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터

액셀러레이터
Accelerator
Accelerator (Toaru series) Profile.png
《신약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제6권
(그림: 하이무라 키요타카)
등장인물 정보
성별 남자
국적 일본
신체 169cm
소속 고등학생 / 절대능력진화실험 연구 조직 (3권)
무소속 (5, 8, 12, 13권)
도시의 암부조직 '그룹'의 멤버 (SS, 15, 19권)
무소속 (신약)
작품 정보
작품 어떤 시리즈
성우 일본 오카모토 노부히코
대한민국 정재헌
창작자 카마치 카즈마
등장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제3권

일방통행(一方通行(アクセレレーター)) 또는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는 라이트 노벨어떤 마술의 금서목록》과 만화어떤 과학의 일방통행》을 비롯한 어떤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금서목록』의 두 번째 주인공[1]이며, 『일방통행』의 주인공이다.

학원도시에 7명밖에 없는 레벨 5 능력자(초능력자)들 중에서도 정점에 있는 최강의 능력자. 능력은 '벡터 조작'으로, 이를 사용해 자신의 피부에 닿는 만물의 벡터(운동량)을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다.쓸데없는 자외선 차단 탓으로 머리카락과 피부는 새하얗고, 눈동자 역시 적안이 되어버린 후천적 알비노이며 외부로부터의 자극이 없어서 호르몬 분비도 무너져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기 힘든 체형으로 바뀌었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8월 31일 능력을 잃고 난 뒤 뇌에 전극 초커를 달아 미사카 네트워크를 통해 언어 및 능력을 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전극 초커의 통상 모드는 48시간, 능력 모드는 15분의 시간이라는 제한이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후에 하운드독 사건 이후, 능력 사용 시간이 15분에서 30분으로 연장되었다.

높은 계산능력[편집 | 원본 편집]

학원도시의 최강의 능력자인지라 학원도시 최고의 두뇌를 가졌다. 카오스 이론의 복잡한 분자운동의 계산이나 전자현미경이 필요한 만큼의 정확한 작업, 슈퍼 컴퓨터 수준의 고급 연산 또한 가능하다. 높은 기술과 풍부한 지식도 가지고 있어서 자신이 짚고 다니는 지팡이의 개조나 연산보조장치의 분석을 한 적도 있다. 또한 어학도 상당히 유창해 러시아어 또한 쓸 수 있는 만능 천재이다.

비타협적인 성격[편집 | 원본 편집]

자신으로 하여금 타인이 상처받는 걸 싫어해서 타인을 배척하지만 라스트 오더를 만난 시점 이후로 조금씩 주위를 둘러보게 된다. 그 이후 주위를 둘러보며 어둠에게 이용되는 인간들을 구해주는 둥, 학원도시 인간들을 보호하는 일면을 보이게 되지만 정작 액셀러레이터 본인은 자기 자신을 악당이라고 말한다.

능력[편집 | 원본 편집]

반사
운동량, 열량, 조명, 전기 양 등 신체 표면에 닿은 모든 힘의 방향(벡터)을 임의로 조작(변환)하는 능력. 기본적으로 중력이나 산소 등의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무해한 힘을 제외한 모든 벡터를 "반사(벡터 변환)"하도록 무의식에서 설정하고 있다. 방사선 및 저주파 등 정상적인 인간이 깨닫지 않는 것도 감지·관측할 수 있다. 핵무기를 맞아도 그대로 살아남을 수 있다고[2] 여겨져 모든 무기와 능력을 사용한 공격을 반사하는 학원도시 최강의 능력. 적에게는 일체의 간섭을 허락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압도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일방통행.
전술한 바와 같이 능력 사용 시간 제한이 붙게 된다. 이전에는 수면도 반사가 적용되어 그의 뒤통수를 치는 것은 할 수가 없었다. 또한 응용 범위도 폭넓다. 주위의 물체를 가볍게 던져 돌멩이를 음속 이상의 속도로 날리거나 발밑의 벡터를 조작해 고속으로 이동하거나 후방에 토네이도를 발생시켜 비행할 수도 있다. 상대에 손가락이 닿기만 해도 혈액과 생체 전기의 흐름을 조작해 즉사시키는 공격도 할 수 있으며, 그것을 응용해 라스트 오더의 바이러스를 제거하거나 자신의 몸에 전기신호를 조작해 머리카락 등의 성장 속도를 촉진시키기도 했다. 지구의 자전 에너지를 일부 흡수하고 강렬한 파괴력의 공격으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
흑익
키하라와의 두 번째 전투시 모든 연산 능력을 잃은 후 보통의 능력과는 다른 "검은 날개"의 능력이 발현. 분사에도 비슷한 한 쌍의 칠흑의 날개의 상태가 되면 연산보조 없이도 활동할 수도 있는 미샤나 "환상맹수(AIM 비스트)"와 같은 잡음 섞인 언어를 발한다. 반사와는 다른 방어 능력도 갖추고 어떤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해 공격 할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을 능가하는 힘으로 각성했을시 주위의 장벽을 일방적으로 몰살 시킬 정도로 압도적이고 매우 강력한 능력이다. 러시아의 대 카미조 전에서 엄청난 파괴력을 지닌 날개로 직접 공격하고 검은 날개를 단숨에 100m 이상으로 팽창시키며 100개 이상으로 분열시켜 전방위로부터 습격을 했다. 인덱스에 따르면 본질적으로 다르​​지만 '천사의 힘'과 흡사하고, 성인이라도 제어가 어려울 정도의 힘이다.
백익 (천사화)
액셀러레이터가 가지고 있는 기술 중에서 최고의 기술, 흑익과는 반대로 상대를 지키고자 하는 힘에서 생기는 능력.
전법
능력을 잃기 전까지는 자신의 주무기인 벡터 변환을 썼으면 되었지만 능력을 잃고 보조연산에 몸을 맡기게 된 이후로는 총기를 사용하게 되었다. 본래 머리가 좋기때문에 총기에 대한 이해가 빠르고 무엇보다 사태의 상황을 재빨리 캐치해서 타파하는 능력 또한 상당히 높아 총기로도 충분히 싸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것만이 아니라 사냥개 부대와의 전투로 상대를 심리적인 방법으로 몰아넣을 수 있는 스킬까지 올리게 되었고 후에 심리적인 부분을 이용해 러시아 스파이를 심문하여 성공한다.

작품별 작화[편집 | 원본 편집]

관련 사건[편집 | 원본 편집]

레벨 6 시프트 계획
레벨 5의 한단계 위. 레벨 5의 레일건인 미사카 미코토의 유전자로 만들어진 시스터즈들과 레벨 6에 한없이 가까운 액셀러레이터가 총 2만 번의 전투를 함으로써 도달할 수 있는 레벨 6. 시스터즈들은 대량의 네트워크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액셀러레이터의 손에 죽어나간 시스터즈들의 정보를 습득해 전투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다. 1만여 명의 시스터즈들이 액셀러레이터의 손에 죽어나가고 있을 무렵 카미조 토우마가 이를 눈치 채고 액셀러레이터를 수정 펀치로 저지, 계획은 실패로 돌아갔다.
8월 31일
액셀러레이터와 라스트 오더 조우. 후에 요시카와에게 라스트 오더가 시스터즈의 사령탑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바이러스가 삽입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라스트 오더를 살리기 위해 능력으로 전기신호를 역산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도중, 라스트 오더에게 바이러스를 심어놓은 당사자인 아마이 아오가 쏜 총탄이 두부에 맞아 능력을 상실한다. 후에 미사카 네트워크로 언어 및 능력을 받게 되나 능력을 쓰는 시간에 제한이 생기게 되었다.
9월 30일
키하라 아마타가 이끄는 사냥개 부대(하운드 독)가 미사카 네트워크의 상위개체인 라스트 오더를 납치. 그로 인해 액셀러레이터는 라스트 오더를 구하기 위해 키하라 아마타가 이끄는 사냥개 부대와의 전투를 벌인다. 하지만 8월 31일 능력을 잃어버린 액셀러레이터는 미사카 네트워크의 연산에 의지해 능력 발동도 15분으로 제한되어 능력을 아껴가며 머리를 쓰면서 하운드 독과 키하라 아마타를 벼랑 끝까지 몰지만 전극의 배터리가 다 소모되어 키하라 아마타에게 거의 반죽음 당하는 상황이 된다. 그러나 액셀러레이터는 그 상황에서 새로운 기술인 흑익을 출현시키고 키하라 아마타까지 말살하는 데에 성공한다.

인간관계[편집 | 원본 편집]

시스터즈
레벨 6 시프트 계획을 위해 미사카 미코토의 유전자로 만들어진 인형. 본래 처음엔 죽일 생각은 없었으나 계획 완료를 위해선 죽여야된다는 연구원들의 말로 그 뒤로부터는 시스터즈들을 '인간'이 아닌 '인형'으로 느껴 죄의식조차 느끼지 않았다. 그러나 이 계획 자체는 카미조 토우마로 인해 중지되고 액셀러레이터도 이 계획에서 손을 떼고 난 뒤 라스트 오더를 만나게 되면서 시스터즈도 살아있는 인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며 죄책감을 안고 살아가기로 결심한다.
라스트 오더
사실 액셀러레이터에게 있어서 라스트 오더는 '빛'라는 상징 그 자체이기도 해 가장 소중한 존재이기도 하다. 최우선적으로 지켜야할 존재여서 선악의 가치관에 의해 장애가 되는 모든 것을 제거하려고 행동한다. 검은 날개가 폭주했을 때도 라스트 오더만은 무의식적으로 공격을 중지하고 또한 그녀의 존재에 의해 폭주가 진정되는 등 액셀러레이터의 정신에 깊이 라스트 오더가 관여하고 있다. 평상시에는 라스트 오더에게 가까이 하지 않는 그의 행동에 요미카와가 액셀러레이터에게 "그녀의 호의를 받아들이 반면 자신이 호의를 주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말을 듣는다. 또한 그녀의 용모로 인해 주위에서 로리콘이나 부모님 취급받는다.
미사카 워스트
시스터즈 클론 서드 시즌. 시스터즈의 부정적인 감정들을 모아 만들었기 때문에 매우 교활하고 악랄하다. 액셀러레이터의 심리적인 약점을 노려 만들어진 시스터즈로 몸에는 셀렉터와 시트라는 장치가 심어져 있어 미사카 네트워크에 접속해 있기는 하지만 라스트 오더의 명령을 무시할 수도 있다. 액셀러레이터를 죽이기 위해 만들어진 개체이긴 하지만 어떠한 일인지 최근엔 액셀러레이터와 같이 행동하고 있다.
카미조 토우마
카미조는 '절대 능력 진화 실험'의 패배에서 러시아 때까지 직접 만나 본적은 없었고 "환상 살해자"에 대한 정보도 도시 전설 수준의 정보밖에 없었기 때문에 그의 태생을 전혀 몰랐다. 제3차 세계 대전 종결 후 "신입생"의 습격 사건 현장에 마침 있던 카미조와 재회했을 때, 휴대폰의 메일 교환을 하는 것으로 간신히 그의 정보를 얻는다. 액셀러레이터에게 있어서 카미조의 존재는 오랫동안 피비린내 나는 위치에 있던 자신과 달리 "평온한 일상과 지독한 전장을 확실하게 양립하는" 이상적인 영웅상이며 목표이기도 했다. 그러나 신약 제6권의 사건을 경험하고 카미조에 대한 맹목적인 동경에서 벗어나 자신밖에 할 수 없는 역할을 수행할 것을 결의한다
그룹 (Group)
액셀러레이터, 우나바라 미츠키, 츠치미카도 모토하루, 무스지메 아와키의 멤버로 결성된 그룹, 학원도시내의 암부 조직 중의 하나로 총괄이사회의 직속 조직. 본래 어느 곳에도 소속되기를 거부하는 액셀러레이터이지만 9월 30일에 일어난 하운드 독 사건의 입막음 대가로 어쩔 수 없이 조직에 몸을 담게 되며 살인 등 여러 가지 뒷일을 처리하기도 한다. [내용 누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제19권에서 그룹 멤버들이 '드래곤'의 존재를 알게 되지만, 후에 그의 막강한 힘에 못 이겨 포기하게 된다. 그리고 그룹은 이 사건 이후로 암부 조직으로의 활동은 전무하다.

타작품 출연[편집 | 원본 편집]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편집 | 원본 편집]

본편 3권 배경 스토리에 맞는 '절대 능력 진화 실험'편에 출연. 실험 과정에서 미코토와 교전. 그녀의 혼신의 공격을 전부 반사로 가볍게 다루어 미코토는 전의를 상실하고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적으로 군림, 미코토를 실의의 수렁에 밀어 떨어뜨렸다.

그리고 『금서목록』에서도 나왔던 카미조와의 전투는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그의 심리적인 감정 및 실험 시작 당시의 회상이 묘사된다. 반사가 듣지 않는 것에 대한 수수께끼, 실험 초기에 시스터즈들이 인간이 아닌 단순한 인형이라고 느끼는 과정, 카미조의 불굴의 의지에 대한 공포 등이 자세하게 보완되어있다.

전격학원 RPG Cross of Venus[편집 | 원본 편집]

전격 문고 15주년 기념으로 아스키 미디어워크스의 발매한 닌텐도 DS용 학원 액션 RPG 《전격학원 RPG Cross of Venus》에 게임 클리어 후의 숨겨진 보스로 등장한다.

원작처럼 반사 공격을 반사 할때에는 특별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 반사를 잡으면 그의 전격 카드 "흑익"이 생성 가능해진다. 『금서목록』에 출연하는 캐릭터는 서로 다른 시간축에서 온 사람이 많은데 액셀러레이터도 그런 사람이다. 카미조 토우마, 인덱스, 미사카 미코토, 츠쿠요미 코모에는 여름 방학(제1권)에서. 하지만 액셀러레이터는 적어도 0930 사건 후(제13권 이후. 즉, 액셀러레이터는 카미조를 알지만 카미조 쪽에서는 아무런 면식도 없다. 참고로 게임 내에서도 만나지 않았다)에 이 세상을 헤매고 있다.

갓 이터 버스트[편집 | 원본 편집]

반다이 남코 게임스의 PSP용 소프트.

"추가 데이터팩 Ver.1.0"에서 "어떤 신기계의 전기결함"이라는 콜라보레이션 기획이 배포. 특정 아라가미를 구축할 때 가능한 동전을 모으는 일로 남성용 (여성용은 미사카 동생)으로 그의 의상이 손에 들어간다.

전격 문고 FIGHTING CLIMAX[편집 | 원본 편집]

SEGA에서 아케이드 게임으로 등장하고 나중에 PS3과 PSV용 소프트용으로 발매된 전격문고 20주년 기념 작품의 2D 대전 격투게임에 가정용 전용 지원 캐릭터로 등장.

어떤 과학의 일방통행[편집 | 원본 편집]

액셀러레이터가 주인공인 외전 작품. "월간 코믹 전격 대왕" 2014년 2월호부터 연재 중

비고[편집 | 원본 편집]

저자 카마치 카즈마의 말에 의하면 처음에는 정말 악당 캐릭터로 설정하고 있었지만 3권을 읽던 후 "이 녀석을 주인공으로한 에피소드를 쓰면 모두 놀라겠지"라고 생각하고 방침을 바꿨다고 한다. 이에 따라 액셀러레이터는 "글로는 예상밖으로 제일 규모가 커지는 캐릭터"라고[3] 또한 작중에서는 미코토와 함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신이 빠르게 변화. 성장해가는 캐릭터"다라고 말하고 있다[4] 액셀러레이터는 다크 히어로처럼 그려지고 있다. 저자인 카마치 카즈마가 말하길 "다른 단면에서 보면 성자(큰 죄를 범한자가 그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고난의 길을 갈 인물상)의 측면으로 나온다" 또한 "액셀러레이터가 마음속으로부터 바라고 있는 것은 애인이 아니라 가족"이라며 "라스트 오더는 부모처럼 대하는 한편 요시카와와 요미카와에게는 아이처럼 취급된다"는 것. 또한 '악당'이라는 문구는 그의 과거의 상징임과 동시에 가족에게로의 탈출을 위해 도망 갈 장소였다고도 말하고 있다.[5]

각주

  1. "캐릭터☆메일 Febri Vol.4" 카마치 카즈마 15000자 인터뷰
  2. 그러나 산소가 없을 시에는 예외.
  3. "캐릭터☆메일 Febri Vol.4" 카마치 카즈마 15000자 인터뷰
  4. "전격 PSP Vol.2" 특별기획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5.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2권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