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노악

Ozone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5월 31일 (화) 17:48 판 (새 문서: * 상위 항목 : 월한강천록/등장인물 center|x600px 웹툰 월한강천록의 등장인물. == 개요 == 하북팽가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팽노악 (월한강천록).png

웹툰 월한강천록의 등장인물.

개요

하북팽가의 소가주. 나이는 6화 시점에서 25세. 생일은 10월 18일이고 키는 더듬이 포함해서 183cm이다. 취미는 없다.

검푸른 머리칼의 청년. 미간을 중심으로 크게 X자 검상이 있다. 평소에는 대체로 차갑고 무뚝뚝한 모습으로 일관하지만, 화를 잘 참지 못하는 면이 있다. 특히 하북팽가를 모욕하는 언사는 결코 그냥 넘기지 않는다. "누나는 나 때문에 죽었다."라고 중얼거리곤 하는데, 내막은 알 수 없으나 어쨌든 누나 팽수련에 대해 죄책감이 상당히 큰 모양이다. 무공 실력은 가까스로 1류에 들어선 수준이지만, 팽가의 도법 특성상 실전에서는 원래 실력보다 더 뛰어난 기량을 보여줄 수도 있다고 한다.

무림맹의 임무를 수행하던 중, 마교 무리와 맞닥뜨려 죽을 위기에 처했다. 팽노악(이하 노악)은 일행을 모두 잃고 홀로 마교 무리와 사투를 벌이게 되었다. 그러던 중 웬 사내가 난입했고, 노악은 그를 지키기 위해 무모하게 힘을 썼다가 기절했다. 그런데 깨어나보니 기혈이 뒤틀리기는커녕 오히려 내공이 한층 더 증진되어 있었다. 알고보니 마교 놈들과 싸울 때 난입했던 사내는 유소월이란 자였다. 그는 기절한 노악을 여관으로 데려왔을 뿐만 아니라, 치료를 위해 무당파의 신물 자소단까지 사용하였다. 노악에게 유소월은 생명의 은인이자, 기연을 제공한 귀인이었던 셈이다. 그러나 노악은 전투 당시 너무도 시기적절한 순간에 그가 나타난 것에 의심을 품었고, 유소월은 물론 그의 일행들에게까지 경계심을 갖게 된다. 하지만 일련의 사건들을 함께 헤쳐나가면서, 자연히 그들과 일행이 되었고 함께 무림맹으로의 여정에 오르게 된다...

작중 행적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당파 사람들과

무림맹에서1

청년영웅대회

무림맹에서2

그밖의 내용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