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대한민국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열린민주당 계파 관련 토론

둘이 서로 싸우지 마시고 토론을 하세요--Zlzleking (대화|편집 이력) 2020년 4월 17일 (금) 21:48 (KST)

해당 사용자의 논리대로 정봉주가 이재명과 한 번 방송을 찍어서 열린민주당이 이재명계라면, 김어준은 박지원을 데려다놓고 방송을 찍었으니 김어준은 민생당계, 박지원계라는 소리도 나옵니다. 게다가, 열린민주당이 이재명계라는 제도권 언론의 분석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열린민주당과 이재명의 커넥션을 지적하는 신뢰성 있는 근거는 단 하나도 없을 뿐더러, 오히려 그 당이 문재인을 돕겠다는 말만 하는 기사만 수두룩한 걸 보면 해당 사용자가 부정확한 서술을 하고 있다 보며 해당 서술자의 편집을 되돌림이 옳다 봅니다.

추가적으로, 태영호가 미성년자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말은 검증된 적 없으며, 현 시점에서는 대깨문들이 북한의 프로파간다를 그대로 받아 뿌리는 가짜뉴스로 보입니다. Creative (토론) 2020년 4월 17일 (금) 21:56 (KST)

신의한수 문단 관련

사건사고 항목을 따로 분리해서 별도 문서화하던지, 아니면 사건사고 항목에 내용을 압축해서 올리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황교안의 기표소 부정선거 의혹제기랑 비슷하게 정당차원이 아닌 개인차원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보여서 별도 항목으로 분리할 문단은 아닌것 같습니다.--Misa (토론) 2020년 4월 17일 (금) 21:51 (KST)

찬성 내용을 압축해서 올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른 사건사고와 비교했을 때 주목도에 비해 분량이 너무 많은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Xiàn (토론) 2020년 4월 17일 (금) 21:52 (KST)
반대 신의한수는 저명성 있는 보수 유튜버이며 그의 영향력은 상당합니다. 그런 인물이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것을 반박하는 것은 개인 사견이 아니며, 소위 '보수 우파 진영'의 가짜뉴스 공세에 대한 반박으로서 해당 문단을 현 상태로 존치할 것을 주장합니다. Creative (토론) 2020년 4월 17일 (금) 21:56 (KST)
찬성 현 시점에서는 보수 유튜버나 디시인사이드의 게시판 "우한 갤러리"에서만 언급되는 상태이며, 정치권에서 제기되지 않았습니다. 해프닝 정도로 서술하고 추후 상황에 맞게 변경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Zlzleking (대화|편집 이력) 2020년 4월 17일 (금) 21:5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