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Seobin06 (토론)의 560425판 편집을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https://www.youtube.com/watch?v=yyKL8UMBaxY 영상] '''온갖 음해에 시달렸습니다...<편집><ref>잘 보면 어깨부분 움직이는게 자연스럽지 못 한 것을 볼 수 있다.</ref>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ref>사람에 따라 '그짓말'로도 들린다.</ref>인거 아시죠!?
'''온갖 음해에 시달렸습니다...<편집><ref>잘 보면 어깨부분 움직이는게 자연스럽지 못 한 것을 볼 수 있다.</ref>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ref>사람에 따라 '그짓말'로도 들린다.</ref>인거 아시죠!?


== 개요 ==
== 개요 ==

2018년 4월 17일 (화) 13:37 판

온갖 음해에 시달렸습니다...<편집>[1]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2]인거 아시죠!?

개요

제 17대 대통령 이명박의 연설 대사 중 하나이다. 다른 후보로는 박근혜 제 18대 대통령이 있었는데, 그 당시 박근혜의 연설보다 이명박의 연설이 더 많이 수면위로 떠올랐다. 급기아 최근까지도 합성필수요소 갤러리 및 유튜브 편집자들 사이에서 특수 음향으로 사용돼고 있다.유튜브 영상으로 따로 편집된 것이 있다.

문장 그대로 앞으로 나올 내용이 모두 "거짓말"이라고 재치있게 표현하거나 내용 끝에 붙임으로서 내용 자체를 거짓말로 만드는 방법을 쓴다. 2010년전에는 이명박의 사진과 함께 문장을 입력했으나 2010년 이후에는 문장만 표기했다가 현재는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의 강세와 점점 잊혀지는 문제로 드물게 사용되고 있다.

여담

이 대사 뒤로는 "여러분! 그 한방에 간다 한방에 간다 그러는데 그 한방이 어디에 있습니까? 허풍입니다 허풍" 이라는 대사가 있다.

각주

  1. 잘 보면 어깨부분 움직이는게 자연스럽지 못 한 것을 볼 수 있다.
  2. 사람에 따라 '그짓말'로도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