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Jks84562의 토론 주제

Pika (토론기여)

Jks84562님이 작성하신 화폐 문서들을 보면, 모두 역순행적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현행권(또는 유통중인 시리즈)을 제외한 나머지 시리즈를 순행적으로 바꾸면, 설명하기도 편하고, 읽는 사람도 이해하기 쉬울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Jks84562 (토론기여)

과거 리그베다 위키(現, 나무위키)에 처음 올렸을 때는 시대순으로 나열했었는데, 역사가 긴 통화의 경우(터키 리라, 인도네시아 루피아 등)는 일단 초창기 시기의 자료가 지나치게 없어서 오랫동안 비어있기도 했고, 현행권 내용도 너무 밑에 있어서 찾아보려면 스크롤을 계속 내려야 하던 단점이 보였었습니다.

애초에 이걸 찾아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은 구권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아서 리브레에 옮길때부턴 역순으로 돌렸는데, 이것도 바로 그 구권과의 연계성 때문에 설명에서 자꾸 시계가 거슬러 올라간다는, 생각치 못한 부작용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현행권만 위에 두고 구권을 내려버리면, 라오스 킵이나 태국 바트처럼 이산가족(?)이 되버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캄보디아 리엘이나 영국 파운드처럼 현행권(및 통용되는 구권)을 따로 두고 그 다음 불통 구권부터는 여러 시대를 모아서 조금 더 유연하게 개조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안하신 순서로 배치해도 가독성에 문제가 없다면 변경하셔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Jks84562 (토론) 2020년 2월 16일 (일) 10:52 (KST)

Pika (토론기여)

그렇군요! 가독성 향상을 위해 좀 더 생각해봐야겠네요.

그리고 화폐에 대해서는 자세하게는 알지 못하지만, 조금이라도 제가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Jks84562 (토론기여)

매번 먼저 앞서서 좋은 제안을 주셔 감사할 따름입니다. 특히 틀:화폐 정보는 정말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


그 밖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이라면, 도안 내용 설명을 위해 걸어둔 링크가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뀔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화폐 카테고리 하나만 해도 손 볼 문서가 200여개나 되는지라, 시간상 그 외적 분야까지 다루기는 녹록치가 않네요...;

리브레에 여전히 사람이 너무 없어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 게시글은 Jks84562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