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중학교

서호중학교
학교 정보
위치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호로 71
설립 2006년
학생 312명
표어 아름다운 서호 함께 배우며 꿈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서호중학교는 2005년 세워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의 공립 일반계 남녀공학 중학교다.

학교 생활[편집 | 원본 편집]

분위기[편집 | 원본 편집]

인근에 꼴통이라고 소문이 자자했었다. 때문에 많은 모범생들이 다른 중학교로 빠졌으며 이곳에 배정받은 경우 이사를 가버리는 경우가 있었다. 이러한 편견과는 달리 실제 학교 분위기는 상당히 자유로운 편이다. 무조건 공부만을 강요하기보다는 자신이 가진 강점을 활용해 가는 쪽을 선호하는 편이다. 때문에 특성화 고등학교에 상당히 많이 들어가며 다른 학교와는 달리 많은 학생들이 특성화 고등학교에 들어가 기술을 배워 돈을 많이 버는것을 소망한다. 주로 삼일공고, 수원공고, 삼일상고 등에 많이 들어가며 최근에는 한봄고에도 많이 입학하는 추세다. 물론 수원시 직업계 명문 수원 하이텍 고등학교에 들어가는것 또한 많은 학생들의 희망 사항이며 이곳에 들어간 학생들은 많은 학생들의 부러움을 받는다. 가내신이 190대라면 한번쯤은 진학을 추천받을 정도이다. 이로인해 내신따기는 매우 쉬운데 어느 정도냐면 고등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similar라는 단어의 뜻도 모르는 학생이 전교 2등까지 할 정도이다. 그러니까 인문계 고등학교에 입학할 졸업생들은 충분히 대비해두자. 손해 볼건 없다. 학교 생활에 가장 애로사항이 큰 것은 바로 비행기 소음인데 이로 인해서인지는 몰라도 선생님들이 2년 채우고 바로 가시는 경우가 많다. 근데 이거에 한번 정들면 은근 그립다.

급식[편집 | 원본 편집]

상당히 맛없다는 소문이 돌았다. 이로 인해 다른 중학교로 빠지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2017학년도에는 꽤 양질의 퀄리티를 자랑했는데 이때 입학생들 수준이 상당히 높았고 개교 이래 처음으로 영재교육원 합격생을 배출하는 등 서호의 리즈시절이라고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때 영양사분이 눈물의 작별을 한 뒤로 치킨마요덮밥이라 그래놓고 간장 비스무리한 까만 소스에 절여진 닭가슴살 쪼가리와 마요네즈 조금을 내놓고 영양죽이랍시고 식혜도 죽도 아닌 밥알이 둥둥 띄워져 있는 괴상한 액체를 내놓는 등 급식의 퀄리티는 퇴보했고 학생들의 불만이 폭주해버렸다.

교복[편집 | 원본 편집]

인근 학교들에 비하면 꽤 준수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것 때문에 입학하는 학생들도 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