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시타 유우카

QolonQ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7월 26일 (목) 00:07 판

틀:인터넷 방송인 정보

소개

일본푸드파이터이자 먹방 전문 유튜버. 작은 체구의 여성임에도 몇 킬로가 넘는 음식이 위장에 들어가며, 그게 소화가 됐는데도 살이 찌지 않아서 주목받은 인물이다. 원래는 일본에서 유명한 정도였다가 어느 시점부터 한글 자막이 대대적으로 깔리면서 대한민국 팬들이 많이 유입되었다.

활동

생애

방송 활동 시절 카레왕돈까스 먹방


1985년 2월 4일, 일본 후쿠오카 현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는 집안 형편이 안 좋았기 때문에, 평소 배가 가득찰 정도로 음식을 먹어보지 않아서 자기가 많이 먹을 수 있을 줄은 생각 못했다고 한다. 그러다 18세가 되고 돈을 직접 벌면서 친구들과 함께 뷔페에 갔는데, 친구들은 30분에서 1시간 만에 뻗었는데 자기는 2시간 넘게 먹는 걸 보고, 자기가 다른 사람보다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고 한다.

이후 2009년에는 야마구치 현에 살면서 인터넷에는 4컷 만화, 본업으로는 세븐일레븐에서 알바를 하고 있었다. 4컷 만화도 구독자 4만 명으로 반응이 좋은 편이었으며, 모치코라는 오너캐는 이 때 만들어낸 캐릭터였다. 그러다 TV도쿄의 "원조! 대식왕 결정전(元祖!大食い王決定戦)"이란 프로그램의 히로시마 지역대표 결정전이 있어서 가볍게 참가했다가, 지역 예선에서 준우승했다. 2010년에는 오사카 제2대표를 갈아치우더니, 2013년에는 전국 대회 준우승까지 하게 된다![1]

2012년에는 연예 기획사인 Claudia에 들어갔으나, 방송을 통해 다 전달할 수 없는 음식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기획사를 관두고 유튜버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유튜브 이후

가장 조회수가 많은 불닭볶음면 먹방


2014년 5월 28일부터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는데, 이 때는 영상을 찍는 법을 잘 몰라서 아파트에서 아이폰으로 영상을 찍곤 했다. 편집도 거의 없어서 찍고 바로 올리는 정도였다. 그러다 10월달에 UUUM에 들어가면서 지금의 고퀄리티 영상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영상 촬영과 편집을 직접 하면서 매일매일 영상 1개씩 올리는 중. 많이 먹을 뿐만 아니라 요리 실력도 수준급이라, 영상 앞에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물론 키노시타가 고든 램지 같은 요리사는 아니지만, 많이 먹기 위해 많이 만드는 음식을 준수하게 잘 요리해서 먹는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영상마다 한글 자막이 주루룩 깔리면서 한국 팬들이 많이 유입되었는데, 거기다 불닭볶음면 등의 매운 라면 먹방을 계속하면서 한국 내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근데 이 라면을 모두 팬이 보낸 거다보니, 다른 팬들은 키노시타의 몸 상태가 걱정되니까 "매운 거 좀 그만 보내라"는 의견을 보이기 시작했다.[2] 다행히 이후로는 짜파게티, 리얼 치즈라면 등 순하고 맛있는 라면을 보내주고 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중화권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어, 중화권에서도 라면 등의 선물을 보내주고 있다.

건강 상태

키노시타는 체격이 작은 편인데도 약 7kg가 넘는 음식이 위장에 다 들어가는 상당한 특이체질이다. 이 점에 대해 전문가가 다양한 의견을 올린바가 있지만, 다 틀린 것으로 드러났고 X레이를 찍은 결과 그냥 위가 엄청나게 늘어나는 것으로 판명 났다... 근데 그걸 다 소화하는데도 체중은 항상 40kg대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신기할 따름.[3] 심지어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같은 능력이 있다고 한다.

근데 그렇게 많이 먹으면 건강에도 지장이 올 가능성이 높은데,[4] 매해 받는 건강검진 결과에서 항상 A등급이 나온다. 콜레스테롤 수치, 혈당 수치, 중성지방 수치 등등 걱정될만한 부분에서도 항상 A. 특이체질이 아니라고 할 수 없다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 2018년 현재는 일주일에 한 번씩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건강하긴 하지만 운동을 많이 하지 않는 편. 원래 자전거 타는 걸 좋아해서, 집 주변을 자전거 타고 다니다가 2015년에 넘어져서 팔에 깁스를 한 전적이 있다. 그래서 그나마 하던 운동도 없어진 상태. 그러나 2018년검진결과 영상에서 하루에 1시간씩은 걸어다니며, 걷지 않았을 경우엔 30분 정도는 일부러 밖에 나가서 걷는다고 한다.

부계정

세컨드 채널

키노시타 유우카의 세컨드 채널로, 보통 유루챤(ゆるちゃん)이라고 부르고 있다. 이 채널에서도 먹는 영상을 자주 올리지만, 여기서는 많이 먹는 것보단 신기하고 처음 먹어보는 걸 먹는 영상을 위주로 한다. 먹는 것 외에도 팬들한테 받은 것, 최근에 산 물건들에 대한 영상도 자주 올라오고 있다.

여담

  • 남기는 걸 정말 싫어한다. 불닭볶음면이나 핵불닭볶음면처럼 아무리 매워도, 자기가 준비한 건 깨끗하게 다 먹어치운다. 애초에 자기가 먹을 수 있는 만큼 먹기 때문에, 자기 능력 이상으로 무리하거나 하진 않는다. 컨디션이 안좋을 때도 마찬가지.
  • 대식을 하면 보통 사람들보다 더 많은 양을 씹어삼켜야 하기 때문에, 다 먹어치울 때까지 시간도 오래 걸려서 다 먹으면 턱이 아프다고 한다. 비교적 덜 씹어도 되는 라면은 그렇다 쳐도, 떡볶이처럼 식감이 있는 음식은 턱이 아프다고 하는 편이다. 또한 소화를 하기 위해 더 많은 양의 물을 쓰기 때문에, 다 먹고 나면 갈증이 난다고 할 때도 있다. 다만 대식을 하면서 콜라두유 같은 음료수는 마셔도 마시는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은 방송 끝나고 마시는 듯.
  • 누구나 본인 취향이 있으므로, 본인 영상에도 단골로 등장하는 토핑이 있다.
    • 치즈. 본인이 "아이 러브 치즈"라고 할 만큼 굉장히 자주 등장한다. 주로 파르메산 치즈피자 치즈가 많이 등장하는데, 원래 많이 먹는 관계로 토핑도 굉장히 많이 뿌린다.
    • 마요네즈. 이 둘은 주로 매운 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넣기도 하지만, 보통 들어갈 거라 생각지 않는 메뉴에도 마요네즈를 넣는걸 보면 마요네즈정말 좋아하는 듯. 꿀 역시 비슷한 맥락으로 들어가는데, 떡볶이를 먹을 때 넣은 적이 있다.
    • 를 평소에 좋아하는지 라면이나 떡볶이 등을 먹을 때 토핑으로 자주 얹는다.
    • 달걀도 상당히 좋아한다. 매운 걸 중화시킬 때도 "치즈달걀이네요!"라고 한 적이 있고, 이따금씩 날달걀밥을 7홉씩 만들어 먹는 영상을 올리기도 한다. 조회수가 많이 나온 영상도 냉동실에 넣어 쫀득쫀득해진 달걀 20개로 만든 날계란밥이었다. 날계란 뿐만 아니라 온천달걀이나 삶은 달걀도 자주 올려먹기도 한다.
  • 콜라보레이션을 할 때는 같은 소속사의 HIKAKIN 하고도 하지만, 많이 먹거나 많이 요리하는 유튜버와 콜라보를 하기도 한다. 한국인 유튜버밴쯔와도 콜라보한 적도 있고,[5] 심지어 Epic Meal Time 하고도 한 적이 있다.
  • 하지메샤쵸와는 6개월 동안 연인 사이였다가, 하지메가 먼저 바람을 피워서 헤어졌다. 2017년 3월에 일어난 스캔들로 키노시타 본인도 폭로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하지메의 팬들한테 손쉽게 표적이 되었고, 결국 하지메를 무조건 감싸고 도는 무개념 팬들로 인해 이미지가 많이 깎였었다. 다행히 까인 이유가 어처구니 없는 이유라서, 현재는 훌훌 털고 다시 일어난 상태.

같이 보기

외부 링크

각주

  1. 우승은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도 출연한 안젤라 사토가 따냈고, 이후 키노시타와 같이 방송에 고정 출연하게 되었다.
  2. 매운 걸 먹는 영상을 보면, 다 먹기는 먹는데 치즈마요네즈 같은 걸 넣어도 꽤 힘들어한다. 물론 본인은 세상에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게 좋으니 괜찮다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매운 맛 때문에 자칫하면 속을 버릴 수 있으니 걱정하는 것. 특히 틈새라면 보냈을 때 비판적인 반응이 많이 나왔다.
  3. 2016년 이후로는 살이 쪘다고 하는데, 겉으로 보기엔 그렇게 티가 나지 않는다.
  4. 건강에 좋은 음식이면 모를까 영상에 나오는 음식들이 햄버거, 피자, 라면 등의 패스트푸드가 주로 나오기 때문에 건강에 안 좋을 수도 있다.
  5. 한국에 직접 와서 콜라보했을 때 선물을 남기고 가기도. 물론 한국에서 먹기 힘든 일본 음식을 선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