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9월 28일 (수) 00:54 판
{{{게임이름}}}
게임 정보
시리즈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
이전작 시드 마이어의 문명 V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Sid Meier's Civilization Ⅵ)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2016년 5월 11일 공식 발표되었으며 발매 예정일은 2016년 10월 21일이다.

STEAM 페이지에 나온 스크린샷으로 보아 전작 문명 5처럼 헥스를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예약 구매가는 일반판이 65,000₩, 디지털 디럭스판은 86,600₩이 책정됐다. 기본으로 지원하는 언어는 총 12개이며 이 중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다.(인터페이스, 음성 지원, 자막)

트레일러 영상

※ 첫 공개: 도시 분할하기

※ 2016 E3 게임 소개 영상

등장 문명

※ 소개 영상 등장 순서입니다.

미국

지도자는 시어도어 루스벨트로 문화에 특화된 문명이다.

미국 문명의 고유 능력으로는 정부 유산 보너스를 빨리 얻을 수 있는 헌법 제정자이며, 미국 문명이 있는 대륙에서 벌어지는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는다. 또한 미국 문명은 강한 문화적 특성을 띄는 문명으로 관광에 특화되어 있다.

고유 시설은 관광을 증가시키는 영화 촬영소미국 국립 공원이 있다.

고유 유닛은 P-51 무스탕의용 기병대로 모두 산업화 시기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P-51 무스탕은 다른 전투기보다 사정거리가 길며 격추 시 보너스를 받는다. 의용 기병대는 언덕 지형에서 효율적이며 미국 문명이 있는 대륙에서 전투를 하면 문화 보너스를 얻고 유지 비용도 적게 든다.

영국

지도자는 빅토리아 여왕이며 공격적이고 확장주의적인 문명이다. 그러나 박물관을 세우고 고고학자를 해외로 보내면 문화 승리도 노릴 수 있다.

고유 건물로 고고학 박물관이 있으며 추가 유물 슬롯과 더 많은 고고학자를 지원한다.

고유 유닛은 해적레드코트 병사가 있으며 모두 바다과 관련이 있다.. 해적은 약한 배를 상대로 한 전투에 강하며 적의 배를 나포할 수 있다. 레드코트 병사는 도심에서 떨어질 수록 강하며, 이동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고 해상에서 상륙할 수 있다.

고유 시설로는 해군 조선소가 있다. 여기서 만들어지는 해상 유닛은 이동 보너스를 받으며, 다른 대륙의 조선소에 제공되는 추가 골드와 위대한 제독 보너스가 만들어진다.

이집트

지도자는 클레오파트라이며 불가사의와 교역 중심 문명이다. 후술할 특수 능력과 고유 유닛 덕분에 강가에서 시작하면 초반에 강력하다.

이집트 문명의 고유 능력 이테루는 강가 주변에 있을 때 지구와 불가사의를 짓는 데 보너스를 준다. 또한 이집트에서 시작하는 대외 무역 경로가 있으면 이집트에게 추가 골드·식량이 주어진다.

고유 유닛은 마리야누 전차이다. 평지에서 턴을 시작하면 이동 보너스를 얻는다.

고유 시설로 스핑크스가 있다. 신앙과 문화를 제공하며 불가사의 옆에 지어지면 보너스가 있다.

일본

지도자는 호조 도키무네이다. 밀집한 도시·지구 건설에 특화되어 있다. 해안가에서 강한 전투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섬 정착에 유리하다.

고유 능력은 메이지 유신으로 도시 인근에 지구를 건설할 때 보너스를 얻는다. 또 전투 유닛은 신성한 바람 효과를 얻는데, 지상 유닛은 해안가 전투에, 해상 유닛은 근해 전투에서 전투 보너스를 얻는다.

고유 유닛은 사무라이로 대미지를 입어도 전투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사무라이는 군사 전략 기술을 얻으면 해제된다.

고유 시설은전기 공장이다. 일반 공장을 대체하며 기반 도시와 도시 인근까지 문화·생산 보너스를 제공한다.

중국

지도자는 진시황이다. 이집트 문명처럼 초반 불가사의에 중점을 두었으나, 좀 더 방어적이고 배타적이다.

고유 능력은 왕조 주기론이다. 중국 문명은 다른 문명보다 유레카와 영감에 보너스를 받는다. 건설자들은 추가 노동력 보너스가 있으며 이들은 고대·고전 불가사의 건축에 특화됐다.

고유 유닛은 와호이다. 강력한 단거리 유닛으로 특정 자원을 요구하지 않는다.

고유 시설은 만리장성이다. 초기에는 방어력과 금을 제공하며 시간이 흐른 뒤에는 문화·관광 보너스를 얻는다.

아즈텍

지도자는 전작 문명 5에 이어 몬테수마이다. 사치품을 통해 얻는 보너스 덕분에 전투·확장주의적 성향을 가진 문명이다.

고유 능력은 틀라토아니를 위한 선물로 영토 내에서 개발된 사치품은 전투 유닛의 전투력을 증가시키며 여러 도시에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고유 시설은 틀라츠틀리이며 유흥단지에 건설할 수 있다. 이 건물은 편의시설과 신앙, 위대한 장군 보너스를 제공한다.

고유 유닛은 독수리 전사이다. 기본 전사를 대체하는 이 유닛은 적군을 처치하면 아즈텍의 건설자로 만들어버린다. 이런 특성은 초반 운영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지도자는 카트린 드 메디시스이다. 문화에 특화된 문명으로 사회 제도 달성과 문화 승리에 유리하며, 게임 중반 불가사의 경쟁에 밀리지 않는다. 또한 첩보전에 유리하다.

고유 능력 그랑 투르는 게임 중반 불가사의 건설에 보너스를 제공하며, 건설된 불가사의에 추가 관광 보너스를 준다. 다른 능력인 시녀들의 정보망은 만나는 문명마다 추가 외교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성을 연구하면 스파이를 추가로 얻는다.

고유 유닛은 제국근위대로 처음 시작한 대륙에서 전투 시 보너스를 받으며, 적을 처치하면 위대한 장군 포인트를 얻는다.

고유 건물은 샤토(프랑스식 성)이다. 강 근처에 지어야 하며 문화를 얻는다. 인근에 불가사의가 있다면 추가 보너스를 제공한다.

시스템

바깥 고리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