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

-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4일 (월) 15:51 판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은게" 문자열을 "은 게" 문자열로)

파일:S4 54b3064ae69fd.jpg

죠죠의 기묘한 모험
1부 2부 3부 4부 5부 6부 7부 8부
팬텀블러드 전투조류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 황금의 바람 스톤 오션 스틸 볼 런 죠죠리온

スターダスト・クルセイダース / Stardust Crusaders

개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제 3부.

설명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는 1989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전작 전투조류의 주인공 죠셉 죠스타의 딸 홀리 죠스타의 아들 쿠죠 죠타로를 주인공으로 하여 초대작 팬텀블러드의 악역 디오 브란도(DIO)의 부활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각종 혼란과 음모에 맞서 싸우는 구도이다.

최초로 죠죠 시리즈, 그리고 창작물계에 쓰이게 된 스탠드라는 개념이 등장한 부. 하지만 정작 스탠드라는 개념은 반은 급조한 설정이었는데, 본디 아라키 히로히코는 좀 다른 구상을 갖고 있었으나 잡지 편집자가 '파문은 그만 하고 색다른걸 시도해보자'라고 제안하자 즉석에서 다급히 만든 것이 스탠드라는 개념이었다. 3부의 성공으로 스탠드라는 개념 또한 널리 퍼지게 된 것을 보면 결과적으로는 좋은 게 좋은 거가 되었다만.

두 개의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본작의 주인공의 성격도 기존작들과는 달라서 신사 죠나단 죠스타, 뺀질 야바위꾼 죠셉 죠스타와는 달리 이미 정신적으로도, 능력적으로도 완벽한 상태로 완성된 쿠죠 죠타로가 주인공으로 역시 당대 소년 만화에서는 보기 어려운 냉철하고 내키는 건 뭐든 다 때려부수는 막장 파괴력을 지닌 존재로 묘사되었다. (덕분에 죠타로의 국내 한정 별명은 마왕)

스케일도 역대 죠죠 시리즈들 중 가장 거대해서 미국, 일본, 홍콩, 인도, 이집트 등 범국제적 무대를 자랑하며, 무대뿐만 아니라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천편일륜적인 전작들의 주조연과 악역 및 엑스트라들과는 달리 각자의 개성있는 존재들이 다수 등장하여 상당한 존재감을 어필하고, 전투 방식도 닥치고 주인공이 악역과 정면승부를 하는 구조였던 전작들과는 달리 두뇌 싸움, 능력의 상성, 동료들간의 협동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하나로 집대성된 작품이기도 하다.

덕분에 죠죠 시리즈들 중 공전절후의 성공을 거두며 동시에 죠죠를 널리 알린 일등공신이기도 하다.

배경적인 면으로 보자면 아라키의 개성이 많이 드러나지 않던 1, 2부와 아라키의 개성이 확고해진 4부 이후 작품들의 중간에 해당하는 과도기적 작품이기도 하다. 일례로 등장인물들은 전부 선역 아니면 악역으로 딱딱 맞아 떨어지며 중립에 해당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점은 1, 2부에 가깝다. 그러나 적들이 무조건 비인류였던 1, 2부와는 달리 주인공과 성격만 다를 뿐 근본적으로 똑같은 인간이며 단지 마음씨가 나쁠 뿐이라는 점은 이후 작들과 닮아 있다.

관련 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