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칭

180.226.25.228 (토론)님의 2015년 10월 27일 (화) 04:16 판 (→‎성향)

華青

소개

미국의 황인 갱단. 1960년에 설립. 처음에는 중국 계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지금은 베트남 계도 가입이 가능하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에 위치한 차이나 타운이 이놈들의 주무대이다. 이름인 와 칭은 중국어로 화청이란 뜻으로, 중국의 청년이란 뜻이다. 화합도, 조 보이스와 더불어 차이나 타운을 주름잡는 강력한 삼합회 중 하나이다.

특징

주로 청소년으로 구성되어있다. 마약 거래를 담당하는 요원은 캐쥬얼한 복장에서부터 정장에 이르는 옷을 입는데, 이는 기관이 그들을 적발하는데 있어서 혼란을 주기 위함이다.

성향

라이벌 갱단에게 상당히 잔학무도한 갱단이다. 아시안 보이즈와의 피튀기는 전쟁, 흑인 갱스터 한명을 변사체로 만들어버린 사건은 상당히 유명한 일화다. 세력으로는 흑인, 라티노 갱단에게 밀리지만 이들 못지 않게 상당히 난폭하다. 조직 규율이 엄격하고 중국 정부에 충성심이 높다.

조직 관계

홍콩에 활동하는 삼합회와도 협력 의혹이 나돌고 있다. 협력 갱단으로는 신의안, 14K 등이 있으며, 라이벌 갱단으로는 아시안 보이즈, 크립스 등이 있다.

매춘, 소프트웨어 불법복제, 마약밀매, 총기밀매, 청부살인, 고리대금 등이 있다.

활동지

본거지인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 타운을 기점으로 로스 앤젤레스, 시애틀, 밴쿠버, 토론토, 보스턴, 뉴욕, 심지어는 홍콩에서도 세력을 불리고 있다. 차이나 타운 뿐만 아니라 LA로 가서 코리아 타운에도 활개치고 있다. 거기서 한인 갱단과 싸우거나 청소년 한인들을 꼬드겨서 가입시키고 있다.

역사

19세기 말경 미국의 철도사업에 중국인 노동인구가 투입되면서 시작됐다.

1977년 다른 중국인 갱단 조직인 조 보이스와의 갱 전쟁인 골든 드래곤 대학살때부터 미디어로 조직의 존재가 알려졌다. 희생자들 중 갱단 멤버는 없었으나 범인인 조 보이스 단원 5명은 전원 구속되어 유죄 판결을 받았다.

1991년 와 칭의 우두머리 대니 "아 파이" 웡이 화합도에서 고용한 청부 살인자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후, 와 칭은 아시안 보이즈와 그들의 협력 조직인 베트나미스 보이즈라는 거대한 적수들과의 갱 전쟁을 시작하게 된다. 이 때문에 남부 캘리포니아 주 베이 에어리어 지역이 바람 잘 날 없었다. 그래도 와 칭도 신의안, 14K 등의 삼합회들과 동맹을 맺었다.

1993년 섬머 매드니스 사건이 일어나며 다시 알려졌고 덩달아 아시안 갱단들의 존재도 세간에 드러났다. 라이벌인 아시안 보이즈 갱단과 연루된 사건이며, 이 사건으로 와 칭은 단원들 상당수를 잃는 큰 타격을 겪었으나, 아시안 보이즈 수뇌부들의 구속으로 어느정도 그쳤다.

1995년엔 LA서 지하 공장을 차리다가 경찰들에게 그대로 걸려버렸다. 이 때 1800만 달러나 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과 상당수의 TNT, C4를 압수 당했다.

관련 항목

관련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