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타 에미

Yuma tsukumo39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1월 9일 (토) 03:32 판
{{{인물이름}}}
쿠라타 에미.png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1995 월하미인의 장 vol.1의 스탠딩 이미지
등장인물 정보
출생 1979년 12월 14일
종족 인간, 여성
직업 학생
작품 정보
작품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성우 미나구치 유코 (드라마 CD)
창작자 이이지마 타키야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의 등장인물. SFC에선 안나왔고 PS판 리메이크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S에 새로 등장한 히로인으로 신문부 부원이다. 나루가미 학원 고등부 1학년 I반 여학생. 원작에서는 사카가미와 같은 E반으로 혈액형O형.

상세

성격은 원작과 아파시 극과 극으로 차이가 나지만 공통적으로 사카가미 슈이치와 다르게 밝고 적극적이라 주변에 인기가 많다. 그리고 원작 및 아파시는 공통적으로 숏컷에 가까운 단발머리에 핀을 달고 있다.

말투도 전형적인 여고생 말투로 1인칭은 나(私), 어미는 와, 노로 끝난다.

PS

역시 사카가미처럼 평범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선택지에 따라 극단적으로 변하거나 사이코패스스러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주변에 휘둘리다못해 어리숙한 면이 있는 사카가미와 다르게 쿠라타는 쿨한 면이 있어서 이야기꾼들의 헛소리에 대해 반응을 잘 안하거나 해도 시큰둥한 반응이 많다. 신교사의 화장실 순회를 쿠라타 에미로 진행하면 선택지에 따라 호소다를 놀려먹고 속으로 재미있어하는 묘사가 있으며 쿠라타 전용 주인공의 후배 타구치 마유미라 볼 수 있는 그 아이는 누구? 수수께끼의 사카가미군 에피소드에서 사카가미 슈이치와 만나기도 한다.

그리고 여성이라 그런건지 육체적으로 험한 일을 당하는 사카가미와 다르게 쿠라타는 초자연 현상에 얽혀서 고생하는 일이 많다. 즉 사카가미가 선택지에 따라 최소 물리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면 쿠라타는 선택지 잘못 누르면 귀신, 초자연 현상에 속수무책으로 훅가는 일이 많다. 대표적으로 사카가미로 진행하면서 신도를 마지막으로 선택하면 나오는 시나리오는 살인클럽과의 싸움이지만 쿠라타는 꿈의 세계로부터의 탈출이라는 살인클럽 오컬트판이다.

카자마 노조무가 첫 눈에 반한건지 몰라도 쿠라타 에미로 카자마를 6번째로 선택하면 『치한 걱정을 하는 카자마』이야기가 언락이 되는데 쿠라타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이다 7번째 이야기 『더욱 주인공에게 구애하는 카자마』에서 쿠라타를 스토킹하기까지 한다.

아파시

아파시에서는 외모와 특징만 가지고 완전히 바뀌었는데 이와시타 아케미를 능가하는 사이코패스, 성격파탄자로 나온다. 심지어 상황을 해석하는 것도 망상장애 환자 급이라 자신에게만 유리하게 해석하거나 현실직시를 아예 못한다.

에미짱의 살인클럽 관찰일기에서는 모토키 사나에와 친구를 하게 된 계기도 사나에의 능력이 돈이 되서라는 불순한 의도로 접근한 것이고 특정 루트에서 살인클럽 멤버들이 쿠라타의 집을 습격할때 멤버들을 죽여놓고는 살아있다고 망상을 해버리거나 신문부 루트에서는 멤버들을 지구를 정복하려는 비밀결사 조직원으로 생각하더니 아무 것도 안했는데도 불구하고 몰살해버리는데 자신에게 피해를 입혔으니 죽어도 싸다고 매도하는 건 덤. 에미짱의 사카가미군 관찰일기에서는 사카가미를 질투해 죽여버리기도 한다. 게다가 부녀자 속성까지 추가되어서 남자 인물들을 가지고 BL 망상을 하는데 미는 커플링은 사카가미 x 히노.(사카가미가 공이고 히노가 수다) 이이지마가 직접 제작에 관여한 아파시의 BL 게임마제코이 ~핫도그~는 쿠라타가 망상한 이야기라는 서술이 붙어있다.

그나마 아파시 VNV판이나 특별편에서 주인공으로 나오는 사카가미와 다르게 쿠라타는 상기 에미짱 시리즈, 학연 1, 마제코이 ~후르츠 샌드~를 제외하면 주역으로 나오는 일이 없어서 항상 사카가미를 시기하는 역으로 나온다. 정작 사카가미는 쿠라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쿠라타는 사카가미를 하라구로 광공에 여자까지 후려치는 놈이라고 망상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

오토메 게임 마제코이 ~후르츠 샌드~에서는 아파시의 그 광년이 성격을 가져다쓰면 스토리 진행이 전혀 안 되는 문제점으로 인해 성격이 또 바뀌었는데 이번엔 원작 쿠라타의 쿨한 성격도 아니고 우유부단하다못해 휘둘리는 전형적인 오토메 게임의 히로인처럼 되었다.

아파시 하야리가미에서는 에미라는 이름으로 나오는데 사나에와 함께 코믹마켓같은 동인 행사에 참가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살인클럽 관찰일기에서 동인행사 루트를 타면 동인지 활동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쿠라타는 글 담당이고 사나에가 그림 담당이라고 한다.

등장하는 이야기

PS

아파시

마제코이

트리비아

  • 아파시에서 캐릭터 붕괴급으로 성격이 바뀐건 원작의 쿠라타와 관련된 시나리오를 쓴 작가진은 다른 사람들이라 이이지마가 이해를 못해 과감히 어레인지를 한 것이라고 한다. 그나마 원작과 비슷한 것도 사카가미보다 상황에 휘둘리지 않거나 특정 선택지에 따라 상대를 가지고 노는 면모만 빼면 다른 캐릭터라고 보는게 났다.
    • 그래서 2차 창작에서도 원작을 기반으로 했느냐, 아파시 기반으로 햤느냐에 따라 극과 극으로 차이가 나는데 전자는 쿨한 성격의 소녀로 카자마를 귀찮아하는 모습으로 나오고 후자는 본편처럼 열성 부녀자로 나온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