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야 사나에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0월 10일 (토) 23:05 판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가공의 신을(를) 추가함)

틀:동방프로젝트/플레이어

東風谷(こちや) 早苗(さなえ)
코치야 사나에
Kochiya Sanae
Th15Sanae.png
동방감주전의 사나에
이명 숭배받는 바람의 인간
종족 현인신
능력 기적을 일으키는 정도의 능력
직업 무녀[1]
사는 곳 모리야 신사
테마곡
테마곡 목록

코치야 사나에는 《동방 프로젝트》의 등장인물이다. 《동방풍신록》에서 첫 등장했다.

테마곡 / 이명
테마곡
등장 작품 곡명
동방풍신록
(5면 필드)
소녀가 본 일본의 원풍경
(少女が見た日本の原風景)
동방풍신록
(5면 테마)
신앙은 덧없는 인간을 위해서
(信仰は儚き人間の為に)
동방지령전
(EX면 필드)
라스트 리모트
(ラストリモート)
동방비상천칙
(테마곡)
신앙은 덧없는 인간을 위해서
(信仰は儚き人間の為に)
이명
명칭 등장 작품
숭배받는 바람의 인간
(祀られる風の人間)
동방풍신록
동방비상천칙
동방구문구수
산의 새 신
(山の新人神様)
동방성련선
현대의 현신인
(現代っ子の現人神)
동방문화첩 ~더블 스포일러
피상천박한 인간
(皮相浅薄な人間)
동방자가선
아욕의 무녀
(我欲の巫女)
동방신령묘
바람과 호수의 테울기스트
(風と湖のテウルギスト)
동방영나암

개요

모리야 신사의 무녀. 엄연히 말하자면 신이지만 그녀에게 따르는 신앙은 없다시피 하다.

모리야 스와코는 신앙을 모으는 데엔 관심을 끊었기 때문에, 인간을 대상으로 한 영업활동은 야사카 카나코와 사나에에게 일임되고 있다. 사나에는 보통 인간 마을에 내려가서 신앙을 모으는 모습으로 그려진다.[2]

환상향 내에서 몇 없는, 바깥 세상에서 환상들이를 해 정착한 사람이다. 그래서인지 환상향의 사람들과는 약간 감각이 다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렇지만 근본적으론 평범한 인간이다.

능력

기적을 일으키는 정도의 능력을 통해 우연에 가까운 일을 일으킬 수 있다. 간단한 기적 정도는 그 자리에서 일으킬 수 있지만, 천재지변을 일으키는 정도라면 수일에 걸친 영창이 필요하다. 사나에의 스펠카드는 전반적으로 기적 내지는 기적으로 알려진 현상을 스펠카드로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카나코나 스와코의 힘을 빌리는 식으로 사용되는 스펠카드도 있다.

작중 행적

동방비상천칙

스토리 모드 지원 캐릭터 중 하나, 거대한 인간형 그림자를 거대로봇으로 착각하여 쫓아가는 것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스토리 중에 거대 이족보행로봇이라던가 하는 방식의 말을 하는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이걸 노린 듯.

인게임에서는 올라운드형 캐릭터. 여러 방면으로 대처가 가능한 기술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다른 말로 하면 한 방향으로 이렇다 할 강점이 없다는 뜻. 초보자가 할 만한 캐릭터는 아니라는 평이 대부분이다.그런데 왜 스토리 모드를 지원해

기타

모리야 신사가 스와대사와 그 신화를 모티브로 삼은 것처럼, 코치야 사나에도 스와 대사의 78대 당주이자 신장관인 모리야 사나에를 모티브로 삼고 있다. 사나에의 스펠카드인 잊혀진 제사의식이나 일자상전의 탄막은 원래 한 명에게만 전승되었지만, 77, 78대로 넘어가는 시점에 소실되었다던 비술의 얘기기도 하다.

동인계에선 비상식으로 그려지기도 한다. 환상향에서 자동차를 몬다던가(...) 속바지를 입지 않다던가(...)

각주

  1. 정확히는 바람의 신을 섬기는 사람이란 뜻으로 카제하후리(風祝)라고 부른다. 하지만 신을 모시는 사람이니 무녀라고 부르며, 환상향에서의 인식도 다르지 않다.
  2. 동방자가선이나 동방영나암에선 모리야 신사라고 쓰인 상자랑 깃발을 가지고 거리에서 자리를 잡은 뒤, 상자 위에서 포교활동을 하는 모습으로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