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드 레 (Fate 시리즈)

Slashxx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2월 9일 (토) 18:50 판 (→‎스킬)

질 드 레(ジル・ド・レェ)는 《Fate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소설 《Fate/Zero》에서 첫 등장했다.

인물 배경

캐스터

스테이터스

클래스 세이버
키/몸무게 196cm / 70kg
출전 사실(史實)
지역 프랑스
속성 혼돈 ・ 악
성별 남성
영령 속성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
D E D C E A+

스킬

■ 클래스별 능력

진지작성 : B
마술사로서 자신에게 유리한 진지를 만들어 낸다. '공방'의 형성이 가능하다.
도구작성 : -
보구에 의한 소환능력을 얻게 된 대신 도구작성 스킬은 잃어버렸다.


■ 고유 스킬

정신오염 : A
정신이 착란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정신 간섭계 마술을 높은 확률로 차단(Shut Out)한다. 그러나 같은 랭크의 정신 오염이 없는 인물과는 의사소통이 성립하지 않는다.
예술심미 : E-
예술 작품이나 미술품에 대한 집착심. 예능 면에 관한 일화를 가진 보구를 눈으로 볼 경우, 극히 낮은 확률로 진명을 간파하는 일이 가능하다.
심연의 사시 : C
심연을 들여다보고, 심연에게 보여져버린 질 드 레의 말로. 그의 눈은 크게 변모하여 심연 속에 숨은 "것"처럼 공포를 퍼뜨리는 눈이 되었다. 폭력이나 위압에 의한 공포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상대의 내면에 잠재된 "미지에 대한 공포"를 부상시킨 것이다. 그야말로 SAN치 상실.
  • 심연의 사시는 F/GO에서 추가된 스킬.

보구

틀:Ruby-ja 틀:Ruby-ja
랭크 : A+ 종류 : 대군보구 레인지 : 1~10 최대포착 : 100명
인간의 피부로 장식된 마도서. 심해의 수마(水魔)종을 소환해 사역할 수 있다. 이 책 자체가 마력로(魔力炉) 기능을 지녔기 때문에 술자의 마력과는 상관없이 대마술·의례주법 레벨의 술식행사가 가능하다.[1]
자체적으로 마력로를 내장한 마도서. 질 드 레 자신은 정규 마술사가 아니고 마술의 소양도 없지만, 대신 이 마도서가 마술을 행사한다. 즉 질 드 레 전속의 마술사인 보구. 소유자의 기량에 상관없이 마도서 자체가 대마술, 의례주법을 대행하고, 구비된 속성에 따라 심해계의 수마(水魔)를 소환한다. 이 때문에 질 드 레 본인은 소환한 해마(海魔)를 사역하기만 하면 된다. 해마 하나 하나의 전투력은 서번트와 비교도 못할 만큼 약하지만, 종류가 대군보구인 점은 겉치레가 아니라서 수십 마리를 소환 가능. 게다가 쓰러진 해마 자체를 촉매로 삼아 새로운 해마를 소환할 수 있으며 연비도 좋다. 또한 사역하는 것을 도외시하면 초거대 해마를 소환할 수 있다(제어는 못한다). 단, 어디까지나 '마도서가 하는 소환마술'이며 소환 자체는 "보구의 기적"이 아니다. 소환 중의 마물은 항상 마도서로부터 마력공급을 받지 않으면 현계를 유지할 수 없고, 잠깐이라도 공급이 끊어지면 소멸한다.[2]

인연 캐릭터

다음은 Fate/Grand Order material 1권에서 소개된 내용이다.

  • 잔 다르크 : ■■■■■■!!!!! (※ 감회가 북받친 상태이기 때문에 해독 불가.)
  • 아르토리아 : 흐음... 이렇게 잔 본인과 비교해 보니, 호오 호오 호오... 볼륨이 압도적으로 달랐군요... 이거 송구합니다... 주님의 무관심을 뛰어넘는 잔혹한 착각이었군요... 진심으로 사죄 드립니다. 얼레? 왜 성검을 빼드는 겁니까? 상단에서? 하단으로?
  • 애비게일 : 이럴 수가... 이건, 심연의 냄새가 나는군요...!

진짜 잔 다르크와 아르토리아의 가슴을 비교하고는, 잔 다르크로 오해해서 미안하다고 진심으로 사과했다가 엑스칼리버 진명개방에 처맞는다. 이는 F/GO 1.5부 2장 공개 방송에서 성우가 직접 재현했고 마지막에 카와스미가 엑스칼리버 대사를 읖어줬다.

세이버

모바일 게임 《Fate/Grand Order》에서 등장한 세이버 버전.

스테이터스

클래스 캐스터
키/몸무게 186cm / 91kg
출전 사실(史實)
지역 프랑스
속성 질서 ・ 선
성별 남성
영령 속성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
B C C D D B

스킬

■ 클래스별 능력

대마력 : B
마술발동의 영창이 3소절 이하인 것을 무효화한다. 대마술이나 의례주법 등으로도 상처 입히기 힘들다.
기승 : B
기승의 재능. 웬만한 탑승물을 일반인 이상의 실력으로 조종해내지만, 마수·성수 랭크의 짐승은 조종해 내지 못한다.


■ 고유 스킬

광화 : EX
지극히 특수한 소환인 것과, 푸른 수염─── 질 드 레로 너무 유명하기 때문에 세이버임에도 광화가 부여되었다.
군략 : C
1대1 전투가 아닌, 많은 사람들을 동원한 전장에서의 전술적 직감력. 잔 다르크의 보좌로서 수많은 전공을 세웠다. 공성전 같은 공세에 나설 경우 보너스 추가.
황금률 : B
인생에서 금전이 얼마나 따라다니는가 하는 숙명. 막대한 영지와 유산을 지녀 평생 돈이 궁할 일은 없었을 테지만...
프레라티의 격려 : B
질이 프레라티로부터 격려를 받는다. 어디에서? 그것은 아무도 모른다. 마술을 통해 근력이 강화되지만 그 대가로 생전, 잔느 사후의 기억이 더 명료해진다.

보구

틀:Ruby-ja 틀:Ruby-ja
랭크 : B 종류 : 대인보구(자신) 레인지 : 1 최대포착 : 1명
성녀 잔 다르크의 깃발에 모여 싸웠던 시절, 즉 자신이 가장 빛나던 시절의 모습을 재현하는 보구. 광화나 다름없는 스테이터스 업 효과가 붙고, 목표가 완전히 침묵할 때까지 자동으로 공격한다. 공격 데미지에는 보너스를 추가된다.[2]
틀:Ruby-ja
랭크 : C 종류 : 대군보구 레인지 : 1~10 최대포착 : 100명
사람의 피부로 만들어진 마도서. 심해의 수마 부류를 소환하고 사역할 수 있다. 이 책 자체가 마력로 기능을 지니며, 술자의 마력에 상관없이 대마술, 의례주법 수준의 마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세이버인 질 드 레는 이 보구를 가져오긴 했지만 사용하진 않는다. 만일 사용했을 경우, 그의 클래스는 자동적으로 캐스터로 바뀌고, 보구 "세인트 워 오더"가 봉인된다.[2]

인연 캐릭터

다음은 Fate/Grand Order material 1권에서 소개된 내용이다.

  • 잔 다르크 : 한때 함께 행동한 소녀. 그녀를 위해서라면 목숨이든 지위이든 모든 것을 바쳐도 아깝지 않다.
  • 잔 다르크 얼터 : 설령 과거의 성녀가 시커멓게 타락했더라도. 그럼에도 그녀가 "따라 와" 라고 말한다면. 지옥 끝까지 기꺼이 수행원 역할을 다하리라.
  • 질 드 레(캐스터) : 그 옷은 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잘 보면... 제법... 오호...

각주

  1. Fate/Zero material
  2. 2.0 2.1 2.2 Fate/Grand Order material 1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