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유니버스: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60번째 줄: 60번째 줄:
[http://steven-universe.wikia.com/ 스티븐 유니버스 위키]
[http://steven-universe.wikia.com/ 스티븐 유니버스 위키]
스티븐 유니버스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위키. 캐릭터의 아주 사소한 설정이나 에피소드에 잠깐 나왔던 것도 빠짐없이 써놓기 때문에 정보의 양이 정말 방대하다. 사용자가 정말 많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빨라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정보도 빨리 얻을 수 있다. 다만 애들 만화 특성상 연령층이 낮다는 게 흠이다.
스티븐 유니버스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위키. 캐릭터의 아주 사소한 설정이나 에피소드에 잠깐 나왔던 것도 빠짐없이 써놓기 때문에 정보의 양이 정말 방대하다. 사용자가 정말 많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빨라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정보도 빨리 얻을 수 있다. 다만 애들 만화 특성상 연령층이 낮다는 게 흠이다.
{{각주}}

2016년 8월 25일 (목) 00:37 판


Steven Universe logo.svg.png
STEVEN UNIVERSE
제작자 레베카 슈거 (Rebecca Sugar)
제작사 카툰네트워크
방송국 카툰네트워크
방영일자 2013년 11월 4일 ~
방영방식 시즌제, 현재 시즌 4 방영 중
장르 액션, 판타지, 코미디, 드라마

개요

스티븐 유니버스(Steven Universe)는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자는 카툰네트워크 첫 여성 제작자이자 어드벤처 타임의 스토리보드 작가 및 작곡가였던 레베카 슈거(Rebecca Sugar)이다.[1]

특징

인간과 젬의 혼혈인 스티븐이 크리스탈 젬스와 함께 살면서 지구를 멸망시키고 식민지로 삼으려는 외계 젬들과 지구의 위협이 되는 젬 괴물들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내용으로,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는 바로 '화합', '가족', '사랑'이다.

실제 광물을 모티브로 한 젬이 주요 설정으로 나오는데, 여기서는 실제 광물의 구성 물질이나 생성 과정, 대표 키워드 등을 가져다가 캐릭터들의 기술이나 성격 등을 설정하고, 크리스탈 젬스의 인물 관계 역시 정서 발달 과정에서 따오는 등 설정이 장난 아니게 세세하고 디테일 있는 게 특징.

스토리도 대부분 가볍고 아이들이 즐길만한 내용이고 어드벤처 타임처럼 예상치 못한 전개를 펼치기도 하지만, 스토리 전개나 주제가 좀 더 명확하다. 게다가 캐릭터 간의 갈등을 현실적이고 어른들도 이해할 수 있게 풀어나가고 있다. 또한 전쟁이나 사상 간의 충돌 같은 무거운 소재도 잘 다루는데, 그런 소재를 아이들도 알기 쉽게 풀어나간다.

작화에 분홍색이나 보라색을 자주 사용하고 전체적으로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색감과 아름다운 배경이 호평을 받는다.[2]

방영

2013년 7월 27일 파일럿이 공개되었으며, 11월 4일부터 시즌 1이 본격적으로 방영되기 시작했다. 시즌 1이 52화로 종영되자 2015년 3월 13일부터 시즌 2, 2016년 5월 12일부터 시즌 3[3]이 26화로 방영되었다. 이후 8월 11일부터 시즌 4가 방영되고 있고 시즌 5도 제작될 예정이라고 한다. 시즌제로 나누고 있긴 하지만 보통 한 시즌이 끝나자마자 다음 시즌이 시작해서 사실상 쉼 없이 방영하고 있는 거나 마찬가지다.

초반에는 인기가 어드벤처 타임에 밀리고 있었지만 앞서 말한 장점이나 호평으로 인해 인기가 점차 상승했다. 특히 레베카 슈거가 나가고 나서 어드벤처 타임이 점점 매너리즘에 빠지기 시작해서 더 그랬다.

국내에서도 카툰 네트워크를 통해 2014년 2월 14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연출은 레귤러 쇼를 맡은 바가 있는 장석붕 PD. 그럭저럭 괜찮았던 레귤러 쇼와는 달리 좋은 성우진을 미스캐스팅하고 날번역이 난무해서 평가가 안 좋다. 여기서도 삽입곡을 번역했는데 삽입곡도 날번역.(...)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직역을 고수해서 노래가 매우 부자연스러워졌다.사랑! 어! 어! 어! 아무래도 원판보다 더빙의 인기가 떨어진 탓인지 조금 묻혔다가 인터넷을 통해 스티븐 유니버스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다시 방영하기 시작했다.

등장인물

스티븐 유니버스/등장인물 항목으로.

설정

스티븐 유니버스/설정 항목으로.

게임

인기에 힘입어 게임으로도 나왔다. 안드로이드, iOS용 RPG 게임 "Attack the Light"로, 스티븐 유니버스 제작진들이 실제로 참여했다고 한다. 스토리는 고대의 프리즘 젬에서 풀려나 세계로 흩어져버린 빛들(Lights)을 하나하나 잡아다 다시 젬에다 가두는 내용이다. 게임은 포켓몬같은 JRPG 방식. 본편에 나왔던 치즈버거 백팩같은 아이템들을 하나하나 스킬로 집어넣었고, 캐릭터의 스킬도 잘 구현해냈다.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 금방 깰 수 있지만 리플레이 가치는 없는 게 흠이다. 하지만 높은 완성도, 저렴한 가격때문에 호평을 받고 있다.

2016년 7월 21일에는 무료 리듬 게임이 나왔다. 제목은 "Soundtrack Attack". 줄거리는 홈월드에서 탈출한 젬이 지구로 내려와 같이 살려고 하는데 홈월드 젬스가 쫓아오는 바람에 크리스탈 젬스가 그에 맞서서 음악의 힘으로 싸워간다는 내용이다. 그래서 쿼츠, 펄, 루비 중 하나를 정해서 젬을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그에 대해 활용을 많이 하는 것이다. 게임 자체는 리듬에 맞춰 터치를 하면 캐릭터가 점프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 확실히 게임에 나오는 음악은 비트감이 있지만, 이런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더군다나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 편이기도 해서 사양이 떨어지는 휴대폰으로 플레이하면 렉이 걸리거나 아예 꺼져버리는 수도 있는 게 단점이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퀄리티는 괜찮은 편이다.

그 외에도 카툰네트워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캐릭터 게임들이 있지만 퀄리티가 좀 떨어지는 편이다. 어쩌다가 한 번 쯤은 괜찮은 게임이 나오기도 하지만 외국의 카툰네트워크 홈페이지를 접속하려고 하면 한국 홈페이지로 리다이렉트되기 때문에 아이피를 우회하든지 해야 한다. 한국 사이트는 새로운 게임이 나와도 업데이트 속도가 더디기 때문이다.

음악

항상 나오는 건 아니지만 본편에 음악이 많이 나오고 스토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이다. 주로 스티븐이 잘 부르지만 다른 주요 캐릭터들도 자기 노래를 하나씩 갖고 있다. 이 음악들은 레베카 슈거 본인과 Aivi & Surasshu 콤비가 팀을 이뤄 함께 작업한 결과물이다.[4] 그리고 이들 만큼은 아니지만 스토리보드 작가인 Jeff Liu도 음악 작업에 참가하기도 한다. 시즌 1 "On the Run" 에피소드의 "On the Run"이 대표적.

주옥같은 노래들이 많지만 가장 인지도가 많은 건 역시 "Stronger than you". 시즌 1 마지막 에피소드 "Jailbreak"에서 가넷이 결전을 할 때 부르는 노래로, 이 만화에 나온 가장 긴 노래이자 완성도가 높은 노래다. 가넷은 사랑으로 만들어져 있으니까 상대가 아무리 강하다고 해도 자신은 이겨낼 수 있다는 내용으로, 중간중간 라임을 이용한 말장난이 돋보인다.

참고 사이트

스티븐 유니버스 위키 스티븐 유니버스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위키. 캐릭터의 아주 사소한 설정이나 에피소드에 잠깐 나왔던 것도 빠짐없이 써놓기 때문에 정보의 양이 정말 방대하다. 사용자가 정말 많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빨라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정보도 빨리 얻을 수 있다. 다만 애들 만화 특성상 연령층이 낮다는 게 흠이다.

각주

  1. 어드벤처 타임에서 Fry Song을 만든 분이며 이 만화에서도 많은 노래를 작곡했다.
  2. 반대로 파일럿 판은 더 어둡고 펑크 분위기가 강한 색감이었다.
  3. 단, 시즌 3은 25화이다.
  4. 참고로 Aivi와 Surasshu는 결혼한 부부 사이다. Aivi는 여성 피아노 아티스트고, Surasshu는 남성 칩튠 아티스트다. Aivi가 피아노로 선율을 만들면 Surasshu가 거기에 칩튠으로 편곡하는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