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여성징병제

Rabbitrun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2월 15일 (금) 18:18 판

일단 여성징병제를 유지하는 국가의 수와, 여성징병제를 유지하는 이유, 그리고 왜 대부분의 국가에서 여성징병제를 시행하지 않는지를 언급하지 않고 여성징병제를 해야한다라는 식의 논조는 적합하지 않은듯 합니다. 일단 주의요함 틀을 붙여놨고, 사용자:Starcraft936은 그에 대한 근거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논란거리가 있는 내용인 만큼, 독자연구 이전에 그 근거자료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씨 (토론) 2015년 4월 21일 (화) 11:39:29 (KST)

항목 작성 기준에 대한 토론이 어느정도 진행된 결과 학문적인 내용이 아닌 이상 개인적인 의견을 취합하여 제시하는데에는 출처를 달지 않아도 문제가 없다는 쪽으로 주장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찬/반 양론이 어느정도 균형을 이루었다고 보여지며 토론을 통하지 않더라도 해당 항목의 근거를 추가한 후 토론에서는 그에 대한 적절성을 논하여 다듬는다면 충분히 중립적인 항목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찬반 양론 이전에 여성 징병제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함의가 추가되야 된다는 점은 동의합니다. 이후 추가토록 하겠습니다.--유년 (토론) 2015년 4월 21일 (화) 16:31:27 (KST)

사용자:RabbitRun분께서 남성 성소수자들이 군대에 징집된다고 말씀하셨는데, 어떤 성소수자를 말씀하시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남성 성소수자라고 하면 게이와 FTM이 있을 텐데 게이여서 징집되지 않아야 할 이유는 없고 FTM은 아예 징집이 되지 않아서요... --Holoscopicsquad (토론) 2019년 2월 13일 (수) 00:10 (KST)

저는 트젠이나 간성 같은 경우를 말한 것입니다. 그리고 성소수자 외에도 정신질환자(소위 정공)나 신체적 하자가 있는 장애인 또한 소수자겠지요...(또한 장애인은 아니더라도 평발이나 사회성 부족 등 등 군생활 적응하기 힘든 분들도 계실거구요) 저는 여성 징병 자체를 배제하고 이런 남성들까지 억지로 징병하는게 외려 인권침해이며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생각하고 차라리 일반여성을 징집하는게 더 올바르다고 봅니다.--Rabbitrun (토론) 2019년 2월 15일 (금) 18:18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