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의 근접 전투 계열 스킬.
개요
| 파이널 히트 마스터 | 최대생명력 20 증가, 최대스태미나 20 증가, 체력 15 증가, 의지 15 증가, 솜씨 5 증가, 최대마나 30 감소, 보호 5 감소 |
인간만이 배울 수 있는 스킬이다. 스킬 이름의 의미는 ‘끝까지 친다’ 에 가까운 듯 하며 스킬 사용시 강제 다운기술[1]등을 제외하면 경직을 무시하고 빠른 공격속도로 연타를 하게 되며 지속시간내에선 타겟팅한 적앞으로 순간이동하게 된다. 쌍검을 착용시 적을 다운시키지 않는다. 쌍검이외의 무기는 적을 강제로 다운시켜 날려버려 활용에 제한이 있다.
어정쩡한 홀딩기에 가까운 스킬이었으나 레노베이션 패치이후 초강력 스킬배쉬이 되어 근접 전투 특화인 자이언트가 간접하향을 느낄 정도가 되었다. 대미지가 400%로 늘어나고 쓰러져도 스킬이 풀리지 않게 되어 근접 전투계의 프렌지가 돼 버렸다. 초보자들이 메인스트림이 까다로울때 이거 한번이면 해결되기도 하니 만능기이기도 하다.기승전파힛
스킬 입수법
양 손에 검 계열 무기를 장착하고[2] 이멘 마하의 아이던과 '스킬에 대하여'로 대화한다. 그리고 쌍검 키워드를 얻은 뒤 이리아 켈라 베이스 캠프의 니커에게 이 키워드로 대화하면 퀘스트 시작.
먼저 태양 문양 근처에서 L로드로 쌍검 전사 석상을 찾은 뒤, 한 장 스케치해서 니커에게 가져간다. 그리고 니커에게서 받은 아이템으로 카루 숲 유적 던전을 한 판 돈 뒤, 니커와 대화한 후, 태양 문양 근처에서 천둥이 치는 날에만 찾을 수 있는 빛나는 쌍검 전사 석상을 스케치해 간다.[3] 그리고 이 아이템으로 메이즈 유적 던전을 클리어하면 입수가 가능해진다. 참고로 메이즈 유적 던전은 카루 숲 유적 던전과는 난이도 차이가 엄청나니, 지인이나 헬프요청으로 용병(?)을 한 명 데리고 가는 게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