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Pika의 토론 주제

사이드에 붙일 수 있는 틀을 새로 만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7
Unter (토론기여)

사이드바 및 사이드 박스 틀을 좋지 못한 디자인이라고 해서 삭제하셨더군요! 뭐 이유가 있겠죠!

다만 분류에서 사용할 둘러보기 틀은 되도록 여백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구조상 분류 문서는 오른쪽이 비어 있기 일쑤니까 둘러보기 용도의 잡설은 우측에 몰아두는 게 가시성이 좋거든요! 나무위키 스타일의 머릿글 틀은 너무 흉물이고요!

그래서 그런데 디자인적으로 괜찮은 사이드용 틀을 새로 만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어려우시다면 어쩔 수 없고요!

Pika (토론기여)

사이드바는 문서 우상단에 있어서 정보 상자와 위치가 겹치고, 또 많은 관련 문서들을 연결하면 디자인이 좋지 않아 (특히 접이식) 삭제를 요청했습니다.

분류에 둘러보기 틀을 사용하는 것은 좀 회의적인데, 이미 하위 분류가 분류 본문(설명) 그 다음에 뜨기 때문에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Unter (토론기여)

사이드바는 형식이야 달라도 있는 게 나을 거예요! 정보상자 쓸 수 있는 문서만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문서의 시각적 동선(Z형)을 고려해볼 때, 우측에 붙는 박스형 틀은 있는 게 좋습니다.

뭐 달갑지 않다는 의견이시라면 굳이 만들어달라고 할 수는 없겠지요! 다만 필요하다는 사실은 알아주세요!

Pika (토론기여)

예를 들어, 분류:로봇물의 경우 각 목록 문서에 분류 정렬 키를 사용하면 제일 위에 뜨기도 하고요.

Pika (토론기여)

분류는 문서간 체계(위계질서)와 관련 문서를 엮는 역할에 적합하지, 내비게이션에는 적당치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
Unter (토론기여)

알겠습니다! 그러면 아예 구차한 징검다리 용도의 틀({{로봇물}})은 그냥 지워버리죠! 별 필요 없겠네요!

Pika (토론기여)

아 그거 작품 목록 문서에 달려고 했었는데 깜빡했네요. 삭제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