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움 (메이플스토리)

LL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8월 11일 (금) 17:36 판 (문서 정리)

일리움.광휘의 날개.png

개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신직업이다. 2017년 8월10일 일리움 광휘의 날개 업데이트로 등장했다.

베일이 풀리기 이전

노바 업데이트 영상에서 이가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을 당시엔,검은 마법사 사망 이후,메이플스토리의 메인 스토리를 책임질 그란디스의 생명의 초월자 제른 다르모어라고 여겼지만, 2017년 7월27일 패치로 그의 베일이 벗겨졌고,그란디스를 멸망시킬 뻔한 제른 다르모어와는 반대로 위기에 빠진 그란디스를 구해 내는 신직업으로 밝혀졌다.

작중 행적

의문의 그녀 VS 일리움

사람들은 이전까지는 2017년8월10일에 아케인 리버 5지역 모라스와 의문의 그녀가 등장하고,2017년8월31일 패치 때 이 의문의 남자가 공개될 것이라 생각했었다.하지만,이 의문의 남자는 생각보다 일찍 나옴이 밝혀졌고,모라스와 의문의 그녀는 2017년8월31일 패치로 추가될 가능성이 높음이 확실시 되었다.아니면,2017년8월10일 일리움.광휘의 날개 업데이트 내에서 등장할 수도 있다.

스토리 퀘스트

프롤로그

수백 년 전, 타고난 마법날개를 사용하여 발휘할 수 있는 고도의 마법을 바탕으로 찬란한 문명을 이룩했던 ‘레프’는 그란디스의 다른 종족을 지배하려는 ‘하이레프’와 공존하려는 ‘우든레프’로 나뉘어 내전을 치게 된다. 전쟁이 끝나고 가까스로 살아남은 생존자들은 그란디스 깊은 곳으로 숨어살게 되었다.

그 뒤 리요의 역사 설명이 끝나고, 일리움은 재료를 찾으려 멋대로 아쉴룸 밖으로 나갈 기회를 엿보지만 경비가 심하다. 그러다가 리요의 작동 실수로 연막탄(?)을 터뜨리고 경비원들이 다 기절해 버린다. 일리움은 리요를 수리해야한다고 타이른 뒤 그 틈에 아쉴룸 밖으로 나간다.

아쉴룸 밖은 쓰레기 장에 있었다는 걸 알게 됬고 재료를 모으려 몬스터를 잡는다.

아가테와 2명과 대화를 하다가 경기병이 누군가 밖에 나갔다는 걸 알린다. 아가테가 그 사람을 찾으려 가다가 발견했는데 그 사람은 위험에 빠진 상태였다.

일리움은 수많은 몬스터들에게 둘려싸여 위협에 빠진 상태이다. 리요가 체력 20%남았다며 위험 신호를 알린다. 일리움은 쓰리지며 강력한 마법이 분출하게 된다.

일리움의 잠재성을 알아본 아가테에 의해 아카데미아에 입학한다. 첫 수업때 교수의 질문에 답을 다 알고있지만, 대답하기에는 자신감이 없어서 웅얼거리만 할 뿐이다. 그래서 답답해진 리요는 마지막 질문에 큰 소리로 대답했다.

그리고 크리스탈 몬스터를 잡고 아이템을 모은 뒤 두번째 수업을 듣는다. 마법이 안나오고 날개도 없어서 학생들이 수군거리고 마법에 대해 어떻게 쓰는지 조언을 듣고 다시 마법을 쓰자 목표물이 파괴된다. 그러자 수업을 듣던 사람들이 깜짝 놀라고 교수님은 아직 미성숙하다고 결론을 내린다.

수업이 끝나고 딘과 그의 친구가 일리움을 붙잡고 놀리자 여자 학생이 나서서 그 둘을 따이른다.

세번째 수업은 파트너를 정하고 야외 수업이다. 하지만 일리움은 신입생이라서 아무도 같이 파트너를 안할려고 할 것이다고 자신감이 없자. 리요가 할수 있다고 격려해준다. 그리고 용기있게 학생들에게 같이 하자고 했지만, 거절당해버린다. 그 사실을 듣고 리요는 화가난 표정을 짓는다. 일리움은 파트너가 없어서 외로웠지만,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