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키타 슈야

토키타 슈야
時田 終夜
등장인물 정보
출생 10월 11일 (11세, 실제로는 14세: 2010년 기준)
성별 남성
국적 일본
직업 초등학생 (2010년, 시공축 B)
철학자 (2020년, 시공축 A)
신체 154cm / 40kg (2010년), 168cm / 56kg (2020년), B형
작품 정보
작품 CLOCK ZERO ~종언의 1초~
성우 이시다 아키라

토키타 슈야(時田 終夜(ときた しゅうや))는 CLOCK ZERO ~종언의 1초~의 메인 캐릭터. 주인공보다 연상이지만, 어떤 연유로 슈린 학원 초등학교 5학년에 재학중이다. 주인공 쿠로 나데시코의 담임 선생님인 카가 아키라가 결성한 '특별수업'에 참가해, 나데시코와 아는 사이가 된다.

입을 열지 않으면 미남형으로 보이지만, 입을 열면 '전하' 말투에다, 핀트가 어긋난 말을 해 대화가 통하지 않을 때가 많다. 평소엔 모델 일을 하고 있다.

내력[편집 | 원본 편집]

학원에서의 생활[편집 | 원본 편집]

2020년, 원래의 세계 (이하 시공축 A)에서 반정부 조직 유심회에게 받은 임무를 수행하러 작품의 시작점이 되는 세계 (이하 시공축 B)로 시공 도약한다. 원래는 어른의 모습을 하고 있어야 했지만, 나데시코에게 쉽게 접근하기 위해 어렸을 때의 모습으로 의식을 전송하여 도약하였다. 하지만 그 부작용으로, 기억을 거의 잃어버려 임무가 무엇이었는지도 까먹은 상태.

그런 상태에서 같은 '특별수업' 멤버인 나데시코와 친해져, 모델 일을 하는 것을 보여주거나 같이 그의 엄마의 병문안을 간다던가 하는 등, 같이 행동하는 일이 많아진다.

원래의 모습[편집 | 원본 편집]

파일:CLOCK ZERO 철학자.png
철학자 & 토키타 슈야의 10년 후의 모습 (시공축 A)

시간이 지나면서 슈야는 서서히 기억을 찾게 되고, 현재 나데시코가 겪고 있는 일이나 임무에 대해 파악이 가능해진다. 이제 무엇이 벌어질지 알고 있는 슈야는 나데시코를 집으로 초대해, 자세한 상황은 설명해주지 않고 '너의 미소를 잃게 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한다.

그 후, 특별수업이 끝나고 시간의 정체가 일어난다. 그리고 유심회는 시공축 A의 정부에 있던 나데시코의 몸을 빼돌리는데 성공하여, 시공축 B의 나데시코는 시공축 A의 22살의 나데시코의 몸으로 의식이 전이한다. (자세한 건 카노 리이치로#슈린 학원에서의 그 참조)

시공 도약을 하자, 낯선 사람과 같이 깨어나게 되는데 그 '낯선 사람'은 토키타 슈야의 본 모습이었다. 머리색깔은 현재가 진짜 머리색이라고. 유일하게 <CLOCK ZERO> 루트에서 슈린 학원에서 있었던 일을 기억하고 있는 메인 캐릭터이다.

인질이 된 나데시코[편집 | 원본 편집]

유심회에 머무르고 있는 나데시코지만, 사실상 나데시코는 인질이었다. 반 정부 조직인 유심회는 정부 해체를 조건으로 나데시코를 걸었고, 유심회의 '장'까지 와서 우리들의 목적을 위해서 인질을 상처 입힐 수도 있다, 머리카락을 잘라서 보낼 수도 있다고 하는 등 협박을 가한다.

이 때, 슈야는 자신은 이 조직에게 꽤나 중요한 인물이 아니냐며, 나데시코에게 무슨 짓을 했다간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말하며 나데시코를 방으로 데리고 온다. 그리고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지켜주겠다고 말한다.

슈야의 기억[편집 | 원본 편집]

나데시코는 10년 후의 세계로 왔는데도 그리 큰 부작용은 없었지만, 슈야는 심한 부작용을 앓고 있었다. 몸이 좋지 않은 슈야는 나데시코에게 원래 세계로 돌아가라고 권하지만, 나데시코는 이를 거절한다.

그 뒤, 정부에 속해있는 비숍이 유심회에 와서 나데시코를 데려가려 한다. 유심회의 와카는 나데시코를 상처 입히겠다 협박하지만, 정부에서도 인질이 없는 것은 아니었다[1]. 와카는 유심회를 위해 나데시코를 정말로 상처 입히려고 하지만, 이를 슈야가 막는다. 와카는 결국 그들을 몰래 보내주고, 슈야와 나데시코가 간 곳은 슈야 엄마의 집이었다[2].

슈야의 엄마의 집으로 대피하긴 했지만, 슈야의 상태는 전혀 나아지지 않았고 오히려 악화되가 결국 슈야는 혼수상태에 빠진다. 유일한 해결방법은 그의 꿈 속의 세계에 들어가 30분 안에 그 곳에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 여기서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엔딩이 달라진다.

엔딩[편집 | 원본 편집]

잔류 엔딩 <이 밤은 끝나지 않아>
슈야를 혼수상태에서 구출해내고, 슈야는 나데시코와 10년 전의 세계, 즉 시공축 B로 돌아간다고 말한다. 하지만 슈야의 엄마와 다른 사람들이 극구 말리게 되고, 결국 둘은 미래에 잔류하게 된다.
귀환 엔딩 <영원의 맹세>
슈야를 혼수상태에서 구출해내고, 나데시코와 슈야는 원래 세계로 돌아간다. 슈야는 타카토에게 가서 전에 일어났던 '사건'은 시간의 정체였다 말하고, 타카토는 이에 대해 아직 완성되지 않은 'CLOCK ZERO'가 어떻게 일어났냐며 놀란다.
시간의 정체가 풀린 후로도, 카가는 특별수업을 하러 교실에 들어오지만, 슈야는 그를 적대하고, 타카토는 나데시코를 구할려면 자신이 연구를 그만두면 된다고 말한다. 이를 들은 카가는 '너희들은 뭔가를 알고 있는 것 같다, 이 시공에는 불가능할 것 같다'라며 이 시공에서 모습을 감춘다.
그 일이 있은 후 10년 뒤, 슈야는 톱모델이 되어 나데시코와 연인 관계로 행복한 생활을 보낸다.
배드 엔딩 <Last Smile>
메인 캐릭터 5명 중 유일하게 배드 엔딩에 CG가 있는 캐릭터이다. 결국 나데시코는 슈야를 꿈의 세계에서 구출해내지 못하고, 슈야는 기억을 전부 잃게 된다. 슈야는 기억장애를 겪게 되어 무엇을 말해도 금방 까먹게 된다.
마지막으로, 슈야는 나데시코에게 웃어보이며 꽃을 내민다. 그 꽃은 '패랭이꽃(撫子, 나데시코)'. 꽃말은 '순애'였다.

각주

  1. 유심회의 원래 두목은 정부에 잡혀있다고 한다.
  2. 슈린 학원 때와 다르게 슈야의 어머니는 병을 앓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