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와네 하쿠

요와네 하쿠(弱音ハク, Yowane Haku)는 하츠네 미쿠의 파생 캐릭터이다. 원래는 파생 캐릭터로서 커뮤니티 등지에서만 사용되었으나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에 출현하게 되면서 어느 정도 위치는 입증되었다.

이미지[편집 | 원본 편집]

작가 본인은 투덜거리며 나약한 이미지를 상상하며 그렸다고 밝혔다. 허나 팬덤에서 계속 그려지고 이용하면서 현재는 원래 이미지와는 별개로 거유쪽의 벽안의 백발 미인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에 대해서 원작자 CAFFEIN이 밝히길 "어차피 요와네하쿠도 이런 커뮤니티 덕분에 성장했기에 상관 없다" 고 밝혔으니 현재 동인에서 그려지는 하쿠의 이미지가 다소 변질된 감이 있어도 개의치 않고 있다.

팬덤에서는 노래는 못 하지만 다른 일은 완벽하게 하는 캐릭터로 그려지고 있으며 팬덤 내에서도 많은 지지를 받고 있어서 하쿠의 탄생 초반에는 이런 성격을 갖고 만든 영상물들이 많았다.

또한 앞서 설명했듯이 보컬로이드 중에서는 거유 속성이 많이 드러나는 캐릭터로 보컬로이드 계열에서 색기 담당을 맡고 있다. R18 등지로 넘어가는 경우 하쿠의 이미지가 완전 그 쪽을 타깃으로 그려지는 추세인데다 시간이 가면 갈 수록 모델이 색기를 노린 모델들이 나오면서 거의 확정되가고 있다.

벽람항로 출시 이후에는 헤어만 조금 바꿔주면 일러스트리어스와 헷갈리기 쉬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관계[편집 | 원본 편집]

아키타 네루와 많이 엮인다. 네루 역시 하츠네 미쿠의 파생 캐릭터로서 파생 캐릭터끼리 잘 묶이는 설정. 이 둘을 같이 묶어 3차 파생 캐릭터인 아키네 하루를 만들기도. 또 MEIKO와도 엮인다. 술에 빠져 있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이다.

그 외에 백합 설정이 있는 메구리네 루카 하고도 엮는 사람도 있다. 루카하고는 또 술하고 엮여서 메이코, 루카, 하쿠를 다 묶는 경우도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