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이름}}}
등장인물 정보
출생 1977년 7월 27일
종족 인간, 남성
직업 학생
작품 정보
작품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성우 나카이 카즈야 (드라마 CD)
창작자 이이지마 타키야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이야기꾼. 나루가미 학원 고등부 3학년 D반 남학생. 혈액형A형.

전용 테마곡

상세

원작, 아파시 시리즈 공통적으로 전형적인 남학생으로 남자다운 것을 매우 좋아하고 운동에 관심이 많다. 그리고 은근 껄렁스러운 면모를 가지고 있다.

말투는 1인칭은 오레(俺), 2인칭은 너(お前). 어미는 조(ぞ). 이외 타인에게 이렇다할 호칭은 붙이지 않고 있다. 즉 거진 반말, 가벼운 말투를 많이 사용한다.

SFC, PS

SFC에서는 5:5 가르마를 가진 단발머리, PS에서는 시원하게 깎은 머리로 바뀌었다. 명대사로는 "스포츠는 좋아(スポーツはいいぞ)" 가 있는데 실제 하는 이야기도 농구부, 복싱부같은 운동부와 관련된 이야기고 본인도 남자스러움을 중요시해서 항상 운동하는 것을 강조하고 다닌다. 위의 말투만 봐도 거친 남자들이 사용하는 1인칭과 말투를 사용하고 있으며 활기왕성한 남학생이라 연애에도 관심이 있는 듯 항상 본인이 솔로임을 강조하고 다닌다.

이 게임에서 가장 평범하고 그나마 괜찮은 성격을 가진 인물. 단 양아치스러운 면모도 가지고 있는데 카자마 노조무보다 덜해서 그렇지 만만한 사람은 놀려먹거나 학교 수업을 빼먹는다는 뒷 이야기가 있다. 그리고 배드엔딩 루트에서는 주인공을 배신때리기도 한다. 그러나 놀려먹는 것도 말그대로 장난 수준이여서 사카가미 슈이치/쿠라타 에미가 이야기꾼들중 유일하게 신뢰하고 있는 인물.

신도가 들려주는 이야기들도 태반이 호담이 많다. 그러나 선택지로 180도가 달라지는 게임 답게 뒤끝이 더러운 괴담도 잘하는 편.

아파시

아파시에서 후쿠자와 레이코와 함께 캐릭터 디자인이 크게 달라진 캐릭터. 스포츠 컷의 날카로운 인상을 가진 불량배가 되었다. 모든 인물들이 성격파탄자가 된 아파시 시리즈답게 그나마 호인이였던 신도도 껄렁한 이미지가 되었는데 일진이 되었다. 대놓고 배신때리는건 예사요 운동계 캐릭터라 마음에 안드는 인물은 육체적으로 폭행하는 상황이 늘어났다. 원작에서 눈깔사탕 할머니를 이야기해준 영향때문인지 아파시에서는 할멈을 필두로 노인 괴담 전문가가 되었다. 정작 아파시판의 눈깔사탕 할머니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은 이와시타 아케미사카가미 슈이치. 원작에서도 공부와 거리가 먼 묘사가 종종 있었으나 아파시에서는 중증의 근육뇌가 되었다.

에미짱의 살인클럽 관찰일기의 영향으로 이와시타와 접점이 매우 늘어났는데 3학년 캐릭터들 중 둘다 77년생이여서 그런 것 같다.

아파시 시리즈의 후일담에 따르면 체육교사가 되었다. 그러나 초등부 소설판에 따르면 교사를 그만두고 복서를 하고 있다고 하며 신도 타이세이라는 이름을 가진 아들을 두고 있다.

들려주는 이야기

이야기 명칭은 일본에서 정리한 공식 타이틀을 기준으로 서술함.

SFC, PS

아파시

트리비아

  • 카자마, 아라이와 함께 학무 여성 팬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 운타마루 성인(星人)설정으로 슨바라리아 성인 설정이 붙은 카자마와 얽히기도 한다. 운타마루 성인으로서 모습은 온몸이 핑크색에 SF물에 나올법한 레이저 총을 들고 다닌다.
  • 원작 시리즈, 아파시 시리즈를 통틀어 이미지 변화가 매우 심한 캐릭터인데 팬덤에서는 원작(SFC) 기반으로 많이 그려지고 학연 2의 신도를 주인공으로 히노 사다오 루트를 타면 원작 신도를 재현할 수 있는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 전용 테마곡이 매우 좋아 2차 창작 리믹스로 많이 사용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