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류 카즈마

Yakuza-6 2016 07-26-16 001.jpg

소개

桐生一馬

용과 같이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회색 양복과 속에 입는 붉은 와이셔츠가 트레이드 마크로 등에는 용 문신이 새겨져 있다.

담당 성우는 쿠로다 타카야로 흑표 시리즈를 제외한 외전 포함 모든 용과 같이 시리즈에서 주인공 내지는 주연급으로 출연하며, 매 시리즈마다 엄청난 활약상을 보여준다. 덕분에 소닉과 더불어 세가를 대표하는 캐릭터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야쿠자답지 않게 의협심이 넘치며, 무조건 주먹질을 하는 게 아니라 정말 써야 될 때만 쓴다. 물론 작품 분위기상 그 써야 되는 타이밍이 굉장히 많긴 하지만 일반인을 상대로 이유 없이 협박하거나 폭행하는 경우는 없다.

등장

용과 같이 1()

Yakuzakiwami testimages 0004.jpg

본작의 시작인 용과 같이 1에선 키류는 동성회 직계 도지마조의 샤테이가시라(간부) 보좌였으며 도지마의 용이란 이명으로 불릴 정도로 명성이 높았다. 또한 키류의 후견인이자 도지마조의 와카가시라인 카자마 신타로의 지원 하에 도지마조 산하의 3차 조직인 키류조가 세워질 예정에 있었다.

하지만 어느 날 키류와 니시키야마 아키라의 소꿉친구인 사와무라 유미를 두 사람의 직계 두목인 도지마 소헤이가 데려갔다는 연락을 받고선 카자마의 만류를 뿌리친 채 사무소가 있는 동당 빌딩으로 향한다. 하지만 키류가 사무소에 들어섰을 땐 이미 니시키야마가 도지마 소헤이를 총으로 쏴죽인 상태였으며 이에 키류는 병든 여동생을 돌봐줘야 하는 니시키야마를 형무소에 보낼 수는 없다는 생각에 죄를 대신 뒤집어쓰고 경찰에 체포된다.

그렇게 니시키야마 대신 교도소로 보내져 복역하던 중에 3대 회장인 세라 마사루가 보낸 파문장을 받고 10년을 복역을 마친 후 후 가석방으로 풀려나 카무로쵸로 돌아온다.

카무로쵸로 돌아온 키류는 카자마의 편지를 받고 카자마를 만나려하던 와중 카자마가 후원하는 가게인 스타더스트에서 세라 마사루가 살해되었단 소식을 접하게 된다.

용과 같이 2(극 2)

용과 같이 3

용과 같이 4

용과 같이 5

용과 같이 0

용과 같이 6

외전

용과 같이 켄잔

용과 같이 OF THE END

용과 같이 유신

기타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