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델리아 아이나 번스타인

Yuma tsukumo39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6월 16일 (목) 21:20 판 (새 문서: 쿠델리아 아이나 번스타인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의 등장인물이자 본작의 히로인이다. {{만화애니 등장인물 정보 |제목색...)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쿠델리아 아이나 번스타인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의 등장인물이자 본작의 히로인이다. 틀:만화애니 등장인물 정보

소개

화성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소녀. 지구의 아브라우 정권과 협상하기 위해서 지구로 내려가게 되어 CGS에 자신의 호위 의뢰를 맡기게 되었다. 과거 《노아 키스의 7월 회의》로 화성 내 독립 운동가들을 통합시키는데 성공해 각 방면에서 주목받고 있다.

2화에 공개된 쿠델리아의 인적사항에 따르면 크리세 대학교를 졸업했고 전공은 경제와 사회이다. 노아 키스의 회의도 원래는 당시 대학교 대표로 나온 쿠델리아가 연설을 한번 한 것이 전부였는데 그것으로 주목받게 된 것이라고 한다.

가족사항으로 아버지이자 크리세 시장인 노먼 번스타인과 어머니 토모미 번스타인이 있으며 어렸을때부터 자신을 돌봐준 메이드 후미탄 아드모스가 있다.

비판 및 문제점

다른 철혈의 등장인물들이 그런 것처럼 쿠델리아도 비판이 많은 인물인데 미국 건담 팬덤에서는 대놓고 죽었으면 좋겠다는 멘트들이 달렸을 정도로 안티들이 매우 많은 것으로 유명했다. 유진 세븐스타크의 성우인 우메하라 유이치로도 BD 코멘터리에서 쿠델리아를 "아무것도 모르고 모두를 불행하게 만든 만악의 근원"이라고 디스를 했으며 성우인 테라사키 유카또한 철혈 라디오에서 "현실감각이 없어서 방황하고 있다." 라고 평가했다.

그 이유는 쿠델리아는 작중 독립 운동 단체를 통합하는데 성공한 인물인데 정작 그녀는 이렇다할 카리스마와 리더십, 지성을 가지고 있기는 커녕 아무런 목적도 없는 수동적이고 현실감각이 없는 인물로 묘사되었기 때문이다. 이는 나가이 타츠유키와 오카다 마리가 쿠델리아라는 인물을 제대로 설정을 하지 못한 탓인데 쿠델리아는 초안부터 "세상물정을 모르는 부잣집 아가씨"로 결정했는데도 불구하고 독립 운동의 주체이자 혁명의 씨앗이라는 모순적인 설정을 넣었기 때문이다. 독립 운동이나 혁명의 역사를 조금이라도 공부하거나 관련된 서적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독립 운동가들과 혁명가들은 환경으로 인해 대부분 성격이 매우 드세거나 자기 주장이 강한 경우가 많으며 여성 독립 운동가, 여성 혁명가들도 마찬가지이다.

즉 쿠델리아가 혁명의 소녀라는 거창한 설정을 가졌는데도 불구하고 매우 한심한 인물처럼 나온 것은 감독과 각본가가 독립 운동에 대한 연구를 제대로 안하고 넣은 것이며 한술 더 떠서 오카다 마리는 그녀를 3류 로맨스물이나 인터넷 소설의 여주인공처럼 묘사해 미카즈키에게 성추행을 당했는데도 불구하고 좋아하는 골빈 발암 히로인이라는 악명을 듣게끔 만들었다.

인지도에 대한 모순점

또한 쿠델리아의 인지도에 대한 문제점도 있는데 쿠델리아는 화성 독립으로 인해 체제를 붕괴시킬 걀라르호른이 노리는 거물급 인물이라고 묘사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화성에서는 그녀를 아는 사람들이 적으며 지구권은 아예 쿠델리아의 존재자체를 모르는 것으로 나왔다. 그레이트 메카닉 4월호에 공개된 뒷 설정에 따르면 아리아드네 통신이 불안정하다보니 쿠델리아는 이런 인물만 있다고 아는 정도지 지구권에서는 외모와 신상등 중요한 정보들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다고 나왔지만 생각해보면 꽤나 모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쿠델리아가 화성 독립으로 인해 지구 경제 체제를 위협할 정도라면 영향력이 엄청나게 크다는 것인데 인지도가 낮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기 때문이다. 작중에서도 아트라가 자신을 쿠델리아라고 사칭하자 걀라르호른 병사들이 냅다 구타를 할 정도면 쿠델리아는 그만큼 영향력이 매우 없는 인물이라는 소리인데 걀라르호른 측은 그냥 가짜 쿠델리아를 내세워서 화성 독립을 없는 일로 만들거나 아니면 쿠델리아의 지구 상륙을 막아버리면 되기 때문이다.

기타

  • 작중 쿠델리아가 미카즈키에게 연심을 가지고 있는 것과 다르게 쿠델리아의 성우인 테라사키 유카는 미카즈키를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