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토르소

김석준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8월 31일 (토) 20:06 판 (김석준님이 팬텀 토르소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문서를 팬텀 토르소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신비아파트 극장판 2기의 개봉과 시즌3의 방영을 기념하여 다른 귀신들의 문서도 만...)

팬텀 토르소.jpg

개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3화에 등장하는 귀신. 담당 성우는 손수호이다.[1] 본 시리즈에 등장한 첫 번째 악귀로, 일명 그림자 귀신이다.

작중 행적

처음에는 세미라는 여자 아이가 눈이 커졌으면 좋겠다는 소원으로 팬텀 토르소를 불러냈고,두리는 자기의 몸매를 보고 뚱뚱하다는 말이 듣기 싫어 살이 빠졌으면 좋겠다는 소원으로 팬텀 토르소를 불러냈다.팬텀 토르소는 처음에는 이 둘의 소원을 이루어주지만 두 명의 외모가 바뀌게 되자 팬텀 토르소는 본색을 드러내기 시작했다.세미에게서는 밍밍이라는 강아지를 두리에게선 자신의 누나인 하리를 납치해 간 것이다.두리는 신비와 같이 하리를 구하러 갔다.하지만 팬텀 토르소는 하리와 밍밍의 의식을 치루고 있었다.신비 마저 역공격 당하게 되자 두리는 현우의 말을 떠올려 흑진귀를 소환해낸다.흑진귀는 자기의 머리카락으로 창문에 비친 보름달을 가리고 팬텀 토르소는 소멸한다.하지만 그 후 2번 재등장 한 것을 보면,확실히 완벽하게 소멸된 것은 아닌 듯 하다.

능력

능력은 보름달이 뜨는 밤에 나타나는 능력.그리고 그림자를 자유자재로 사용헐 수 있는 능력

고스트 스쿨

난 팬텀 토르소,네 발 밑의 그림자,어머 나일지 몰라~

각주

  1. 이후 9화에서 환마귀, 16화에서 라바나브를 맡으며, 고스트볼X의 탄생에서는 케르베로스를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