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 (슈퍼주니어)

성민
誠珉, SUNGMIN, ソンミン
인물 정보
본명 이성민 (李晟敏, Lee Sungmin)
출생 1986년 1월 1일 (38세)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국적 대한민국
학력 명지대학교 대학원 영화뮤지컬학과 (석사과정)
직업 가수
종교 개신교
신체 171cm, A형
배우자 김사은
가족 아버지, 이모, 배우자
활동기간 2005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레이블 SJ
음악 활동
레이블 지니뮤직
소속그룹 슈퍼주니어

소개[편집 | 원본 편집]

슈퍼주니어의 멤버로, 멤버 중에서 가장 먼저 결혼했다. 다만 밑에 나오는 팬 기만 논란으로 인해 한국 팬들은 성민에 대해 등을 돌려버렸고, 이로 인해 한국 팬들과 해외 팬들의 마찰이 매우 심한 상황이다.

논란[편집 | 원본 편집]

2014년 10월 14일, 성민은 12월 13일에 배우 김사은과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전부터 낌새를 눈치채고 있던 팬들은 기사가 나기 전에 팬싸인회 등지에서 해명을 해달라고 요구했으나 매니저로부터 제지를 당하곤 했는데, 갑자기 기사를 통해 결혼 사실을 알게 된 것.

사실 이런 논란이 일었을 때 일부 사람들은 팬들의 김사은에 대한 질투심 때문에 비난하는 것으로 치부했다. 하지만 원래 처음에 그런 낌새가 났을 때는 떠날 사람은 떠나라는 분위기였고 축하해주는 팬들도 있었다. 그러나 팬들이 지어준 애칭인 "김미미"를 아내 애칭으로 사용하거나, 싸인에 별 대신 자기 아내를 뜻하는 "mi"를 그려 팬들한테 엄청 까였다. 거기다 방송에서 뜬금없이 여자친구를 언급하거나 최근 상을 당한 이특에게 손편지로 결혼에 대한 설득을 한 것이 알려지자 팬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다.

논란이 일었을 당시는 슈퍼주니어가 7집 리패키지인 《THIS IS LOVE》를 내기 직전이었다. 컴백 준비 전에 이 사태가 벌어지는 바람에 결국 부진한 음원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밖에 없었고, 해외 투어인 《SUPER SHOW 6》에 집중을 해야 했다.[1] 그런데 결혼 당일인 12월 13일은 한창 《SUPER SHOW 6》 투어를 돌고 있을 때였다. 일정 상 12월 7일일본 오사카의 교세라 돔, 12월 20일후쿠오카의 후쿠오카 돔에서 공연을 해야 했다. 실제로 팬들의 반응과 바쁜 스케줄 때문에 SM엔터테인먼트에서 직접 결혼을 미뤄달라고 부탁했는데 성민은 그날이 김사은과 처음으로 만난 날이었다는 이유로 무시하고 진행한 것.

이런 사태가 계속되자 팬들은 성민에게 보이콧을 진행했고, 소속사에 슈퍼주니어에서 탈퇴시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2]결국 2017년, 정규 8집인 《PLAY》에 성민은 참여하지 않게 되었다.

바깥 고리[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더군다나 멤버들의 군 입대 문제를 해결해야 했기 때문에 2014년 말은 슈퍼주니어로써 매우 중요한 시기였던 것.
  2. 그러던 중 아내인 김사은도 슈퍼주니어 외국 팬이 한국 팬의 뺨을 때리는 이미지에 좋아요 표시를 한 것 때문에 욕을 먹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