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야누스 시장

Pikabot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3월 6일 (일) 02:35 판 (봇: 자동으로 텍스트 교체 (-\{\{(L|l)lang\|it\|([^|}]*)\}\} +{{이탈리아어|\2}}))
파일:트라야누스 시장.jpg
트라야누스 시장의 모습

트라야누스 시장(라틴어: Mercatus Traiani, 이탈리아어: Mercati di Traiano)은 로마에 위치한 거대한 유적지로 황제들의 거리(Via dei Fori Imperiali)에서 콜로세움 반대쪽 끝에 위치해있다. 트라야누스 포룸에서 가장 중요한 시설 중 하나이자 퀴리날레 언덕 인근에 위치하던 이 시장은 현재 로마 제국 시절의 건축의 살아있는 모델이자 예술의 단편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쇼핑몰로도 손 꼽히는 트라야누스 시장이지만, 현재 트라야누스 시장 내 회랑은 트라야누스 황제의 행정 사무소로 추측된다. 여러 시장과 방은 아파트와 같은 다층식 형태로 건설되었으며, 이러한 층들은 현재에도 가볼 수 있다. 가장 볼 만한 시설은 도서관의 남은 부분과 정교한 대리석으로 구성된 층이 있다.

역사

트라야누스 시장은 기원후 100년부터 110년까지 다마스쿠스의 아폴로도루스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113년에 개관하였다. 중세에는 보이다시피 층이 더해졌고, 1200년에 건설된 한 요새의 방어 시설이 되었다. 이 시장에서 가장 마지막에 건설되었던 시설은 수녀원으로 20세기 초에 트라야누스 시장을 복구하면서 해체되었다.

황제들의 포럼 박물관(Museo dei Fori Imperiali)

트라야누스 시장에 위치한 박물관을 말한다. 월요일에는 휴관하며, 로마 내 포럼에서 모은 유적들을 소장해두고 있다. 입구는 Via Quattro Novembre, 94Piazza della Madonna di Loreto[1]에 위치해 있다. 즉, 과거에 로마 시민들에게 밀을 배분하던 쇼핑 구역의 양 쪽 끝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건물의 끝에 위치한 거대한 발코니에선 좋은 전망을 제공해 주고 있다. 시장과 트라야누스 포럼, 그리고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국립 기념관이 한 눈에 보인다고... 이 발코니가 있던 길은 과거에 식료품점과 여관이 양 쪽에 있었다고 하여 비아 비베라티카(Via Biberatica)라고 불렸다고 한다.[2]

밑에 있는 두 홀은 공연을 위해 쓰였으며, 내부의 상점은 타베르나[3]로 알려져 있다. 상점 설비들이 위치한 거대한 접견실은 트라야누스 포럼의 남쪽 경계를 맞추기 위해 건설된 것이다.

이 홀은 기등이 떠받들고 있는 거대한 돔을 지붕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홀 내로 공기나 빛이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한다. 시장은 콘크리트벽돌로 건설되어져 있다.

갤러리

관련 사이트

각주

  1. 근데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너무 멀다. 자세한 내용을 아는 사람은 추가바람
  2. 라틴어 bibere는 술을 마시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3. 고대 로마의 상점
Wikipedia-ico-48px.png이 문서에는 영어판 위키백과의 Trajan's_Market 문서를 번역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