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노 리이치로

카노 리이치로
加納 理一郎
등장인물 정보
출생 1월 3일 (12세: 2010년 기준)
성별 남성
국적 일본
직업 초등학생 (2010년, 시공축 B)
방랑자 (2020년, 시공축 A)
신체 146cm / 35kg (2010년), 176cm / 61kg (2020년), B형
작품 정보
작품 CLOCK ZERO ~종언의 1초~
성우 마에노 토모아키

카노 리이치로(加納 理一郎(かのう りいちろう))는 CLOCK ZERO ~종언의 1초~의 메인 캐릭터. 주인공 쿠로 나데시코의 소꿉친구 포지션이다.

초등학교 6학년생이자 나데시코의 소꿉친구. 카노 외무 대신의 아들이며 쿨하고 사람과 연관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나데시코 이외에는 거의 교류가 없다. 말투도 무뚝뚝하고, 적극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카가의 '특별수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집이 가까워 등교할 때 같은 차를 타고 등교하지만, 학교에 도착하자마자 가버리는 등 무뚝뚝하다. 나데시코도 대체로 그런 성격이라서 말다툼하는 일이 잦지만, 속으로는 리이치로에게 의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 푸딩을 매우 좋아한다. '특별수업' 과제 중에 <푸딩에 간장을 부어 성게로>라는 미션에서 리이치로와 함께 과제를 하면 어두운 표정으로 "카가는 푸딩을 바보 취급 하고 있어" 라며 이런 걸 다시는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 아직 12살인데도 불구하고 다도 사범 면허를 가지고 있다. 나데시코에게 차를 다려 주기도 한다.
  • 츤데레 캐릭터. 디렉터 시마 레이코는 사춘기의 상징이라고 말할 수 있는 성격으로 하고 싶었다고 한다.

설정[편집 | 원본 편집]

슈린 학원
쿨하고 표정의 변화가 거의 없다. 기분이 안좋은 듯한 표정을 짓고 있을 때가 많지만, 가끔 나데시코에게는 상냥한 표정을 보여주기도 한다. 흰 셔츠에 검은색 네타이를 하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과 원화를 담당했던 나가오카는 '미간의 주름'이 어울리는 아이로 하고 싶었기에 이마를 드러내었다고 한다.
방랑자
어린시절과 똑같은 쿨한 표정에, '괴로움'이 추가된 인상이다. 이마를 드러냈던 어린시절에 비해, 앞머리를 길렀고,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는 눈빛이 느껴진다. '이세계'를 느낄 수 있는 이상한 옷을 입고 있다. 길게 나부끼는 망토가 '여행자'스러움을 한층 더하고 있다. 어린시절에 비해 '츤'이 줄었으며, 조금은 솔직해졌다고.

방랑자[편집 | 원본 편집]

파일:CLOCK ZERO 방랑자.png
방랑자 & 시공축 A의 카노 리이치로

슈린 학원에서의 그[편집 | 원본 편집]

어떤 이유로 나데시코는 잘 때마다 꿈을 꾸는데, 지금 살고 있는 세계와는 전혀 다른 황폐화된 세계에 발을 디딘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다 자신을 보지 못하는데, 여기서 이상한 옷을 입고 있는 그와 나데시코의 눈이 마주친다. 그는 매우 놀라지만 그 때 나데시코는 꿈을 깬다. 그리고 또 다음 꿈에서 그를 만나게 되는데, 그에게 쿠로 나데시코라는 이름을 대자 또 놀라면서 슬픈 표정을 짓는다.

그리고 이 때, 나데시코의 손을 잡고 '반드시, 구하러 갈게……무슨 일이 있어도. 널, 구하러 갈테니까' 라고 말한다. 꿈의 세계가 아닌 슈린 학원 내에서도 그와 만나게 되는데, 그는 물어보고 싶은 게 있다고 하지만 리이치로와 타카토가 나데시코를 막게 되고, 다른 반 친구 아이들에게도 눈에 띄어 그는 자리를 피한다.

카가 아키라가 주는 과제 파트가 끝나고 타임캡슐을 묻으면, 시간의 정체가 일어나는데, 반 아이들의 모두들을 포함한 세계가 멈춰버린다. 멈추지 않은 것은 나데시코와 리이치로, 타카토. 그리고 반정부조직─유심회에 속한 와카토키타 슈야가 등장한다. 슈야는 나데시코에게 손에 든 레인[1]을 부수라고 말하지만 그 때 비숍이 와서 나데시코를 붙잡는다.

그 때 나데시코가 꿈에서 몇 번이고 만났던, 그리고 슈린 학원에서도 모습을 드러냈었던 그가 나데시코를 놓으라며 비숍을 공격하지만, 비숍에게 한 대 맞고 의식을 잃는다. 그 뒤 비숍은 와카와 대결을 벌이지만, 이것은 시간벌이였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눈치챈 카가는 '그 쪽 세계'에 있는 레인에게 전화를 거는데, 레인은 '그녀'를 빼앗겼다고 말한다. 그리고 나데시코의 의식은 다른 곳으로 전이하면서 슈린 학원 이야기는 마무리 된다.

정체[편집 | 원본 편집]

그의 정체는 2020년, 그리고 현재의 세계와 다른 시공축인 세계 (이하 시공축 A)에서 온 또 한 사람의 카노 리이치로. 자신의 세계에서 불의의 사고를 당한채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 쿠로 나데시코를 찾아 헤맸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여러 일을 혼자 벌이고, 계획해왔다.

내력[편집 | 원본 편집]

  • 아래 이어지는 내용은 리이치로 루트를 중심으로 쓰였으며, 그리고 각 루트에서 밝혀지는 진실을 포괄하고 있다.
  • 슈린 학원 편의 시간의 정체 후, 나데시코의 의식 전이는 총 두 갈래로 나뉘어 진다. 하나는 정부에서 눈을 뜨는 것, 또 하나는 유심회에서 눈을 뜨는 것. 리이치로, 슈야, 토라노스케 루트는 유심회에서 눈을 뜨게 된다.

나데시코를 잃은 후[편집 | 원본 편집]

시공축 A, 그리고 나데시코가 13세일 때, 그녀는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지만 선진 의료 기술로 죽진 않았다. 하지만 그녀는 계속 잠에 든 상태. 그리고 나데시코는 누군가에 의해 납치 당하는데, 나데시코가 어디간지 전혀 찾을 수 없는 리이치로는 절망한다. 몇 년 뒤 시간의 뒤틀림─신들의 황혼(神々の黄昏)─이 일어나, 세계는 황폐화된 세계가 된다.

그리고 CLOCK ZERO라는 정부가 결성하는데, 이 때 19살의 리이치로는 킹으로부터의 '정부에 들어오라는' 직접적인 권유를 받는다. 리이치로는 킹이 누군지 모르지만, 나데시코를 구할 방법을 찾기 위해 정부로 들어가 '나이트'라는 칭호를 받는다. 무슨 이유에선지 킹에게 신뢰 받아 식별 코드도 받지 않는다.

정부에 소속된 그이지만, 그 이후로 나데시코에 대한 걸 알아내지도 못해서 그는 정부의 기술을 훔쳐 다른 몇 명과 함께 정부에서 도망쳤다. 그리고 그 기술을 유심회에게 양도하고 동시에 유심회는 그에게 무상 협력과 개인 행동을 허락한다.

시공 전이한 나데시코[편집 | 원본 편집]

22살의 리이치로는 정부의 계획을 막으려 무단으로 작품의 시작점이 되는 세계 (이하 시공축 B)로 시공 도약을 한다. 그 후 행적은 #슈린 학원에서의 그. 정부의 계획을 간파한 유심회는 정부에 있는 쿠로 나데시코의 몸을 빼돌려 유심회로 가지고 온다. 그리고 나데시코의 의식은 시공축 B에서 시공축 A의 22살의 쿠로 나데시코의 몸으로 의식이 전이한다.

유심회에서 눈을 뜬 (시공축 B의 의식을 가지고 있지만 몸은 22살의 어른인) 나데시코는, 토라노스케, 슈야, 리이치로가 현재 유심회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꿈의 세계와 슈린 학원에서 만났던 '이상한 코스프레'를 한 남자가 카노 리이치로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크게 안심한다. 그리고 자신의 세계가 완전히 멈춰버렸다고 설명 받는다.

22살로 큰 몸과, 킹의 목적은 '나데시코'라며 너는 인질이라고 그러는 유심회 안에서 혼란스러운 나데시코가 유일하게 의지할 수 있었던 건 소꿉친구인 리이치로. 하지만 리이치로는 나데시코의 방에 잘 오지도 않고 무엇을 물어봐도 대답해줄 수 없다며 회피한다. 그렇게 계속 외로움을 탄 나데시코를 위해 결국 그는 그와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통신기를 주는데, 이 때 리이치로는 무슨 일이 있어도 너를 배신하지 않겠다 말한다.

유심회의 에게 협박까지 받아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나데시코이지만, 리이치로는 여전히 곁에 없었고 결국 나데시코는 그에게 심한 말을 하고 둘은 찝찝한 관계가 된다. 그러나 슈야가 자신이 어떻게든 해볼테니 리이치로를 만나러 가라고 한다. 그리고 나데시코와 리이치로는 유심회 밖에서 행동을 같이 하게 된다.

사고를 당했던 나데시코[편집 | 원본 편집]

둘이 행동을 같이 하며 리이치로는 나데시코에게 당시 나데시코가 사고를 당했던 날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 날 자신은 나데시코의 곁에 없었고, 그 때 외출하는 너를 말렸더라면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며 후회하는 말을 던지며 반드시 나데시코를 원래의 세계인 시공축 B로 돌려 놓겠다고 말한다.

여전히 나데시코는 리이치로에게 모두를 의지하고 있지만, 그는 한 가지 걸리는 게 있었다. 바로 리이치로는 자신을 볼 때 '현재의 나'를 보는 게 아닌 '사고를 당한 나'를 겹쳐 본다는 점. 그래서 자신을 바라볼 때 매우 슬픈 눈으로 바라본다는 점.

결국 모든 것을 혼자 짊어지려는 리이치로에게 그러지 말고 자신에게 알려달라고 말하는 나데시코이지만, 리이치로는 널 돕고 싶다는 말만 한다. 그 말을 들은 나데시코는 그걸 가만히 기다리는 내가 아니라며 리이치로가 돕고 싶어하는 '자신'은 지금 여기 있는 진정한 '자신' 인 거냐고 묻지만, 그는 자세한 건 말할 수 없다며 가버린다.

그리고 나서, 슈야의 도움을 받아 리이치로가 있는 곳으로 가지만 그는 무슨 이유에선지 투명한 몸이었고 그 때 슈야는 나데시코를 리이치로한테 보내버린다. 그리고 둘은 과거의 세계로 날아간다.

과거의 세계[편집 | 원본 편집]

과거의 세계로 간 나데시코는 시공축 B로 돌아왔냐며 어리둥절해하지만 리이치로는 세계엔 많은 시공이 존재하고, 거기서 한 시공으로 날아왔을 뿐이라고 말한다. 많은 시공이 존재하는 만큼 많은 '나데시코'가 존재한다는 말도 덧붙인다. 그런 시공에서 리이치로는 나데시코를 구할 방법을 몇 번이나 찾으며, 그만큼 나데시코가 사고를 당하는 모습을 몇 번이고 보았다고 말한다.

그런 와중, 그 시공에서 또 다른 나데시코를 보게 되는데, 그 나데시코는 여지 없이 교통사고를 당하고 시공축 B의 나데시코와, 리이치로는 그 모습을 또 보게 된다. 그 사고를 본 리이치로는 정신이 나간 듯, 사고를 당한 나데시코에게 매달리지만 시공축 B의 나데시코는 리이치로를 붙잡고 '자신'은 여기 있다고 말한다.

마음이 통한 둘[편집 | 원본 편집]

둘은 시공축 A로 돌아오고, 리이치로는 과거의 나데시코를 돕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해 지금의 나데시코를 보지 않았다 고백한다. 그리고 자신의 마음을 내보인다.

널 단순한 소꿉친구라고 생각하지 않았어. 계속, 좋아했어. 12살 때도 이미 널 여자로서 보고 있었다고.

리이치로의 고백을 받은 후 유심회로 돌아가지만, 그들을 도와줬던 슈야는 단독 행동을 한 것이였고, 유심회 측은 둘이 완전히 배신을 해버렸다며 적대한다. 둘은 도망쳐 나데시코가 머물렀던 방에 숨는다.

리이치로는 이 때 어렸을 적 했던 약속을 언급하면서 그 때 나데시코를 지킬 수 있을 정도로 강해지겠다고 맹세했다고, 무슨 일이 있든 나데시코를 지키겠다 말한다. 그러나 리이치로는 그대로 나데시코를 슈야의 방으로 데려가 네가 행복해지는 걸 보고 싶다며 이 세계에 있으면 더 위험해진다고 원래 세계로 돌아가라 말한다. 이 때 엔딩이 분기된다.

엔딩[편집 | 원본 편집]

잔류 엔딩 <다녀왔어, 어서와>
리이치로와 같이, 정부를 탈출했던 동료들이 나데시코를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려고 하지만, 나데시코는 그들을 뿌리치고 사라진 리이치로를 찾는다. 리이치로는 멋대로 돌아온 나데시코에게 화를 내지만, 결국 둘은 자신의 사고를 피하는 방법을 찾으려 다른 시공으로 간다.
그 시공에서, 당시 시공축 B에도 나데시코에게 영어로 이름을 물어봤던 인물이 등장하는데, 리이치로가 그를 나데시코와 만나지 않게 하고, 시공축 A로 돌아가는데, 그들이 온 것은 시공축 A가 아닌, 미래가 재구축된 세계였다. 리이치로는 옷을 갈아 입고 유심회, 독재 정부가 없는 곳에서 새롭게 살아간다.
귀환 엔딩 <Engagement Ring>
리이치로의 동료들이 그대로 나데시코를 원래 세계로 돌려보낸다. 시공축 B로 다시 돌아가니 쓰러진 나데시코를 걱정해주는 시공축 B의 리이치로가 있었다. 나데시코는 그에게 절대 떨어지지 않을 거라고 하면서, 점점 시공축 A의 기억을 잊게 된다.[2]
그리고 10년 후, 리이치로는 어릴 때 약속했던 '세계를 적으로 돌려도 내 편에 있어준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널 지킬거야'라는 말을 하며 나데시코에게 청혼한다.

각주

  1. 나데시코가 카가 아키라에게 받은 토끼 인형으로 된 스트랩. 말을 할 줄 알지만, 나데시코는 이를 인공지능이라 생각한다.
  2. 특성상, 시공축 B로 돌아가면 자연스레 시공축 A에서 있었던 일은 잊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