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방탄소년단):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118번째 줄: 118번째 줄:
보통 슙이 붙는 별명 중에서 가장 잘 보이는 별명은 '''슙기력.''' "슙"+"무기력"이란 뜻으로, 평소에 잠을 많이 자서 붙은 별명이다.
보통 슙이 붙는 별명 중에서 가장 잘 보이는 별명은 '''슙기력.''' "슙"+"무기력"이란 뜻으로, 평소에 잠을 많이 자서 붙은 별명이다.


{{각주}}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각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분류:방탄소년단]]
[[분류:방탄소년단]]
[[분류:대한민국의 래퍼]]
[[분류:대한민국의 래퍼]]

2019년 7월 9일 (화) 19:10 판

틀:넘겨주기

BTS SUGA Young Forever.jpg
슈가 / SUGA
BTS SUGA YNWA.jpg
기본 정보
본명 민윤기 (閔玧其)[1]
Min Yoon Gi
출생 1993년 3월 9일 (31세)
대구광역시
별자리 / 띠 물고기자리 / 닭띠
직업 래퍼, 싱어송라이터
장르 힙합
활동 시기 틀:날짜/출력 ~
학력 태전초등학교
관음중학교
강북고등학교 (전학)
압구정고등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신체 174cm, 59kg, O형, 265mm
가족 부모님, 형
포지션 리드래퍼
소속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종교 무종교
별명 슙기력,[2] 민피디,
Agust D, 슈웩 등


소개

대한민국의 래퍼이자 싱어송라이터로, 방탄소년단의 멤버이다.

데뷔 전

생년월일은 1993년 3월 9일로, 대구 출신이다. 어릴 때는 장래 희망이 소방관이나 건축 설계사[3]였는데, 초등학교 6학년 때 "너는 랩하면 안 될 애다"는 욕을 들으면서 꿈이 바뀌었다고. 평소에 자신은 욕을 들으면 "그래? 그럼 안 하지 뭐." 아니면 "그래? 그럼 네가 욕한 만큼 다 보여줄게."라는 반응을 보이는데, 음악의 경우 후자에 가까운 반응이었다고 한다.[4]

그래서 주위에서는 다들 걱정부터 했다고. 중1 때부터 "안 될 거다" 내지는 "음악 같은 거 했다가 집안 거덜낸다"는 말을 정말 질리도록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 말을 계속 듣다보니 어느새 자기도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학창시절에 생활고[5] 때문에 새벽 알바를 하기도 했다. 연습은 알바 나가기 전, 밤에 연습을 했다고. 그렇게 배달 알바를 하다가 사고나서 어깨가 박살나기도 했다.

《The Last》의 가사에 따르면 음악에 대한 꿈과 현실에 대한 괴리 때문에 우울증에 강박증, 심지어 18살 때 대인기피증까지 생겨 정신과에 상담 간 적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삐" 소리로 검열되어서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자해한 적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그런 숱한 고비를 거치고도 떳떳하게 살아남아 지금의 방탄소년단의 없어서는 안 될 멤버가 된 것이다.

데뷔

캐스팅된 계기는 2010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한 《Hit it》이라는 전국 랩 오디션에서 2등을 한 것이다.[6] 오디션 볼 때는 정말 아무것도 몰랐다고 한다. 자신이 하는 음악이 다 맞는 것 같고, 그렇게 음악을 하면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줄거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나중에 자신이 틀렸다는 걸 깨달아서 음악에 대한 마인드가 많이 바뀌었다고. 그리고 연습생 때는 다른 멤버와는 달리 "계속 좋은 음악을 만들어내는 것"을 바라곤 했다고 한다. 1위에 대해선 딱히 간절하진 않았다고. 멤버들 중에선 빅히트에 일찍 들어온 편으로, RM, 제이홉 다음으로 들어왔으며 숙소에는 RM 다음으로 들어왔다.

"슈가"라는 예명이 정해진 건 2013년 1월 7일. 갑자기 SUGA라는 예명이 되었다고 트위터에 올라왔는데, 당시 팬들 사이에서 많은 가설이 오갔다. 고등학교 농구부 때 슈팅 가드여서 "슈가"가 되었다거나, 목소리가 달콤해서 등등이 있었다. 당시에는 차마 부끄러워서 말을 못하겠다고 했는데, 이제는 본인이 얘기하는 이유가 그 때 그 때 바뀌어서 정확히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원래 언더에서 활동할 때는 "윤기"라서 "gloss(글로스)"라고 했다.

포지션

방탄이 방탄다울 수 있는 이유 1

애초에 캐스팅된 계기가 전국 랩 오디션에서 2등한 것인만큼 랩 실력이 정말 끝내준다. 거칠고 묵직한 목소리와 날카롭게 내리꽂히는 랩이 특징. 가사 역시 직접 쓰는데, 내용이 상당히 직설적이고 욕설도 필터링하지 않는다. 게다가 자신이 직접 쓴 것이니만큼 자신의 경험이 잘 들어가 있다.

싱어송라이터

방탄이 방탄다울 수 있는 이유 2

빅히트에 연습생으로 활동할 때도 작사 작곡에 관심이 많아서 곡을 쓰곤 했는데, 그렇게 쓴 곡이 방탄소년단 음반에 리메이크되어서 잘 들어가기도 한다. 게다가 음반 작업할 때도 많은 부분에서 슈가가 관여한다.

그렇게 쓰여진 곡 중 하나로 《팔도강산》이 있는데, 사투리로 가득한 신나는 랩 트랙이라서 신기했는지 뉴스에도 나왔었다. 심지어 데뷔하기 전이었는데도. 그 때가 추석이었는데, 가족들과 밥을 먹다가 뉴스를 봤는데 너무 신기했다고 한다.

비주얼

슈가 비주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세모눈+입동굴이다. 무슨 뜻이냐면, 슈가는 웃을 때 세모눈이 되고, 입이 양 옆으로 벌어지면서 윗니가 드러난다는 특징이 있다. 이 때 치아 양 옆으로 동굴이 생기는데, 그걸 입동굴이라고 부르는 것. 더군다나 무표정일 때는 민군주라고 불릴 정도로 카리스마가 굉장한데, 웃을 때는 다른 멤버들만큼 흥이 많아진다.

키는 174으로 조금 작은편이지만 사실은 180까지 클수있었다고 한다. 지금 키가 작은 이유는 학생시절 배달 알바를 하다 오토바이에서 넘어져 어깨가 박살이 났다고..

상당히 가녀린 몸매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다리가 여자 다리마냥 가느다란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연습생 시절엔 "연습생이지만 다리만큼은 소녀시대"라는 트윗과 함께 다리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다.링크[7]

게다가 I NEED U 활동할 때는 다른 멤버들이 다 흰색 세일러복을 입을 때 혼자 남색 옷을 입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사실 남색 옷은 여자 옷이었고, 남자 옷 중에 맞는 사이즈가 없어서 여자 옷을 입은 거라고 한다![8]

노래

음치까진 아니지만 노래는 못하는 편. 얇으면서 낮은 목소리를 갖고 있는데, 고음으로 올라갈수록 목소리가 정말 튄다. 그래서 불타오르네 녹음할 때도 다 같이 "퐈이어어어"하는 부분에서 슈가만 노래를 안했다고 한다. 프로듀서 분이 "슈가야 넌 진짜 안 되겠다"면서 뺐기 때문이라고... 꿀FM에서도 지민슈가의 프로필을 썼을 때 "민슈가가 노래를 영원히 못했으면 좋겠다"라고 쓰니까, "언제는 잘한 적 있나요?"라는 질문부터, "지금도 못하는 건데... 당연히 영원히 못하는 건데..."라고 답하기도 했다.

갤러리

트리비아

  • 좋아하는 음식은 고기. 다만 처럼 맛있게 먹는다기보단 그냥 살기 위해 먹는 느낌. 원래 먹는 걸 즐기진 않는다고 한다. 다만 맛보는 건 좋아한다고.
  • 좋아하는 색은 흰색.
  • 이상형은 음악과 힙합을 좋아하는 여자.
  • 대구 출신이라서 당황하면 사투리가 나오곤 했지만, 지금은 잘 안 나온다. 오히려 사투리가 어색하다고 한다.
  • 가장 여행 가고 싶은 나라는 미국 뉴욕.
  • 술을 잘 못 마신다. 소주 한 잔만 마셔도 얼굴 빨개진다고 한다.
  • 태몽은 호박이 담을 넘고 오는 꿈이었다고 한다.
  • 좌우명은 바로 "I Don't Give a Shit"이라고 한다.(...)[9]
  • 예명 때문에 멤버들한테 설탕 드립을 많이 당한다. 흥분해서 녹아버린다든가, 아예 증발시켜버린다든가.(...) 멤버만 그러는 게 아니라 슈가가 무슨 색으로 머리 염색을 할 때마다 설탕 드립이 나오곤 한다. 녹설탕이나 흑슈가 등.
  • 2016년 12월 22일, 숙소 방문턱에 걸려 넘어지는 바람에 귀를 다쳤다고 한다. 그래서 당분간 연말 스케줄에는 불참한다고. 그래서 많은 아미들이 걱정을 했고, 슈가의 회복을 기원했다.
  • 평소 래퍼인데도 문신이 하나도 없다는 소리를 듣는데, 실제로 슈가는 문신이 없다. 물론 예전에는 정말 하고 싶어했지만 20세가 되니까 그게 싹 사라졌는데, 왜냐면 나중에 자선 사업을 하고 싶은데 그 때 사람들이 오해할까봐 스스로 자제하는 거라고 한다. 그래서 2016년 그라치아 9월호 인터뷰에서 문신을 한다면 발가락 점에 하고 싶다고 한 것이다.
  • 빅히트에 처음 들어왔을 때 RM과 다른 연습생 두 명이 각각 파란색, 초록색, 검은색 아디다스 체육복을 입고 있어서, "나도 저거 사야 되는구나" 싶어서 파란색 체육복을 따라 샀다고 한다.

슈가의 별명이나 애칭을 잘 살펴보면 이란 말이 항상 들어가는데, 이건 슈가의 말버릇이다. 그렇다고 "슙"이라고 말로 하는 게 아니라 보통 쓰읍이라고 표현되는 입맛 다시는 소리다. 그런데 슈가는 슈웁이라고 해서 결국 이게 아이덴티티가 된 것. 그래서 "슙슙이"라는 별명도 있다.(...) 슙슙하고 울기도 한다는데 제보바람.

보통 슙이 붙는 별명 중에서 가장 잘 보이는 별명은 슙기력. "슙"+"무기력"이란 뜻으로, 평소에 잠을 많이 자서 붙은 별명이다.

각주

  1. 귀막이구슬 , 그 자를 쓴다. 기 자가 돌림자로, 형도 같은 글자를 쓴다고 한다. 뜻은 자기도 잘 모르겠는데, 아마 원만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은 이름인 것 같다고.
  2. "슙"이 들어가는 별명은 무조건 슈가 별명이다. 슙기력은 +무기력이란 뜻.
  3. 별다른 이유는 없고 그냥 건축 설계사라는 이름이 있어보였다고. 하지만 실제로 멤버 중에서 기계 다루는 담당은 슈가다.
  4. 음악에 대한 꿈을 꾸는데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는 바로 레게 그룹 스토니 스컹크(Stony Skunk).
  5. 한 달 생활비가 30만원밖에 되지 않았다고 한다.
  6. 당시 최익제라는 참가자가 1등을 해서 빅히트에 들어갔었는데, 결국 최종적으로 방탄소년단 프로젝트에서 나와 일레븐(i11evn)이란 예명으로 래퍼 활동을 시작했다.
  7. 링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다리가 검은색인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스타킹 신은 거 아니냐고 했었다. 물론 본인은 스타킹 아니고 내복(고급진 말로 히트텍)이라고 해명했다.
  8. 참고로 해당 세일러복의 브랜드는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PLUS MINUS ZERO)이다.
  9. 번역하자면 난 좆도 신경 안 써라는 뜻.

틀: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