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모기 박멸 작전


BGM 헬마치 이걸 들으면서 읽으면 몰입도가 증가한다. 특히 춫빠라면

Welcome back commander

이번 작전의 주요 타겟인 모기의 모습입니다.

사령관 환영합니다. 저는 귀관의 모기 퇴치 작전을 도울 리브레 중위라고 합니다. 현재 여름이 시작됨에 따라 모기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모기들은 우리의 귀중한 자원인 를 강탈해가고 있습니다. 현재 귀관의 방은 무방비 상태에서 기습적인 공격을 받아 상황은 절망적입니다.

하지만 사령관 걱정하지 마십시오, 현재 우리에겐 모기를 퇴치 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사령관께서 제 조언을 들으면서 행동하시면 모기의 공격에서 벗어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Objective 1 모기장을 설치하라

사령관, 모기장은 모기의 공격을 방어하는데 효과적인 방어 구조물입니다. 주로 천장에 설치를 하거나 바닥에 텐트처럼 펴서 사용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사령관께서 편하신 것을 구입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텐트형 모기장, 설치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기장을 설치하시고 그 안으로 조심히 사령관께서 들어오셔야 비로소 모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모기들은 모기장의 망을 뚫지 못하고 공격을 포기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령관, 모기가 모기장 내부로 침투하지 못하도록 조심하세요. 모기장은 모기가 들어오게 되면 공격을 막을 수 없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사령관께서 들어오실 때 모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조심히 들어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령관, 모기장은 내구도가 떨어지면 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구조물이기도 합니다. 모기장이 손상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Objective 2 모기향을 피워라

모기향은 모기를 쫓기 위해 피우는 일종의 향불입니다. 가격도 싸고, 설치하기도 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對)모기 무기입니다. 공통적으로 시간이 오래가고 범위가 넓은 대량 살상 무기이지만, 즉각적인 대응은 불가능한 무기입니다. 모기향은 피우는 방식에 따라 불을 피워서 쓰는 형식과 전기 모기향으로 나뉩니다.

불을 피워서 쓰는 경우는 연기가 나고 특유의 매큼한 냄새가 특징입니다. 수십년을 사용해도 변함없는 고성능으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재가 떨어지기에 꼭 그릇 같은 것을 밑에 받춰줘야 하고 결정적으로 화재가 나서 사령관의 방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사용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연기에 을 일으키는 발암물질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전기 모기향은 작은 직사각형 모양의 매트를 기계 안에 넣어 사용하는 형식으로 안전하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가 없으면 당연히 사용 할 수 없고, 코드의 길이에 따라 효과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매트를 자주 갈아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주 갈아줘야 하는 단점을 보완한 액체형 전기 모기향도 존재합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고 넘어지면 액체가 흘러나올 수 있으며 업체간 규격이 미묘하게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구매전 주의하셔야 합니다. 효과가 없다는 보고도 있으니 이들만 믿으시면 안됩니다.

Objective 3 모기약을 뿌려라

슈퍼웨폰 에프킬라 하지만 최근엔 그 위상이 떨어지고 있다.

사령관께서 앞서 소개했던 장비를 살 만큼 자금이 확보하지 못하셨다면 에프킬라같은 살충제를 직접 방에 뿌리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모기에게 약이 직격으로 들어가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는 슈퍼무기같은 존재지만, 요새 모기들은 내구성 업그레이드를 했는지 잘 통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제대로 무기를 사용하지 못하셨다면 효과가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슈퍼무기답게 약 내에 발암물질이 들어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어린이, 애완동물이 있는 경우 사용하기 어려운 무기입니다.

대체무기로 페브리즈가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사령관에게 에프킬라가 없을 경우, 대용품으로 사용할 만 합니다.

이 슈퍼무기에 을 붙일 경우, 에프킬라는 화염 방사기로 업그레이드 되어 훨씬 강력한 살상력을 보여주게 됩니다만, 사령관님에게도 적용되는 살상력이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스캔이 폭발하였다는 보고 또한 있습니다.

Objective 4 파리채를 사용하라

파리채는 모기향이나 애프킬라같은 화학적 무기와는 달리 모기에게 물리적인 데미지를 입히는 값싸고 화력이 좋은 무기입니다. 모기향은 즉각적인 대응이 불가능한 무기이고, 에프킬라는 그 위상이 최근 꺾였지만, 파리채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요새 민첩도가 업그레이드된 모기들은 사령관의 맨 손으로는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령관에게는 맨 손보다 훨씬 큰 부피를 갖는 파리채라는 무기가 있습니다. 또한, 파리채는 사거리가 상당히 긴 편에 속하는 무기인 만큼 먼 거리에서 요격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리채는 비전기식과 전기식으로 나뉩니다.

비전기식 파리채는 주로 벽에 붙어있는 모기를 상대할 때 편한 무기입니다. 내구도가 매우 강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공중에서 떠다니는 모기는 요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반대로, 전기식 파리채는 공중에서 떠다니는 무기를 감전시키는 강력한 무기지만, 전자제품 특성상 내구도가 다소 부실한 편이고 특유의 모양때문에 벽에 붙은 모기를 저격할 때 테크닉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벽에 붙은 모기의 경우, 사령관이 전기파리채를 든 채로 벽을 두들기면 됩니다. 그러면 벽에 있던 모기가 도망가려다가 파리채에 알아서 도착합니다.

Objective 5 선풍기를 가동하라

선풍기는 모기의 접근을 제한하는 강풍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에서 나오는 바람은 미풍 단계에서도 모기를 날려버리기 때문에 모기가 다가오기 힘듭니다. 모기가 가까기 가지 못하기 때문에 청각적 공격을 차단하는 부가효과가 있습니다. 선풍기 바람의 세기가 크면 모기의 접근을 차단하는 영역이 넓어지지만 동시에 선풍기의 소음이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야전 교범에서는 바람을 약하게 틀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선풍기는 모기장이 손상을 입어 구멍이 났거나 모기장을 설치하지 못한 경우 매우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선풍기의 바람에 체온이 떨어질 수 있어, 타이머를 이용해 일정 시간 뒤에는 선풍기를 정지시키는 것이 좋다는 야전기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