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검은사막)

Phaseblade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7월 24일 (토) 18:05 판

검은사막 플레이어블 캐릭터 종류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금수랑 발키리 무사 매화 닌자 쿠노이치 위치 위자드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MMORPG ≪검은사막≫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개요

마법사 클래스로 다른 캐릭터는 위자드소서러 뿐이다. 헌데, 위자드의 경우에는 각성이 나오기 전까진 할배로 살았으며, 소서러는 아예 아줌마 이미지에서 탈피 할 수 없을 정도로 이미지가 박혔다. 이들 커스터마이징 사이에서 살아남은게 위치이며, 옆동네 금수랑과 커스터마이징이 대개 비슷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의 커마보다는 어려보이는 커마를 만들 수 있다.[1]

일반적인 사냥능력은 광범위 스킬이 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성전에는 캐스팅 속도 때문에 곶통받으나 각성 후 빠른 캐스팅속도와 높은 대미지 그리고 넓은 범위로 인해 PVE는 물론 공성전과 같은 다 대 다 PVP에서도 위자드와 함께 쌍벽으로 평가받는다.

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편이나 파티사냥시 비각에 있는 힐링이나 어그로 끄는 스킬을 써서 본인 및 파티원에게 지원해주면 사냥 피로도를 줄여 줄 수 있다. 보통 위치로 플레이 하다 보면 포션을 쓰지 않으려고 비각 회복스킬을 겸해서 쓰는 유저가 종종 있다.

전투 스타일

다른 RPG의 마법사 클래스의 위치에 있다. 마법을 이용한 범위 공격 및 치유, 어그로 스킬이 존재하며 불/바람/대지/얼음/전기 기술을 사용한다. 보조 무기로 단검 찌르기라는 기술이 있는데, 단찌 사냥이라고 해서 비각때 마법 스킬을 거의 안쓰고 단검 찌르기로만 사냥하는 예능 유저도 있다. 긴 캐스팅 시간 때문에 피격당하면 끊기거나 몹 한가운데 있을 경우 안죽으면 다행정도로 위험하기 때문이다.

다만 이것은 비각성때 이야기고 각성시에는 빠른 캐스팅속도와 함께 기술 하나하나가 넓은 범위기술이기 때문에 넓게 퍼진 적들을 시원하게 사냥 할 수 있다. 이동기는 한번에 이동하는 텔레포트를 쓰며, 비각성 어그로기와 각성 어그로기 하나씩 해서 2개의 어그로기가 있기에 적을 유인하여 모은 다음 폭딜넣어 잡는 안전한 방법부터, 무리 속으로 들어가 가차없이 딜넣고 잡는 방법까지 다양하다. 이는 어그로 기술 뿐만 아니라 회복기가 쿨이 짧고 회복량이 한 무리를 잡았을때 입은 피해를 대부분 회복시켜 줄 수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그러므로, 위치는 마나 회복 이외의 용도로 평타 및 보조무기 사냥이 금지되는 직업이다.

기타

2018년 까지는 워소렌[2]을 누르고 PVE와 대형PVP에서의 자리를 꿰차는 3대장 중 하나이다. 다만, 위치와 위자드는 1:1 PVP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기에[3] 대개 중위권에 머물고 있다..

2018년 이후 펄어비스가 직접 운영에 손을 대면서 다른 직업군들이 고루고루 상향 받으면서 그동안 광범위 공격을 무자비하게 사용했던 위치의 약점이 드러나게 되었고, 결국 이로 인해 1티어의 영광에서 물러나야했다. 그러다가 2019년 다시 상향을 받으면서 1:1에는 여전히 답은 없으나 상위 사냥터에서 사냥이 어렵지 않게 되었고, 광범위 폭딜도 타 직군보다 편리하게 발동이 가능하여 2020년 이후에는 소규모 쟁 컨텐츠에서는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각주

  1. 단, 금수랑은 바스트모핑이 없다. 또한 하이힐 개념의 신발도 거의 없다. 그에 비해 위치는 하이힐 개념의 신발도 있고, 금수랑보다 가슴크기도 크게 만들 수 있으며, 바스트모핑도 존재한다.
  2. 워리어, 각성소서러, 레인저
  3. 특히, 일반필드 PVP에서는 최하위권이다! 마법 기술의 즉발 견제 기술이 별로 없기 때문. 그 효과도 PVP용도로는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