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스럽고 잔인한 내용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부적절한 내용(주제: 공포)을 포함하고 있어, 열람에 주의 및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腐界に眠る王女のアバドーン
소개
동인서클 사쿠라프린에서 2010년에 발표하고 4년간 개발한 호러에로RPG게임으로 2014년 5월 3일에 발매되었다. DMM과 DL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형태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2,400엔 정도 한다. RPG 만들기 VX툴로 개발되었다.
사쿠라프린이 제작한 게임들중 2달만에 1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대히트를 쳤고 2015년 10월 16일에 OST와 특전 미니 CG, 풀 맵을 특전으로 담은 패키지판을 출시했다. 패키지판은 2,300엔정도로 다운로드판에 비해 의외로 싼편이다.
줄거리
등장인물
호무라 파티
- 야마노베 호무라
- 스즈모리 미아
- 카자마 킷페이
- 히노 야치카
- 도몬 세이지로
- 미즈이시 리카나
야마노베 파티
- 야마노베 쇼케이
- 카네다 세이타
- 시마 테츠로우
저택의 사람들
- 하야토, 료, 미사
- 아이카, 타쿠미, 나미
- 캐시
- 수수께끼의 소녀
- 자줏빛 장발머리에 검은 원피스를 입은 의문의 소녀.
기타
- 유키
- 야마노베 호무라의 앞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소녀로 하얀 원피스에 단발머리를 하고 있다. 호무라에게 힌트를 알려주고 갑자기 사라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 공포의 존재
- 아야코우지 저택을 방황하는 수수께끼의 여성으로 그 모습은 장발에 피투성이 나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시스템
- 기본 시스템
- 스위트 홈의 영향을 받은 게임인만큼 3인 파티로 꾸려가기, 캐릭터마다 고유 아이템이 있어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다는 점, 1인마다 인벤토리 슬롯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 있다. 아바돈은 특이하게 각 캐릭터마다 하트(라이프 포인트)가 있어서 공포치가 다 차면 하트하나가 깎이면서 해당 캐릭터는 기절했다가 다시 일어나게 된다. 하트를 빼면 전체적인 시스템은 스위트 홈과 비슷하지만 아바돈은 시스템이 간단하고 스위트 홈에는 없는 세이브 룸과 인벤토리가 혼자 6개인 킷페이덕에 쉬운 편이다.
- 전투 시스템
- 아바돈은 랜덤 인 카운터로 맵을 돌아다니면 일정 확률로 적과 조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