시되었다.

국내에서는 '프레디의 피자가게', '프레디에서의 다섯(5일)밤'로 알려져 있다. 사실 이름을 제대로 해석하면 '프레디네에서의 5일 밤'이 된다. 이름의 "Freddy's"는 독립소유격으로, "프레디의 집(피자가게 / 피자리아)" 내지는 "프레디네"라고 해석되는 것이 옳다. 이미 저런 이름으로 굳어버렸으니 어쩔 수 없지만.

게임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는 프레디 파즈베어의 피자가게(Freddy Fazbear's Pizza)의 경비실에서 문과 조명, 감시카메라를 이용해 12시부터 6시까지 애니매트로닉스를 막으며 플레이를 한다.근데 왜 플레이어는 돌아다니지 못하지? 퓨디파이의 말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멕시칸 스티븐 호킹이라 카더라

공략[편집 | 원본 편집]

1~6째 밤은 차례대로 난이도가 올라간다. CCTV는 화면 하단의 하얀 칸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모바일은 하얀 칸 터치)CCTV가 열린다. 이를 통해 애니매트로닉스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고, 폭시를 견제할 수 있다.

첫째 날[편집 | 원본 편집]

보니와 치카만 움직인다. 보니는 왼쪽 문으로 오고, 치카는 오른쪽 문으로 온다. 동시에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전력을 아껴가며 견제해야 한다. 로비의 '파이럿 코브(pirate cove)'를 너무 감시하지 않으면 5시쯤 폭시가 죽일수도 있다.

둘째 날[편집 | 원본 편집]

본격적으로 폭시가 활동을 시작한다. 주기적으로 CCTV로 파이럿 코브를 보아서 못 나오게 해야 한다. 폭시는 순서대로 나오는데, 처음은 가만히 있다가 1.머리가 나온다.

2.슬슬 손이 나오기 시작 3.몸이 거의 다 나옴 4.복도로 뛰어옴 5.왼쪽 문을 닫을 경우 다시 파이럿 코브로 복귀, 문을 닫지 않으면 게임오버.

셋째 날[편집 | 원본 편집]

주인공인 프레디가 활동을 시작하는 날이다. 프레디는 오른쪽 문으로 온다. 프레디는 텔레포트를 하기 때문에 언제 튀어 나올지 모르고, 또 언제 어디로 갈지도 모른다. 쉬운 방법은 주기적으로 오른쪽 문을 열고 닫으면 된다. 만약 전력이 아깝다면 CCTV를 이용해 프레디가 어디 있는지 쫓는 수밖에 없다.

넷째 날[편집 | 원본 편집]

점점 난이도가 높아진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빠르게 왔다가 빠르게 가며, 빠르게 이동하고 손은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딱히 쓸말이 없는 건 함정

다섯 번째 날[편집 | 원본 편집]

넷째 날과 거의 동일...하지만 5번째 밤이라 어렵다. 5일밤을 끝내면 수표 한장을 받는다. 돈 120달러 50센트를 받는다. 5일밤을 깨면 메인메뉴에 별 하나가 추가된다.

여섯 번째 날[편집 | 원본 편집]

유일하게 6번째 밤은 메인메뉴에서 따로 시작해야 한다. 6번째 날인 만큼 진짜 어렵다. 6일밤을 깼을 시 메인메뉴에 두번째 별이 추가된다.

일곱 번째 날(커스텀 나이트)[편집 | 원본 편집]

커스텀 나이트는 6일밤을 깨면 열리며 애니트로마닉스의 인공지능 레벨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다른 애니매트로닉스들은 인공지능 레벨이 0이 되면 가만히 있지만, 폭시는 0이 되어도 정말 쉬워지기만 할 뿐 활동을 안 하는 건 아니다. 프레디는 인공지능 레벨을 20으로 맞춰도 보니와 치카가 활동하기 전까지 움직이지 않는다.

  • 1/9/8/7 (골든 프레디)
    CCTV로 CAM 02B를 보면 보통과 다르게 세 가지 프레디 포스터가 랜덤으로 나온다. 평범한 프레디 포스터, 자기 머리를 찢는 프레디 포스터, 그리고 눈이 보이지 않는 골든 프레디 포스터가 나오는데, 골든 프레디 포스터가 나왔을 때 모니터를 내리면 골든 프레디가 안에 들어와 있다. 골든 프레디가 나왔다고 놀라지 말자. 다시 모니터를 올려 다른 곳을 보면 사라진다. 참고로 골든 프레디의 상은 TV화면에 비치지 않는다. 여기서 골든 프레디가 환영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 20/20/20/20 (최고의 난이도)
    스콧도 이 난이도는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 유튜버가 20/20/20/20을 클리어하는영상을 올리자 스콧은 메인 메뉴에 3번째 별을 추가했다. 이 모드는 난이도가 정말정말정말 높기 때문에, 이 순서로 하지 않으면 클리어가 불가능에 가깝다.
    • 왼쪽 라이트->오른쪽 라이트->오른쪽 문닫기(프레디 견제)->파이럿 코브 확인->오른쪽 라이트&오른쪽 문 열기->무한 반복
    • 오른쪽에 치카가 있을 경우: 오른쪽 문닫기->왼쪽 라이트->파이럿 코브 확인->오른쪽 라이트->치가가 없을 경우 오른쪽 문열기
    • 왼쪽에 보니가 있을 경우: 왼쪽 문닫기->오른쪽 라이트->파이럿 코브 확인-> 오른쪽 문열기->왼쪽 라이트->보니가 없을 경우 왼쪽 문 열기
    20/20/20/20의 최고 문제점이라면 프레디를 많이 견제해야 하는 만큼 전력 소모가 빠르기 때문에, 닫았다가 다시 열어 놓는 건 필수. 그리고 파이럿 코브를 봐야 하기 때문에 다른 곳은 볼 수가 없다. 마지막엔 프레디가 얼마나 늦게 나타나느냐, 그리고 프레디가 카르멘을 얼마나 많이 연주하느냐, 그리고 마지막에 폭시가 오냐 안 오냐에 따라 승패가 확정된다.

등장 애니매트로닉스[편집 | 원본 편집]

스토리[편집 | 원본 편집]

참고하세요!

  • 이 문단의 자료는 인터넷에서 수집되었으며, 확실한 정보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1987년 11월 8일. 제레미(Jeremy fitsgerald)의 아르바이트가 시작된다.

스토리는 2→1→3의 순서이다. 1~6일 밤을 제레미로 플레이하고, 7일밤을 프리츠 슈미츠(Frits sumits)로 플레이한다. 방금 1987년 11월 8일에 아르바이트가 시작되었다고 했는데, 5번째 밤의 메시지를 들어보면 '내일이 마지막 행사야. 넌 낮 근무야'라고 한다. 즉, 이 때 낮에 가게를 열었고 바로 이 때. '87년의 깨물기 사건'과 5아이의 납치사건이 일어난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건 폭시가 범인이 아니다. 어쨌든 그 이후로 가게가 문을 닫고 있다가, 1992년 11월 중순 쯤 가게를 열고, 제레미가 다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다. 날짜는 모르지만, 1편도 1~6일을 제레미로, 7일을 마이크 슈미트(Mike sumit)로 플레이 한다. 참고로 1편에 나오는 애니매트로닉스는 5아이의 영혼이다. 하지만 여기서, 1편의 4번째 밤의 전화를 들어보면 Phone guy가 프레디에게 공격을 당하는 걸 알 수 있는데, 이건 거짓이었다. 그저 자신이 프레디를 이용해 제레미를 속여 7일밤에 일을 못하게 하려고 한 것이다. 만약 파즈베어 엔터테인먼트의 사장급인 Phone guy가 죽었다면, 6일밤과 5일밤의 수표와 해고서는 누가 썼겠는가? 이로 알 수 있는 것은, Phone guy는 마이크이고, 마이크가 가게에 불을 질렀다는걸 알 수 있다. 하지만 자료를 보면 Purple guy가 불을 질렀다고 나오는데 이것은 Phone guy=Purple guy라는걸 알 수 있게 해 주는 중요한 단서이다. 그렇게 불이 나고 전부 탄 다음, 30년 뒤 3편의 배경인 공포의 집이 열린다. 여기 사장이 가게에 남은 걸 싹다 들고 와서영혼도?놔 두었는데, 이번에도 야간 경비가 필요하다. 하지만 죽은 5아이들의 영혼이 붙어 와서, 얘네들 한을 풀어 주어야 한다. 참고로 3편에 나오는 스프링트랩은 퍼플가이다. 그래서 마지막에 나오는 엔딩 애니메이션을 보면 퍼플가이가 쉐도우 프레디로 변장해서 애니매트로닉스를 데려온 다음 처리했는데 영혼이 죽지 않아 퍼플가이가 있는 곳에 다섯 아이가 오게 되고, 퍼플가이는 아이들의 환각에 시달려 애니매트로닉스의 탈로 들어가지만, 안에 있던 스프링이 풀려 그대로 죽고 만다.근데 신기한 건 전화 목소리가 퍼플가이랑 같다.

순서가2→1→3인 이유-2편에서 87년의 깨물기 사건에 대한 언급을 전혀 하지 않았다.

마이크가 퍼플가이인 이유-2편 트레일러 앞부분을 거꾸로 돌려보면 'Mike kill all. This is enghnot! Killer is out'이라는 말이 나온다.

여담[편집 | 원본 편집]

모티브는 애니매트로닉스가 실제 있었던 유명 음식 회사 척 E. 치즈스의 총격 사건으로 알려져 있으나 제작자가 직접 말했는지 불분명하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