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가즘

(오르가슴에서 넘어옴)
다국어 표기
독일어 orgasmus (오르가스무스)
영어 orgasm (ɔ:rgӕzəm)
프랑스어 orgasme (오르가슴)
스페인어 orgasmo (오르가스모)
중국어 性高潮 (싱까오차오)
일본어 オルガスムス (오루가스무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포유류 생물들이 체내 수정을 할 때 성행위를 통해 발생하는 일종의 쾌감이다. 절정이라고도 하는데 성행위를 할 때 생리학적으로는 희열의 극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여성의 오르가즘[편집 | 원본 편집]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역치에 도달하면 근육의 긴장도가 최고도에 달하며 육체적으로는 참을 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된다. 여성의 경우 속에 삽입된 남성기의 상하 운동이 고조됨에 따라 질 근육의 수축 운동이 활발해지며 질 벽이 압축된다. 이 상태가 고도화 되면 눈에 띌 정도의 근육 경련 현상도 동반하게 되는데 여성들의 경우 제어하기 힘들다는 의견과 무중력과 같은 몸이 붕 뜨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이야기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온몸이 뒤틀리면서 경련이 일어나고 이 경련이 질 근육으로 집중되는 현상을 오르가즘이라고 부른다.

여성이 오르가즘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편집 | 원본 편집]

여성의 대부분은 성 행위시 오르가즘을 느껴본 경험이 없다고 한다. 이는 여성이 주위 환경에도 예민하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다. 하지만 일단 오르가즘에 도달하게 되면 남성보다 더 많은 오르가즘을 느끼게 되는데 지속시간은 2-3초 혹은 3분이상도 느낀다고 한다.

마음을 편하게 먹는다. 성에 대한 죄책감이나 자신의 애인이나 파트너를 믿고 신뢰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또한, 애인과 같이 식사를 한 뒤 관계를 갖는다. 이를테면 고기를 먹는다던지... 실제로 스테이크나 초콜릿을 먹은 여성과 아닌 여성의 성욕과 오르가즘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더 많은 성욕을 느끼고 오르가즘에 도달한다고 알려졌다. 이는 소고기나 초콜릿을 먹은 여성들은 엔돌핀이 더 많이 분비되어 즐거움을 느낀다고 하는 원리라는듯....

다음은 전희 과정을 거친다. 애인이나 파트너에게 조금씩 충분히 시간을 들여서 애무를 받는다. 이를 통해 받아들일 준비가 된다면 시작해도 좋다!

쾌감의 정도[편집 | 원본 편집]

여성은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자극에 둔감하고,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속도가 늦지만, 강도 면에선 남성보다 훨씬 강하다. 남성의 오르가슴은 상대적으로 도달하기까지의 시간이 짧고, 사정 직후 급속도로 떨어지지만, 여성은 그보다 천천히 올라온다. 그렇기에 관계 전 전희 과정을 통해 굳은 몸을 풀어주고 무드를 잡아주는 것이 만족스러운 관계에 도움이 된다.

남성의 오르가즘[편집 | 원본 편집]

발생학적으로 본 남성의 오르가즘[편집 | 원본 편집]

실제로 남성의 성기에 해당하는 귀두부분은 여성의 클리토리스의 세포조직과 똑같다. 겉 표피의 경우 여성의 질에 세포조직과 흡사하다. 이는 자궁속에서 성별이 결정되기 전에 두 가지의 성기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가 성별이 결정되면서 한 가지의 성기가 퇴화되고 흡수되면서 세포조직이 다른 형태로 변하는 것인데 남성의 경우 귀두 부분을 자극해도 오르가즘에 도달 할 수 있다.

물론 그렇다고 여성처럼 울부짖거나 비명을 지른다던지 다리를 떠는 모습은 볼 수 없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