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49.173.15.68 (토론)님의 2018년 4월 29일 (일) 00:09 판

틀:음악가 정보

소개

대한민국가수로 현재 샤이니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포지션은 메인댄서SM 엔터테인먼트에도 춤으로 들어왔었다. 원래 소속사 처음 들어왔을 때는 변성기였기 때문에 보컬 수업을 청강만 하고 실전으로 해보진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막상 변성기 지나고 나니까 데뷔를 하게 되어서 데뷔곡 "누난 너무 예뻐"를 녹음하려고 해도 잘 안 됐다고.

데뷔곡 컨셉 자체는 태민을 중심으로 한 연하남 컨셉이었지만, 녹음을 워낙 못하다보니 결국 다른 멤버가 대신 불렀다. 그래서 "누난 너무 예뻐"에는 태민 목소리가 없다. 그 때의 굴욕 때문에 수 년동안 피나는 노력을 해서 보컬을 부를 수 있게 되었고, 결국 솔로 가수로도 데뷔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음반

한국

일본

  • 2016년 7월 27일: 미니 1집 《さよならひとり》 - さよならひとり (안녕, 한 사람)
  • 2017년 7월 18일: 미니 2집 《Flame of Love》 - Flame of Love

방송 활동

예능

트리비아

각주

  1. SNS 등지에서 아이유병, 강다니엘병에 이은 "무브병"을 돌게 한 곡. 남성의 성숙미를 과시하는 컨셉과 섹시한 안무가 특징인데, 이걸 들으면서 걷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치명적인 척을 하게 된다는 병이다. 안무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은 더 심하게 걸리면 반드시 들으면서 따라하게 된다고. 태민 본인도 이 말을 알고 있으며 좀 더 널리 사용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2. 당시 파트너는 에이핑크손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