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三島 一美
철권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며 결혼하기 전의 이름은 '하치조 카즈미'(八条 一美).
가족사항으로는 시아버지 미시마 진파치, 신랑 미시마 헤이하치, 아들 미시마 카즈야, 손자 카자마 진이 있다.
철권 시리즈 시작 이전에는 카즈야를 낳은 후 사망했다고 한다. 헤이하치랑 카즈미는 서로 지극히 사랑하는 사이였고 철권 2 헤이하치 스테이지에서는 헤이하치♡카즈미 낙서도 볼 수 있다. 이렇게 원래는 배경 설정에서만 언급되는 인물이었으나 철권 7의 최종 보스로 게임상에서 첫 등장하였으며 최종 보스 캐릭터들 중에서 유일하게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도 나왔다.
카즈야를 낳고 사망한 줄 알았으나 트레일러에서 보면 카즈야가 꼬마일 때까지도 살아 있었다. 첫 공개된 철권 7 트레일러에서는 미시마 도장에서 정좌로 앉아있는 카즈미가 뒤에 서있는 남자에게 자신이 죽는다면, 만약 자신이 죽는다면 그때 잘 부탁드리겠다며 말하더니 카즈야가 자신과 같은 힘을 갖고 있다는걸 헤이하치가 눈치 챌 것이며 자신이 그 힘에 먹혀 목숨을 잃게 된다해도 헤이하치를 막아야 한다며 독백한다.
카즈미 뒤에 서있는 남자의 정체는 미시마 진파치일 것이라는 추측이 많았으나 그 남자의 진짜 정체는....
스토리
철권 7 스토리 모드 '미시마 사가'에서 진실이 드러났다. 스토리 모드 13장에서 헤이하치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솔직하게 이야기를 털어놓는다.