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니스 사무소

QolonQ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2월 9일 (일) 12:44 판 (→‎현재 소속: 간략화.)

틀:회사 정보

소개

일본의 연예 기획사이자 예능 프로덕션으로 대표는 쟈니 키타가와[1]이다. 아이돌을 만들어도 보이그룹만 만들어 내보내는 회사. 쟈니스에서 만든 걸그룹은 없고, 소속 연예인 중에도 여자는 없다.

상세

연예 기획사로써의 특징으로는 쟈니스 주니어(ジャニーズJr.)가 있는데, 쟈니스 주니어는 연습생으로 데뷔 전부터 기획사 선배의 무대 백댄서를 하든가, 드라마나 영화에 조연으로 출연시킨다든가 등의 활동을 한다. 밑에 나오는 소속 연예인들도 다 비슷한 과정을 거쳐서 나온 셈. 대한민국의 기획사와 시스템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2] 원래 SM엔터테인먼트가 쟈니스 사무소의 영향을 받아서 SM 루키즈 같은 시스템을 만들었다.

일본 연예계에서 쟈니즈의 영향력은 어마무시하며, 2018년 현재도 일본에서 방영하는 드라마나 영화의 남자주인공은 상당수가 여기 소속이다. 또한 오래 전 인기스타인 콘도 마사히코[3]부터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상당한 기무라 타쿠야, 초난강, 마츠모토 준까지 다 쟈니즈 소속이다. 또한 주니어 때부터 드라마의 조연을 계속 꽂아주고, 소속 아이돌을 메인 MC로 하는 방송 역시 계속 틀어준다. 오죽하면 쟈니즈가 하루라도 파업하면 방송국이 마비된다는 소리까지 돌 정도.

현재 소속

쟈니스 사무소 아이돌 그룹
소년대 TOKIO V6 Kinki Kids 아라시 NEWS
칸쟈니∞ KAT-TUN Hey! Say! JUMP Kis-My-Ft2 Sexy Zone A.B.C-Z
쟈니스WEST 포유 King & Prince SixTONES Snow Man

과거 소속

그룹

솔로

여담

  • 쟈단계란 말이 있다. 니즈+다단계라는 뜻으로, 아라시든 칸쟈니든 쟈니즈 소속 그룹을 하나 파다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그룹도 파게 된다고 해서 생긴 말이다.

같이 보기

각주

  1. 일본인은 맞는데, 원래 쟈니스 사무소 계열사 관련 인물들은 다 이런 이름을 쓴다. 후지시마 줄리 케이코(藤島ジュリー景子)라든가...
  2. 한국의 기획사들이 쟈니즈 영향을 받은 것으로, 그 역사가 꽤 오래됐다. 80년대 인기 그룹이었던 소방차부터 이어져오는데, 젝스키스 역시 H.O.T.에 대항하기 위해 V6의 영향을 받아온 것이다.
  3. 무려 70~80년대 때부터 이 사람의 최대 히트곡인 〈ギンギラギンにさりげなく〉(긴기라기니 사리게나쿠)가 롤러장, 나이트클럽 등에서 틀어주곤 했다고 한다. 다만 인성 논란이 있어서 사람 자체는 좋게 보지 않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