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애니메이션)

Kosta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4월 2일 (금) 22:22 판

틀:애니메이션 정보

츠츠이 야스타카의 소설 《파프리카》을 원작으로 한 곤 사토시 감독의 2006년작 애니메이션이다. 한국에서는 2007년에 개봉하였다.

줄거리

정신의학 연구소에서 타인의 꿈에 들어가 심리 치료를 하는 "DC미니"를 개발하게 된다. 연구소 치바 아츠코는 '파프리카'라는 또다른 인격으로 이 장치를 이용해 타인의 꿈을 분석해 심리 피료를 하는 일을 하고있었다. 어느날 연구소의 DC미니가 누군가에 의해 도난당하고 이것으로 연구소 직원들의 정신을 미치게 만드는 범죄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세계관 및 용어

Paprika lab.png

  • 재단법인정신의학 연구소: 치바와 토키타가 근무하는 연구소. PT기기, DC미니의 발명으로 학계의 주목을 받게된다.

Pt machine 1.png Pt machine 2.png

  • PT기계: 사이코테라피 머신, PT는 PsychoTherapy(사이코테라피)의 약자이다. 다른 사람의 꿈을 스캔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계이며, 정확하게는 하나의 단일 기기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와 관련된 여러 기기들의 통칭이다. 원작에서는 다양한 PT기계가 직접 이름이 언급되며 등장하나, 애니메이션에서는 DC미니만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Dc mini.png

  • DC미니: 토키타가 개발한 PT기기의 일종이자 가장 최신형 발전 모델이다. 쌍방향으로 꿈의 원격 접속이 가능하다.

등장인물

Atsuko.png

치바 아츠코 (千葉敦子)
틀:팻말 하야시바라 메구미
주인공. 정신의학 연구소의 직원이며 정신치료를 할때는 '파프리카'라는 다른 신분으로 활동한다.

Paprika.png

파프리카(パプリカ)
틀:팻말 하야시바라 메구미
치바 아츠코가 환자의 꿈을 치료할때 사용하는 또다른 신분 내지는 인격이다.

Tokita.png

토키타 쿠사쿠(時田浩作)
틀:팻말 후루야 토오루
연구소 직원이자 치바의 동료. DC미니의 실질적 개발자이다.

Shima.png

시마 도라타로(島寅太郎)
틀:팻말 호리 카츠노스케
연구소 소장[1]. 친구인 코나카와의 불안신경증 치료를 파프리카에게 의뢰한다.

Inui.png

이누이 세이지로(乾精次郎)
틀:팻말 에모리 토오루
연구소의 이사장[2], DC미니의 개발을 방해할 음모를 지시한 실질적인 흑막이자 배후이다.

Osanai.png

오사나이 모리오(小山内守雄)
틀:팻말 야마데라 코이치
연구소의 직원이자 이누이의 부하로, DC미니를 악용해 연구소 사람들을 미쳐버리게 하였다.

Tsumura.png

츠무라 시호(津村保志)
틀:팻말 이와타 미츠오
오사나이의 음모에 희생되어 미쳐버린 남성 연구원.

Nobue.png

가키모토 노부에(柿本信枝)
틀:팻말 아이카와 리카코
마찬가지로 오사나이의 음모에 희생되어 미쳐버린 여성 연구원.
히무로 케이(氷室啓)[3]
틀:팻말 사카구치 다이스케
오사나이의 꾀임에 넘어가 DC미니를 훔치는 일을 맡았다. 하지만 이후 배신당해 본인이 DC미니에 침투당하여 정신병자의 꿈을 계속 송신하는 역할을 맡는다.

각주

  1. 원작에서는 소장 겸 이사장을 둘 다 맡았으나, 애니에서 이사장 자리는 이누이로 나온다.
  2. 원작에서는 부이사장이다.
  3. 원작 명은 히무로 아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