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저도 여러 가지 생각을 했었는데, 이것저것 하도 예외가 많다보니 저런 오류를 잡는 코드를 짤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봇 돌리면 적용한 모든 문서를 확인을 하기는 했는데, 양이 많다보니 제가 빠뜨린 게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전에 봇으로 표준화했던 틀들을 다시 한번 봇을 돌려야하는데, 그 땐 좀 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요즘 바빠져서 계속 밀리네요;;)
그리고 사진은 (제 기준으로) 1틀 1사진이 원칙이라 생각하여 2개 있는 건 하나로 줄였습니다. 사진이 2개 이상 들어가면 틀이 너무 길어져서 레이아웃을 해친다고 생각합니다.
흠 그렇군요..
예전부터 생각하던 거를 한번 테스트해보았는데, 조금 더 신경쓰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5세대 포켓몬 작업을 마무리한 뒤에, 새로운 책 정보 틀 변환에 적용해봐야겠습니다.
한번 만들어봤는데 꽤 성공적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Pika/우암선"의 두 판 사이의 차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틀에서 '음악가이름', '그림', '그림설명', '본명', '웹사이트', '비고'만 추출')
참고로 '<br />ddddd'는 테스트 용입니다. 무시하셔도 됩니다.
'틀:법인 정보'를 임시 틀인 '사용자:Pika/대체용 틀'로 변환해보았는데 문제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음반 정보}}를 수정했던데 제가 따로 건드리기보다는 부탁을 하는 편이 나을 것 같군요! 1331177판의 음반 정보 틀은 연표 부분의 호환성이 좋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거든요!
- 강제적으로 '앨범 연표'라고 표시되기에 앨범 외의 다른 형태의 음반(EP 등)에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음
- 여러 가수가 참여한 음반에 적합하지 않음
- 가수 항목에 입력이 없는 음반은 지원하지 않음
- 최하단부의 문제인데 음반 간의 구분선이 없어져서 긴 이름의 음반이 있으면 뚜렷하게 구분되지 않음
손보기 어려우시다면 롤백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봇을 통해서 대량으로 수정해서 저로서는 조금 감당이 되지 않는군요!
죄송하지만 그러려면 틀의 구조를 완전히 개편해야 합니다.
제가 수정한 건 보여지는 정보 순서와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한 것 뿐이지 틀의 생김새를 건드리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틀 양식은 위키백과(영어)와 동일하고요.
4번은 두 음반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서 해결했습니다. 3번도 따로 해결했습니다.
4번은 여전히 시각적으로 볼 때 구분하기 쉽지 않군요! 일단 더 두고 보다가 영 아니다 싶으면 제가 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 분쟁 생길까봐 일부러 부탁해봤는데 수고로워하시는 것 같네요!
제가 길게 해서 테스트해보았는데 큰 문제 없어보입니다. 이 정도면 중간에 빈 칸이 커서 구분된다고 봅니다.
그 부분은 의견에 차이가 갈리네요! 저는 여전히 문제가 있다고 보이지만, 이 부분은 주관이 섞일 수밖에 없으니 이해합니다!
앨범 연표는 전체적인 앨범 순서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시리즈도 기종이 다르다고 따로따로 연결하지는 안잖아요.
그건 틀을 너무 호환성 없이 쓰는 것 같군요! 정규 앨범 연표만 쓰도록 허용하면 쓰임새가 비좁아질 뿐더러 지금도 많이 바꿔야 해요!
그래서 {{음반 정보}}에서 간단하게 '의 앨범 연표'를 '연표'로 바꾸어봤습니다. if로 '가수'가 입력되지 않았을 경우도 대비해봤고요!
가수는 수정하려다 실수했네요.
그리고 저는 정규 앨범 연표만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군요! 그런데 뭐 전체적인 앨범 순서만 써야 한다면 그 소리가 그 소리죠! 음반 발표 형식이 여러 개이다 보니 뭐뭐만 맞다고 하면 아무래도 제한이 갈 수밖에 없어요!
그건 Unter님께서 앨범의 범위를 좁게 보시는 것 같습니다. 앨범=음반입니다.
네! 아무래도 위키이다 보니까 용어는 확실히 써야 하니까요. 지금도 음반을 전체적으로 다 앨범으로 지칭하는 게 보편적이긴 한데(싱글 앨범이라거나), 위키에서도 그러면 인식에 혼동을 줄 수 있잖아요. 저도 엄격히 다 지킬 수 있다고는 못하지만 가능하면 구분해서 쓰는 게 좋죠!
좀 찾아보니 앨범, EP, 싱글로 나뉘네요. 싱글은 보통 나중에 나오는 앨범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아서 별도로 순서를 보여주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포크 문서에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송은 보통 트랙이 5개가 넘어가는데 이걸 싱글이라고 볼 수 있는지는 의문이네요.
그런 건 보통 맥시 싱글이긴 하죠!
뭐 오리콘에서 싱글로 표기하니까 따라야겠네요.
그건 "싱글 앨범"이라는 표기가 잘못된 것이지 싱글이 앨범이 아닌 건 아닙니다. 아니면 제가 착각하는 것일 수도 있구요.
그렇군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할 수 없죠! 논쟁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리고 뭐 다른 위키 얘기이지만, 위키백과에서는 앨범과 싱글을 구분해서 순서를 나열하긴 합니다. 틀이든 문서든요.
제가 올린 파일 정보에서 저작권 관련 부분을 지우셨는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아마 틀토론:파일 정보와 관련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사람의 사용자토론인데 마음대로 주제를 닫는 건 조금 문제가 아니려나 싶습니다.
그리고 괜히 저작권 정보를 삽입해놓은 게 아니라, 이용허락을 받았다는 것을 링크로 넣어놓은거라 꽤나 중요한 정보였으니까요. 봇을 돌려서 지웠다는 건 대충 이해합니다.
잘못 눌러서 실수했네요. 죄송합니다.
아래 사용 허락 틀에 관련 링크가 있어서 삭제했습니다.
좀 애매한 느낌이기는 합니다만 뭐 개안캤죠.
베트남 공화국을 베트남공화국으로 바꾼다던지 계속 붙여쓰시길래 알려드립니다.
원칙은 그렇지만 고유명사에 해당되면 그걸 적용할 수 없죠.
해당 건의 경우는 "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이 세트이므로 띄어쓰지 않는 게 맞습니다.
가독성을 생각해 보면 띄어 쓰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정도론 가독성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전체 이름이 잘 쓰이지도 않고요.
음악가 정보나 음악 그룹 정보는 왜 틀:정보상자 칸이나 그림칸으로 대체하셨나요?
그냥 제가 그렇게 만드는 것이 익숙해서요. 그리고 틀:정보상자는 그림 입력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틀:음악 그룹 정보에 템플릿 css를 적용시켰습니다.
그냥 적용 해제하는게 좋을까요. 적용하는게 나을까요. css의 내용은 'max-width:100%, 테두리색 지정시 기존 테두리 지움'입니다
통일성을 위해 적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기는 한데, 정보상자가 범용적으로 쓰이는 틀이므로, '운영진 요청'을 통해 해당 CSS를 미디어위키:Common.css에 반영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예 common.css에 추가를 시키는 방법이군요. 그럼 제가 테스트해보고 요청해 보겠습니다. 일단은 다른 틀까지 적용시키겠습니다.
아 그런데 border-radius는 3px에서 0.35em으로 바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게 기본 설정인 듯 합니다.
바꾸면 오히려 배경하고 테두리 사이에 빈공간이 생겨버립니다.
그런가요? 예시를 볼 수 있을까요?
아 착각했네요. 0.35em이 아니라 0.35rem입니다. 죄송합니다;;
그 0.35em이랑 0.35rem이랑 차이가 얼마 안납니다... 죄송할 필요는 없어요.
확인하셨군요
"*:" 문법을 쓴 문서에서 공백 제거 오류가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시: 특수:diff/1218642 등) 봇으로 한번 더 조치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앗 그렇네요. 수정하겠습니다!
이전에 Hornet이라는 유저분께서 위키백과화를 비판하시기도 하셨고 게다가 숫자문서들을 전부 다 지우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그경우 엔하계 위키로서의 이미지를 지우는것 같아서 그렇습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갑작스럽게 통계 문서를 삭제 신청넣으셨던데 근거로 제시하신 토론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토론:리브레 위키/통계에 있습니다.
후속 조치가 아직 다 이뤄지지 않은 것 같네요.
아 운영진 요청이 걸려있었네요.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