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모형: 두 판 사이의 차이

21번째 줄: 21번째 줄:
* 베레타 M92F: 본래 모니카에서 생산되던 제품으로 합동과학에서 금형이 인수 되었으나 국내 내수용으로는 발매되지 않아서 한동안 볼 수 없었다. 2015년 하반기에 건스톰에서 14세용이 출시 되었고 이후 2016년 하반기에 헤비웨이트 버전의 20세용 제품이 발매 되었다 본래 20세용에만 몸체 분리기능이 적용 되었으나 2017년에 14세 이상용도 몸체 분리 기능이.구현 되었다.
* 베레타 M92F: 본래 모니카에서 생산되던 제품으로 합동과학에서 금형이 인수 되었으나 국내 내수용으로는 발매되지 않아서 한동안 볼 수 없었다. 2015년 하반기에 건스톰에서 14세용이 출시 되었고 이후 2016년 하반기에 헤비웨이트 버전의 20세용 제품이 발매 되었다 본래 20세용에만 몸체 분리기능이 적용 되었으나 2017년에 14세 이상용도 몸체 분리 기능이.구현 되었다.


* 베레타 PX4 STROM
* 베레타 PX4 STROM: 2011년에 발매된 모델이지만 한국에는 라이센스 문제로 시판되지 않던 제품이다. 결국 라이센스 계약이 결렬 되어 각인 일부를 지우고 2020년 1월 하순경 헤비웨이트 버전 20세용으로 국내 출시가 이뤄졌다. 그 때문에 상자에 베레타 로고 및 스톰 로고가 삭제 되고 'PX4 ST'로 표기되어 있다.
2011년에 발매된 모델이지만 한국에는 라이센스 문제로 시판되지 않던 제품이다. 결국 라이센스 계약이 결렬 되어 각인 일부를 지우고 2020년 1월 하순경 헤비웨이트 버전 20세용으로 국내 출시가 이뤄졌다. 그 때문에 상자에 베레타 로고 및 스톰 로고가 삭제 되고 'PX4 ST'로 표기되어 있다.
 
* 콜트 25: 건스톰 유통 제품.
 
* AUTO 9: 건스톰 유통 제품. 모니카의 금형을 인수하여 발매한 것으로 컴벤세이터가 분리되지 않는 펌프액션 장전식이다. 이제품의 구조는 신영과학, 동산모형, 필코리아 메이커의 구조와 같은데 같은 금형을 인수해서 생산한 것인지는 불명.
 
* 보디가드 380: 건스톰 유통 제품 3000원 이라는 가격대에 성능도 뛰어나고 외형 재현도 괸찮아서 출시 당시에 '3000원의 행복' 이라는 별칭도 얻었다. 5000원대의 소음기 장착형 모델도 있다.
 
* M4A1 헤비웨이트 : 모니카 공업의 금형을 인수받아 생산하는 것으로 합동과학에서 잠시 수출용으로만 생산되었다. 모니카 제품은 시어박스 내구성 문제로 밀려났고 아크로에선 시어박스 내구성 문제는 해결이 되었지만 부품 상당수가 독자 규격이라 전동건 부품이 호환되지 않아서 토이스타 제품에 밀리고 내구성과 무게감을 제외하면 장점이 없는 애매한 물건이 되고 말았다. 본디 하부에 샷건이 장착되는 마스터키 버전으로 출시하려 했으나 취소되었다. 14세용 세미전동 모델도 있으며 이쪽은 건스톰 이름으로 유통된다.
 
* SR-16: M4에 고정식 스톡과 RIS가 장착되는 제품으로 그외에는 별 차이점이 없다. 본래 모니카에서 후속으로 출시하려 했던 모델이다.
 
* 레밍턴 모델 95 데린져: 흔히 '데린져'로 알려진 모델로 출시명은 레밍턴 데린져다. 합동과학 금형을 인수받아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일본의 크라운 수출용으로만 발매되는 터라 한국에서 볼 수 없다.
 
* 이사카 폴리스: 건스톰 유통 제품. 제품명만 이사카지 아카데미 오토하드볼 2에 탄피배출구를 없엔 제품이다. 구조는 오토하드볼 2와 동일
 
* M870: 건스톰 유통 제품. 오토하드볼과 구조가 같은 제품으로 고정식 스톡에 소음기가 장착되는 제품이다.
 
* 스프링 필드 XD40: 출시명은 XD40. 본래 금형이 강남모형 제품이고 이후 모니카가 금형을 인수받아 생산했다. 모니카가 폐업한 뒤론 유니온 완구가 모니카 사명을 빌려 생산 하였고 2017년 아크로 모형이 인수해서 건스톰 이름으로 유통한다. 모니카제와의 차이점은 소음기가 장착되고 탄피 배출구가 개방되도록 개량되었다. 외형은 좋지만 완전한 1:1사이즈가 아닌 것이 흠이다. 본래 사이즈라면 글록 17과 비슷한 정도라고 한다.


==기타==
==기타==

2020년 1월 24일 (금) 18:30 판

아크로 모형은 대한민국의 에어소프트건 완구 제조업체 이다. 회사의 소재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산수로에 위치해 있다. 토이스타와 함께 높은 완성도의 에어소프트건 제품으로 유명하다.

상세

본래 미니카 옵션부품, 트랙 등을 제조했던 업체로 1990년대에 유년기를 보내며 미니카를 즐기던 이들은 한번쯤 이 회사의 이름을 들었을 것이다. 이 회사가 두각을 나타낸 것은 2004년 일본 아오시마 문화교재사의 데저트 이글 357 매그넘 에어코킹 모델을 출시하면서 부터다.

아크로 모형 제품의 경우 아카데미 제품과 달리 소매점에서 보기 어려우며 완구 도매점에서도 2010년 후반기가 되어서야 물건을 볼 수 있었을 정도로 유통망이 부실한듯 보이지만 어디까지나 20세 이상용의 제품만 아크로 모형의 상호를 사용할 뿐이지 14세 이상용 제품은 건스톰 (구 원일상사)의 이름으로 납품하며 건스톰 제품 역시 아카데미 만큼은 아니나 소매상에서 제품을 볼 수 있다. 건스톰은 아크로 모형 14세용 제품의 총판을 담당하는 회사로 과거 원일상사 시절엔 펌프식 물총이나 고무딱지 등을 납품해오던 곳이다. 원일상사는 에어코킹건 사업을 주력점으로 두기 위해 2008년~2009년 사명을 건스톰으로 변경하게 된다.

생산 제품

모니카 또는 강남모형, 합동과학 금형을 사용한 제품군들이 있다.

  • 인그램 M11: 가스 블로우백 모델과 에어코킹 모델이 있다. 가스건 모델은 사실상 마루젠 제품을 부품을 들여와 아크로에서 재조립한 지나지 않는다. 에어코킹 모델은 모니카 시절의 금형을 인수한 것으로 우마렉스 수출용으로만 생산되고 국내 내수용으로는 유통되지 않는다. 모니카 금형 제품과의 차이점은 인너바렐, 아웃바렐, 가늠쇠 등이 플라스틱이고 금속 더미 셀렉트 레버가 플라스틱의 붙박이 몰드로 바뀌고 인그램 각인이 삭제 되었다.
  • MICRO UZI: 건스톰 명의로 유통된다. 모니카 공업 금형을 인수한 것으로 모니카제와의 차이점은 주요 작동부가 플라스틱으로 변경 되었고, 인너바렐 길이가 짧아지고 플라스틱으로 변경 되었으며, 소염구가 뚤려있는 주황색 플라스틱으로 변경 되었다. 소음기 장착형도 출시 되었으나 생산중지 된건지 소음기형은 시중에 보이지 않는다.
  • 발터 P99: 처음엔 합동과학에서 생산 되었으며 이후 2007년 금형이 아크로모형으로 인수 된다. 아크로에서 두번째로 생산한 제품. 건스톰 제품은 소음기 탈착형으로 발매된다.
  • 발터 P99C: 역시 처음 생산은 합동과학이 했었다. 건스톰 제품이 옵션이 화려한데 소음기가 포항되고 P99 기본형 탄창에 핑거레스트가 장착된 것이 추가로 동봉되어 있다.
  • 글록17: 2세대형 모델 제품으로 가늠자에 쌩뚱맞게 피카티니 레일이 달려있다. 아카데미 제품과 달리 바렐이 플라스틱이고 슬라이드가 양면 분할식이다. 본래 14세용 제품만 있았으나 뜬금 없게도 20세 이상의 헤비웨이트 버전으로 발매 되었다.(...)
  • 베레타 M92F: 본래 모니카에서 생산되던 제품으로 합동과학에서 금형이 인수 되었으나 국내 내수용으로는 발매되지 않아서 한동안 볼 수 없었다. 2015년 하반기에 건스톰에서 14세용이 출시 되었고 이후 2016년 하반기에 헤비웨이트 버전의 20세용 제품이 발매 되었다 본래 20세용에만 몸체 분리기능이 적용 되었으나 2017년에 14세 이상용도 몸체 분리 기능이.구현 되었다.
  • 베레타 PX4 STROM: 2011년에 발매된 모델이지만 한국에는 라이센스 문제로 시판되지 않던 제품이다. 결국 라이센스 계약이 결렬 되어 각인 일부를 지우고 2020년 1월 하순경 헤비웨이트 버전 20세용으로 국내 출시가 이뤄졌다. 그 때문에 상자에 베레타 로고 및 스톰 로고가 삭제 되고 'PX4 ST'로 표기되어 있다.
  • 콜트 25: 건스톰 유통 제품.
  • AUTO 9: 건스톰 유통 제품. 모니카의 금형을 인수하여 발매한 것으로 컴벤세이터가 분리되지 않는 펌프액션 장전식이다. 이제품의 구조는 신영과학, 동산모형, 필코리아 메이커의 구조와 같은데 같은 금형을 인수해서 생산한 것인지는 불명.
  • 보디가드 380: 건스톰 유통 제품 3000원 이라는 가격대에 성능도 뛰어나고 외형 재현도 괸찮아서 출시 당시에 '3000원의 행복' 이라는 별칭도 얻었다. 5000원대의 소음기 장착형 모델도 있다.
  • M4A1 헤비웨이트 : 모니카 공업의 금형을 인수받아 생산하는 것으로 합동과학에서 잠시 수출용으로만 생산되었다. 모니카 제품은 시어박스 내구성 문제로 밀려났고 아크로에선 시어박스 내구성 문제는 해결이 되었지만 부품 상당수가 독자 규격이라 전동건 부품이 호환되지 않아서 토이스타 제품에 밀리고 내구성과 무게감을 제외하면 장점이 없는 애매한 물건이 되고 말았다. 본디 하부에 샷건이 장착되는 마스터키 버전으로 출시하려 했으나 취소되었다. 14세용 세미전동 모델도 있으며 이쪽은 건스톰 이름으로 유통된다.
  • SR-16: M4에 고정식 스톡과 RIS가 장착되는 제품으로 그외에는 별 차이점이 없다. 본래 모니카에서 후속으로 출시하려 했던 모델이다.
  • 레밍턴 모델 95 데린져: 흔히 '데린져'로 알려진 모델로 출시명은 레밍턴 데린져다. 합동과학 금형을 인수받아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일본의 크라운 수출용으로만 발매되는 터라 한국에서 볼 수 없다.
  • 이사카 폴리스: 건스톰 유통 제품. 제품명만 이사카지 아카데미 오토하드볼 2에 탄피배출구를 없엔 제품이다. 구조는 오토하드볼 2와 동일
  • M870: 건스톰 유통 제품. 오토하드볼과 구조가 같은 제품으로 고정식 스톡에 소음기가 장착되는 제품이다.
  • 스프링 필드 XD40: 출시명은 XD40. 본래 금형이 강남모형 제품이고 이후 모니카가 금형을 인수받아 생산했다. 모니카가 폐업한 뒤론 유니온 완구가 모니카 사명을 빌려 생산 하였고 2017년 아크로 모형이 인수해서 건스톰 이름으로 유통한다. 모니카제와의 차이점은 소음기가 장착되고 탄피 배출구가 개방되도록 개량되었다. 외형은 좋지만 완전한 1:1사이즈가 아닌 것이 흠이다. 본래 사이즈라면 글록 17과 비슷한 정도라고 한다.

기타

  • 모니카공업, 강남모형, 합동과학, 이글상사와는 친인척 관계라고 한다. 그래서 각 회사의 금형이 서로 공유되거나 인수된 경우가 많다. 지금은 강남모형과 합동과학, 모니카 공업은 정리되고 이글상사만 남은듯. 간혹 합동 이름으로 물건이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아크로 모형에서 생산하는 것이지 합동과학이 생산하는 것이 아니다. 할인마트에 합동과학 납품 코드가 살아있고 마트에 새로 업체를 등록하는 기준이 까다롭기 때문에 마트 납품시 합동과학 이름으로 출시하는 것이다.
  • 해외 수출용으로만 생산되고 국내 내수용으로 유통되지 않아서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