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쿠

Sternradio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6월 8일 (월) 17:26 판 (의도를 알 수 없는 사진이네요 ㅠㅠ 작동되는 건 줄 알고 눌러봤는디...)

틀:오덕주의 너, 나, 우리.


일본어로 '당신', '댁'이라는 뜻의 이인칭 대명사 お宅(おたく)에서 유래한 단어.

오타쿠라는 표현은 특정 주제의 매니아나 동호인과 비슷한 용법으로 쓰이는데(예: 철도 오타쿠)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거의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된다(어떤 사람에게 오타쿠냐고 묻는 건 보통 실례일 때가 많고 어쩌면 모욕일 수도 있다). 앞에 수식어가 없이 오타쿠라 칭하면 보통 애니메이션, 만화 ,위키 등의 취미를 가진 사람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오타쿠도 이런 경우다.

한국어에 좀 더 걸맞게 '오덕', '덕후', '오덕후'로도 불린다. 어미로 어떤 취미와 결합하면 더 짧게 '~덕'으로 줄여지기도 한다. 밀덕이라든지. 오타쿠에 관련된 것에 '덕'이 붙기도 한다(예 : 덕스러운 이야기). 이 위키의 초기 기여자들은 흔히 말하는 오타쿠가 많다고 카더라이제 이 문서는 스압을 자랑하는 문서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오타쿠로 유명한 인물로는 가수 데프콘 정도가 있다. 사실 찾아보면 많다. 오덕은 온 세상에 있습니다. 우리는 그 말을 이해 못 하고 10초쯤 굳어 있다가 이후 바닥에 실신하듯 쓰러져 울었다.
오덕후를 한문으로 풀면 오덕후(五德厚)다섯가지 덕을 두루 갖춘 황제)라 카더라. 웹툰 호랭총각에는 오덕군자란 드립이 나온다.지, 덕, 체, 예, 그리고 피규어. 피가죽 피규어가 카와이하지 않은가!
이 사람들은 말 끝마다 능을 붙인다 카더라.
절대 더럽고 탁한 제후(汚濁侯)가 아니라능!

오타쿠의 종류

사실 웬만한 취미에 빠져들면 얼마든지 덕후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