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어록

Soohyun705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4월 23일 (목) 16:23 판 (→‎ㅇ)

틀:집단연구

권력이란 한 사회적 행위자가 다른 행위자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의사를 관철시킬 자리에 있을 가능성이다.
— 막스 베버
개미를 죽입시다 개미는 나의 원수
이름 불명의 어린이, 개미에게 물려 죽은 달팽이를 추모하며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사랑은 언제까지나 떨어지지 아니하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하리라.(중략)우리가 지금은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 바울, 고린도전서 13장 1~13절

물 같은걸 끼얹나
이름 불명의 여성, 위기탈출 넘버원의 방송 장면 중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기쁘지 아니한가. 멀리서 벗이 찾아오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성내지 않는다면 또한 군자가 아니겠는가.
學而時習之 不亦說乎 有朋自遠方來 不亦樂乎 人不知而不慍 不亦君子乎
— 공자, 논어 학이편

빕...빕...빕...빕...
(beep...beep...beep...beep...)
스푸트니크 1호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첫번째 대답은, 역사란 역사가와 그의 사실들이 지속적인 상호작용의 과정,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라는 것이다.
(a continuous process of interaction between the historian and his facts, an unending dialogue between the present and the past).
E.H. 카, 역사란 무엇인가

역사를 잃은 민족에게는 미래란 없다.
A nation that forgets its past has no future

— 윈스턴 처칠

이 세상에 빛보다 빠른 존재는 없다. 하지만 나쁜 소문 만은 예외다. 그것은 특별한 물리법칙을 따른다.
더글러스 애덤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이 첫걸음은 한 인간에게 있어서 작은 발걸음이지만 인류 전체에게 있어서 커다란 첫 도약입니다.
닐 암스트롱, 달에 발을 내딛은 뒤 가진 NASA와의 교신에서

이 차는 이제 제 겁니다. 제 마음대로 팔 수 있는 겁니다.
양윤경 기자, MBC 뉴스데스크에서

인간은 본래 정치적 동물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정치학>

쪽발이들을 죽이고, 쪽발이들을 죽이고, 더 많은 쪽발이를 죽이는 것입니다.
(Kill japs, kill japs, kill more japs)
윌리엄 홀시, 제 2차 세계대전때에 과달카날에서 기자들이 앞으로의 전략를 물었을 때

추가바람
— 위키니트, 내용 작성을 귀찮아하며.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다. 인생에서는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 차라리 독서를 하기를 바란다.
알렉스 퍼거슨, 소속 선수의 키배질을 비난하며.

폭격을 맞을 준비를 하시오. 석기시대로 돌아갈 준비를 하시오.
Be prepared to be bombed. Be prepared to go back to the Stone Age.
— 리처드 아미티지 前 미국 국방장관, 아프간 전쟁 당시 파키스탄에 영공권 개방을 요구하며

로마자 및 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