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Polity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9월 26일 (월) 15:49 판 (지금까지 했던 문서의 기여 철회를 하려 합니다. (리브레위키뿐 아니라 다른 위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과정에서 혹시 제가 실수로 다른 분의 기여까지 지우더라도 그에 대한 책임(차단)

틀:방송 정보

개요

KBS 2TV에서 방영한 수목 드라마KBS 공사창립 43주년 특별기획 드라마이다. 송중기의 제대이후 복귀작이기도 하지만 송혜교도 모종의 일로 자숙기간을 가진 이후의 복귀작이기도 하다. 서브 커플 역이던 진구김지원에게도 날개를 달아준 작품이다. 100% 사전제작하였으며 30%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세계 각국에 수출되어 어마어마한 경제효과를 보았다.

극중 나오는 우르크는 가상의 국가이며, 주요 촬영지는 태백 한보탄광에 위치했던 세트장이였다. 촬영 종료이후 철거되었으나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복원한다고 한다.

등장인물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전사 대위, 태백부대 소속 모우루중대 중대장(알파팀 팀장)
1화에서 포상휴가를 나왔다가 혜성병원에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강모연을 만나게 된다. 연인으로 발전하려 하지만 가치관 차이로 헤어진다. 이후 우르크로 파병을 간다. 시간이 흘러 우르크 파병 중에 의료 봉사온 강모연과 재회한다.
특진병동 VIP 담당 교수, 흉부외과 전문의, 의료봉사단 팀장
1화에서 우연히 유시진과 만난다. 이별 이후 병원장의 딸인 '김은지'가 나가야할 방송을 대신 나가면서 간판스타가 된다. 더불어 VIP병동 담당 교수가 된다.
그렇게 잘사나 싶었지만 호텔방으로 불러낸 이사장을 후려치고 나와 버리고, 그의 보복으로 의료봉사단 팀장으로 우르크로 떠나게 된다. 그곳에서 유시진과 재회한다.
특전사 선임상사, 태백부대 소속 모우루중대 부중대장(알파팀 부팀장, 男 35세)
고졸 출신 부사관. 윤명주와 연인이였으나 윤명주 아버지, '윤길준 중장'의 반대로 멀어졌다. 우르크에서 윤명주와 재회이후 다시 연인으로 발전.
태백부대 파병 군의관, 중위, 정형외과 전문의(女 32세)
군의관으로 윤길중 중장의 외동딸이며 강모연과는 악연이다. 서대영과 연인이였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헤어지게 되나 우르크로 파병가면서 서대영과 재회한다.
특전사사령부 사령관, 윤명주父
윤명주의 아버지이다. 고졸 부사관인 서대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사윗감으로 생각하는건 유시진.

태백부대

특전사 중령 (태백부대 대대장, 男 43)
오로지 진급이 목적인 그는 우르크에서 벌이진 여러일들이 커지길 원하지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근데 부하들이 말을 안들어서 일이 커진다.
마지막에는 대령으로 진급한다.
특전사 중사 (알파팀 스나이퍼, 男 28)
유부남이며 알파팀에서 저격수이다. 강모연이 납치당했을때 1분만에 폭탄을 해체하는걸로 봐서는 폭탄을 잘다루는 듯.
특전사 하사 (알파팀 통신.의무, 男 22)
알파팀 막내
특전사 중사 (알파팀 폭파.화기, 男 26)
일병 (男 20)
1화에서 오토바이 도둑으로 등장. 어찌보면 유시진과 강모연을 연결해준 사람. 서대영의 조언으로 폭력조직에서 나와 군입대, 우르크로 파병간다.
조리병으로 있으며, 고졸 검정고시를 준비한다.

해성병원 의료봉사팀

일반외과 전문의 (男 37)
강모연과 친하며, 우르크 의료봉사에 가게된다.
하자애를 좋아한다. 한국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나 하자애가 지진이난 우르크에 남기로 하자 같이 남는다.
실없는 행동을 하나 봉사팀의 정신적 지주가 되기도 한다.
응급실 간호팀장 (女 37)
우르크 의료봉사에 가게 되며, 지진때 우르크에 남는다. 송상현이 별로인척하지만 그에게 마음은 있다.
흉부외과 레지던트 1년차 (男 28)
아내가 있는데, 만삭이다. 즉 유부남. 집안이 부유한데 자진해서 우르크 봉사를 간다.
지진으로 실종자 수색중에 강민재를 발견하지만 여진이 와서 패닉에 빠진채 도망친다. 그 사람은 구조가 되지만 이 일에 대한 죄책감과 강민재의 증오로 힘들어한다.
응급실 간호사 (女 23)
우르크 의료봉사팀의 막내

해성병원 사람들

병리과 전문의 (女 34)
하반신 마비로 휠체어를 타고 다닌다. 강모연의 친구이며, 바이러스 사건때 송상현의 부탁으로 관련 자료를 사진찍어 보내준다.
해성병원 이사장 (男 43)
강모연에게 호텔에서 하룻밤을 요구했다가 얻어맞는다. 이일에 대한 보복으로 강모연을 우르크로 보내버린다.
흉부외과 전문의 (女 34)
병원장의 딸. 강모연과 비교했을 때 의사로서의 실력은 뒤떨어지나 빽으로 강모연보다 먼저 교수로 임용된다. 생방송에 나가기로 했는데 못나간다며 강모연에게 떠밀어버린다. 이일로 강모연은 해성병원의 간판스타가 되고 VIP병동 교수가 된다.
그다지 개념없어보인다.
마취과 레지던트 1년차 (女 28)
이치훈의 아내. 극 중 절반이상을 임신한 채로 등장한다. 지진과 바이러스 사건때 남편과 연락이 안되자 많이 불안해 한다. 후반 김은지에게 개념없는 소리를 듣다가 진통이 오는데 김은지 머리를 잡는다.

우르크 지역 사람들

피스메이커 긴급구호팀 구호의사 (男 35)
피스메이커 긴급구호팀 간호사 (고려인, 女 24)
고려인. 할아버지가 한의사여서 어깨너머로 침술을 배웠다. 태백 부대원들에게 침을 놔줬는데, 침술을 배운 경로를 알게된 부대원들은 불안해 하며 도망가려한다. 하지만 예화가 입 돌아간다며 제압한다.
마지막회에 다니엘과 결혼식을 올린다.
블랙마켓 갱단두목 (男 35)
유시진과 옛 동료였으나 군을 나와 블랙마켓 갱단두목이 된다. 12화에 강모연을 납치했다가 유시진에게 총 맞아 죽는다.
내용 누설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더 이상 없으니, 아래 내용을 편히 읽어주세요.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